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소용돌이의 중심
일명 아빠들의 자동차
오프로드로 파격 변신?

최근 국내 도로에서는 SUV 모델를 많이 목격할 수 있다. 가족 구성원이 늘어남에 따라 점점 큰 차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무난한 승차감에 적당한 가격대에 자리 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많은 선호를 받고 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유독 인기 있는 현대차의 팰리세이드 모델을 다루어 보고자 한다.
현대차는 지난해 12월, 3세대 팰리세이드를 공개 후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사전 계약 하루 만에 33,567대를 기록하며 처음부터 놀라운 성과를 보였다. 이어 지난달 판매를 시작했고 소비자들은 출고만 오매불망 기다리는 중이다. 이처럼 팰리세이드는 ‘아빠들의 자동차’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은 모델이다.
국내 미출시 모델?
사람 미치게 만드네
그런데 이처럼 인기 있는 팰리세이드에 오프로드 모델이 존재한다는 이야기가 최근 화제다. 이 모델은 다름 아닌 팰리세이드 XRT 모델이다. XRT 트림이라는 단어가 다소 생소하게 들릴 수도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이 트림은 북미 전용 트림이며, 이번 미국 시장에 최근 모델부터 적용되고 있다.
XRT는 오프로드 특화 트림으로 전용 휠과 올터레인 타이어가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 모델과 달리 오프로드 주행을 고려한 전용 디자인 등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판매 중인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 역시 XRT 트림이 출시될 예정이지만 여전히 국내 시장 출시는 미정이다.
이걸 보고만 있으라니
완전 그림의 떡 수준
그렇다면 앞으로 오프로드 특화 XRT 트림은 국내에 출시할 가능성이 아예 없는 것일까? 미국은 특유의 넓은 대지와 다양한 지형으로 인해 픽업트럭이나 SUV의 수요가 높은 편이다. 현대차가 XRT 트림으로 미국 시장을 겨냥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현대차의 이런 의도가 통했는지 실용성과 경제성을 중시하는 미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다. 특히 싼타페 XRT 트림의 경우 출시 전에 공개한 컨셉카에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 외에도 아이오닉 5 등의 다양한 XRT 트림을 출시하며 해외 시장 전략 겨냥에 성공했다.
제발 국내 출시 희망
희박한 가능성 보여
이처럼 국내 미출시 예정인 XRT 모델의 관심은 사라지는 듯했다. 한 사진이 공개되기 전까지는 말이다. 꺼져가는 불씨를 살린 이 사진은 다름 아닌 팰리세이드 XRT 모델의 국내 포착 사진이었다. 안 그래도 인기 절정인 팰리세이드의 파격 변신을 볼 수 있으니 전국의 아빠들은 흥분을 가라앉히기 쉽지 않았다.
국내 포착된 팰리세이드 XRT 모델의 경우 높은 확률로 테스트카 모델인 것으로 추정된다. 그렇다면 이 테스트카 모델은 왜 국내에서 포착된 것일까? 위 내용처럼 현대차가 해외 시장 전용 트림의 국내 인기를 실감한 것일까? 그렇다면 국내 출시도 아주 가능성이 없는 이야기는 아닐 것이다. 이를 통한 현대차의 긍정적인 변심 가능성을 상상해 보며 글을 마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1
원래 xrt시리즈는 한국에 안나왔잖아요? 펠리 사주하신분들 걱정마요. xrt는 틀림없이 한국엔 출시 안할테니깐! (이렇게 글남기면 기아에서 세상에는 틀림없는 것은 없다라고 하며 한국판 xrt 내놓을줄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