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량 6위로 추락한 아우디
2월 대대적 할인 진행한다
최대 6천만 원 넘는 할인 중
![](https://cdn.newautopost.co.kr/newautopost/2025/02/14223933/156050_0.jpg)
벤츠, BMW와 함께 독3사로 불리던 아우디의 판매 부진이 좀처럼 해결되지 않는 모양새다. 2021년 말에서 2022년 초까지만 하더라도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3위 자리를 지켰던 아우디는 작년 9,124대 판매량으로 볼보와 렉서스에 이어 6위까지 밀려났다.
무분별한 할인이 브랜드 가치를 스스로 깎아내린다는 지적에 아우디는 할인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선언하기도 했지만, 결국 저조한 판매량에 할인 공세에 나서는 모양새다. 2월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 구매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https://cdn.newautopost.co.kr/newautopost/2025/02/14223935/156050_1.jpg)
3천만 원대 구매 가능한 A3
최대 504만 원의 할인 혜택
먼저 아우디의 준중형 세단 A3(2025년식)에 할인이 진행된다. 신차 구매 플랫폼 ‘겟차’에 따르면 A3 40 TFSI에 최대 435만 원의 할인이 진행된다. 이는 아우디 금융 할인가를 적용한 금액으로, 일반 할인은 348만 원이다. 이를 통해 기존 출고가 4,355만 원에서 일반 할인 시 4,004만 원, 아우디 금융 할인 적용 시 3,917만 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상위 트림인 A3 40 TFSI 프리미엄에는 최대 474만 원,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대 504만 원 할인이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각각 4,271만 원, 4,536만 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겟차에 따르면 지난 1월, 2025년식 A3에 할인이 제공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할인을 통해 A3를 3천만 원대에 구매할 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A6, 1월보다 406만 원 할인 커져
최대 할인은 1,606만 원 제공
준대형 세단 A6도 2025년식 모델에 할인을 진행되고 있다. 디젤 모델인 40 TDI는 1,155만 원, 40 TDI 프리미엄은 최대 1,300만 원의 할인이 제공된다. 최대 할인 적용을 기준으로 각각 6,064만 원, 6,736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40 TDI의 경우 지난 1월보다 할인이 55만 원 높아져 혜택이 강화되었다.
가솔린 모델은 디젤보다 할인 폭이 더 크다. 45 TFSI는 1,448만 원, 45 TFSI 프리미엄은 1,606만 원,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1,664만 원 할인이 진행 중이다. 이에 따른 가격은 각각 5,922만 원, 6,564만 원, 6,806만 원이다. 1월 할인과 비교해 45 TFSI는 248만 원, 45 TFSI는 406만 원,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394만 원 더 높은 할인이 2월 진행되고 있다.
838만 원 할인 진행 중인 Q3
RS e-트론 GT는 6천만 원 할인
준중형 SUV Q3는 2024년식 모델을 기준을 최대 838만 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40 TFSI 콰트로는 718만 원 할인이 진행되어 기존 출고가 5,130만 원에서 4,411만 원까지 저렴해진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는 760만 원 할인을 통해 4,669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기존 출고가는 5,430만 원이다.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838만 원의 할인을 통해 5,151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기존 출고가는 5,990만 원이다.
지난달에 이어 2월에도 RS-e트론 GT 2022년식 모델에 할인이 진행 중이다. 아우디 금융 할인가 적용 시 최대 6,292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일반 할인은 5,880만 원이다. 기존 출고가 2억 632만 원에서 할인가 적용 시 일반 할인은 1억 4,751만 원, 아우디 금융 할인은 1억 4,339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2월에도 대대적 할인에 나선 아우디가 과연 판매 부진을 딛고 판매량 회복에 나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9
부픔값 수리비용 어짤건데
수입차 타다가 현대로 비꿨다. 왜냐고? 부품값에 수리비용 생각하면 아직도 열불난다
제네시스에 뒤쳐지고 그랜져가 더 멋지고....ㅋㅋㅋ 자동차에 기본은 내외관이 아니라 잘달리고 잘서는거다. 기본도 안되어있는 현기차를 비교 대상으로 삼다니. 그랜져 스타리아 호떡처럼 눌러놓은거 같고 제네시스는 이모씨가 제네시스는 두줄입니다라는 괴변으로 듣보잡 디자인으로 일관하고 실내만 결함 투성이인 전자제품으로 덮여있고 부품값 조금 싼거 빼고는 최근에는 부품 수급도 어려워 수입차만큼 수리기간도 오래걸리고 신차 가격은 또 어떻고 나같음 팰리 풀옵 7천 주느니 중고X5로 사겠다.그거 정신 건강에 이로울듯.
독일차는 안산다 할인해도 혼다차는 살만하지? 디자인이 제네시스에 한참뒤지네요.그래져가 훨씬 멋지네요? 독일차 살돈은 있고 눈에 녹내장이 왔나 아무리 국내에서 한물간 브랜드라고해도 제네시스나 그랜져랑 비교를해.자동차에 기본이 뭔지아니.잘서고 잘 달리는거야.기본도 안된 국내 브랜드를 아우디랑 비교해.그건 아는가 모르겠네 현기 내수용이리
밑에 이거 완전 거지심보네ㅋㅋㅋ 그리고 어떤 경차가 가죽으로 인테리어 마감을 함? 실내는 비엠이 젤 싸구려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