강남 아빠들의 SUV 원픽
영국 정통 브랜드 랜드로버
만약 픽업트럭을 만든다면?
SUV 전문 브랜드로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랜드로버, 랜드로버는 브랜드의 헤리티지라고 할 수 있는 디펜더 시리즈, 프리미엄 하나로 서브 브랜드화가 이뤄진 레인지로버 시리즈, 레저에 특화된 디스커버리 시리즈로 나뉜다. 모든 시리즈의 차량이 오프로더에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이상하게도 픽업트럭 모델은 없다.
만약 랜드로버가 픽업트럭 모델은 만든다면,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 이에 해외의 한 디자이너가 랜드로버 차량들을 기반으로 만든 픽업트럭 예상도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소식, 빠르게 살펴 보도록 하겠다.
다양한 차량을 기반으로
그래픽 작업을 하는 디자이너
짐이라는 이름을 쓰는 유저(인스타그램 ‘jlord8’)는 다양한 차량을 기반으로 그래픽 작업을 하는 디자이너로, 현재까지 2천개가 넘는 작품에 팔로워 8.1만을 보유하고 있다. 신차들의 예상도를 비롯해 기존에 존재했던 차량을 다른 형태로 바꿔보는 재미있는 작품들이 많다.
예를 들면 재규어 XE를 기반으로 슈팅브레이크를 만든다든지, 지금은 단종된 쉐보레 임팔라에 오프로더 휠을 끼워본다든지, 제네시스 G80 마그마를 쿠페 형태로 바꿔본다든지 등 정말 다양한 모습들을 볼 수 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기반
픽업트럭 예상도도 존재해
해당 유저의 최근 작품 중에서는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픽업트럭으로 만든 예상도가 있다. 형태를 살펴보면 SUV 형태에 2열 도어를 제거해 싱글캡으로 만든 후 기존 2열과 트렁크를 적재함으로 만든 모습이다. 일반적인 픽업트럭 모델들처럼 차체와 적재함 부분이 분리되어 있는 모습이다.
전면은 범퍼 디자인을 약간 변경하였으며, 측면에는 3-스포크 휠 디자인을 적용한 모습이다. 후면은 사진이 없지만 우선 살짝 보이는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테일램프가 눈에 띈다.
디펜더를 기반으로
만든 픽업트럭 예상도
만약 랜드로버가 픽업트럭을 만든다면 디펜더를 기반으로 만들 가능성이 높다. 브랜드의 헤리티지인데다 오프로더 모델이기 때문이다. 전면은 디펜더의 것을 그대로 활용했으며, 레인지로버 픽업트럭 예상도와 마찬가지로 1열 도어만 남겨둔 채 2열과 트렁크를 적재함으로 만들었다.
특이하게 후륜을 복륜으로 적용하고 후륜 휠하우스에 오버휀더를 적용한 것이 눈에 띈다. 미국의 헤비듀티 픽업트럭을 보는 느낌이다. 다만 레인지로버 스포츠 픽업트럭 예상도와 달리 적재함이 차체와 일체화되어 있는 모습이다. 싼타크루즈와 같이 크로스오버 픽업트럭에서 볼 수 있는 부분으로, 아마 일부러 그랬다기보다는 디테일을 놓친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