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아렉보다 저렴한
폭스바겐 아틀라스
내년 국내 정식 출시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폭스바겐 브랜드의 대형 SUV로 투아렉이 있다.
크기는 팰리세이드와 비슷하지만 고급차 시장을 겨냥하고 나왔다 보니 가격이 비싼 편이다.
물론 그만큼 옵션이 많이 들어가 있고, 완성도도 높아 전 세계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팰리세이드와 경쟁하는 대형 SUV로 아틀라스가 있다.
전 세계적으로 SUV 열풍이 불자 북미 시장에 투아렉보다 저렴한 보급형 대형 SUV가 필요했고, 이에 따라 개발되어 2017년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모델이다. 북미 이외에는 테라몬트로 판매한다. 출시 이후 국내에는 수입되지 않았다가 내년부터 정식 수입한다고 한다.
현재 2차 F/L 판매 중
디자인의 변화가 생겼다
현재 아틀라스는 올해 2월 공개된 2차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판매 중이다.
1차 페이스리프트 대비 외관의 변화가 스포티하게 변한 모습이다. 전면에는 넓어진 그릴과 ‘ㄷ’자 형태로 된 헤드 램프가 적용되었으며, 헤드램프 테두리와 그릴 위쪽을 따라 주간주행등이 점등된 모습이다. 에어 커튼도 스포티하게 다듬은 모습이다.
측면은 대형 SUV 다운 압도적인 크기를 보여주고 있으며, 차체 하단에 실버 가니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모습을 더했다. 후면은 양쪽에 있는 테일램프를 일자로 이었으며, 범퍼 아래에 머플러는 있지만 실제 기능을 하지 않는 장식이며, 히든 타입 머플러가 적용되었다.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고급스럽게 변화했다
실내는 1차 페이스리프트 대비 더 고급스럽게 변화했다.
계기판은 기존처럼 매립형을 유지하고, 센터패시아에 있는 디스플레이는 크기를 키우고 플로팅 타입으로 변경했다. 디스플레이 옆에 있는 송풍구는 아래로 이동시켰으며, 슬림 하게 디자인했다. 그 외 버튼들도 대폭 간소화했으며, 공조 버튼은 디스플레이에 통합했다.
센터 콘솔에 있던 변속기는 숏 레버 형식으로 변경되어 더욱 깔끔한 느낌을 선사한다.
그 외 도어 트림의 디자인은 변화 없으며, 대형 SUV인 만큼 3열이 존재해 최대 7인까지 탑승할 수 있다.
현재 인증 작업 중
이르면 내년 상반기 출시
아틀라스는 현재 출시를 위해 배출 가스 및 소음 인증 작업을 진행 중이며, 통과된다면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파워 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3.6리터 자연흡기 엔진이 존재한다.
가격은 미국 기준으로 3만 7,725달러(한화 5,111만 원)부터 시작한다. 미국에서는 SE, SEL 트림 두 가지로 판매 중인데, 국내에서는 SE 트림이 프리미엄, SEL 트림이 프레스티지 트림으로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SEL 트림의 가격은 4만 8,445달러(한화 6,564만 원)부터 시작한다.
댓글9
독일?
저건 독일에서도 서민차가 아니다 고급에 속한다 폭스바겐 아래로 스코다랑 시아트가 있다 이들이 서민차에 가깝다 한국인들만 유일하게 현대랑 폭스바겐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현실은 아니다 가까운 일본을가봐라 혼다랑 도요타 닛산 등 여러 강한브랜드가 있다 거기서도 폭스바겐은 현지인들에게 도이츠 그루마라며 자기들 차보다 좋게 본다 그럼 현대기아가 혼다랑 도요타 닛산급인가? 아무도 그렇게 생각안한다 미국사람들도 일본사람들과 같이 생각한다
독일 외제차는 부자나라들만 타고다님
내가 폭스바겐차 타고 다니는데 도로에 쫙뿥어 달리는 느낌으로 저소주행이나 고속주행이나 똑같은 속도감 엔진자체와 차체가 좋음 현기 르쌍쉐 국내차만 25년 타봤는데 진짜 차가격은 현기차보다 약간 비싸지만 가격대비 가성비는 엄청좋음 일제는 양아치 싸구려로 아프리카 남미에서 엄청팔아먹지만 독일차들은 거의 수준이 다좋아 비슷하고 성능이 다좋음 현기 르쌍쉐 국내차들도 거의 수준이 비슷하듯 독일차들이 내연기괼차는 세계1위수준임 그래서 외제차가 좋은거야
들어와도 사지도 못한것들이 말은많네
서민차 프라스틱 뭐하는놈임 ?
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 한국에서 고급차로 둔갑한데 고급라인이 고급인거지 제네시스는 고급라인 아니냐 ? 독3사랑 치열하게 싸우겠지 누가 현대랑 치열하게 싸우냐 애초에 시장비교군 자체가 틀린데 ㅋ⫬ㅋ⫬ㅋ⫬ㅋ⫬ㅋ⫬ 요즘 나오는 국내 차량들 프라스틱 보면 전부다 싸구려라 안좋은차라 하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