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이걸 다시 팔겠다고?” 전설로 남은 그 시절 벤츠, 깜짝 재출시 시작!

박현욱 에디터 조회수  

벤츠 브랜드 전설의 세단 190E
최근 다시 생산에 돌입했다고
그 성능과 가격은 어떻게 될까?

벤츠 190E EVO / 사진 출처=’Drive2′

벤츠의 가장 전설적인 세단 190E는 특유의 남성적인 디자인과 각진 모습으로 지금까지도 마니아층이 두터운 차량이다. 특히 파생형 모델로 잘 알려진 190E EVO는 당시 코스워스에서 튜닝한 엔진이 탑재되어 지금의 차량과 견주어도 뒤처지지 않는 성능을 자랑했다.

이토록 과거의 향수를 불러이르키는 190E가 새롭게 다시 생산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단 100대만 한정 생산하고, 한층 더 강화된 성능으로 튜닝되어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고 하는데, 과연 어느 정도 가격에 등장했는지, 성능은 어떤지 살펴보자.

HWA에서 제작한 190E 레스토모드 / 사진 출처=’Carscoops’
HWA에서 제작한 190E 레스토모드 / 사진 출처=’Carscoops’

레스토모드 차량으로
단 100대만 한정 판매된다

해당 차량은 자동차 제작 및 부품, 엔진 튜닝 업체 HWA가 만든 모델로, 벤츠의 고성능 디비전 AMG의 창업자 중 한 명인 Hans Werner Aufrecht의 이름을 따온 약자이다. 그간 벤츠의 모터스포츠 기술 발전에 큰 영향력을 선사했던 업체로, 이번에 벤츠의 가장 유명한 스포츠 세단 190E EVO II 레스토모드를 제작한 것이다.

여러 번 소개했다시피 벤츠의 190E를 바탕으로 완전히 새로운 드라이빙 머신 제작에 나섰다. 전면부 구조를 변경하고, 후면부도 강철과 알루미늄을 섞어 제작했다. 차량 외부에는 탄소 섬유로 곳곳을 장식했다.

HWA에서 제작한 190E 레스토모드 / 사진 출처=’Carscoops’
190E 엔진룸 / 사진 출처=’CarMagazine’

빈티지한 분위기는 그대로
원작보다 더욱 강화된 성능

가장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파워트레인이다. 2.6L 자연 흡기 4기통 엔진이 탑재된 기존 모델과 다르게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벤츠의 3.0L 트윈 터보 차저 V6 엔진을 사용했다. 해당 엔진은 444마력의 동력 성능을 발휘하고, 추가 튜닝을 거치면 최대 493마력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성능을 지녔다.

레스토모드 프로젝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자동 변속기 대신 6단 수동 변속기를 적용했고, 최고속도는 약 270km/h까지 낼 수 있다. 엔진 무게 배분과 각종 세팅을 통해 50:50 무게 배분에도 성공해 더욱 뛰어난 주행 성능과 코너링 성능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190E 실내 / 사진 출처=’Pinterest’
HWA에서 제작한 190E 레스토모드 / 사진 출처=’Carscoops’

10억 원 넘어가는 가격에도
절반 이상 판매되며 인기 증명

차량의 인테리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 190E와 거의 동일하게 복각한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레카로 시트도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스포츠카를 운전하는 분위기도 한 층 강조했다.

앞서 간단히 언급했듯이 해당 차량은 단 100대만 한정 생산되고 있다. 해외에서는 폭발적인 인기를 거두며 75%가 벌써 판매됐다고 한다. 기본 가격 76만 7천 달러(한화 약 10억 6천만 원)가 넘는 금액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것은 과거 벤츠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디자인과 성능도 큰 영향을 발휘했다고 느껴진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author-img
박현욱 에디터
p_editor@newautopost.co.kr

댓글0

300

댓글0

[이슈플러스] 랭킹 뉴스

  • 가격 인상 무려 '400만 원', 신형 K8 유출된 정보에 아빠들 난리 났다
  • 거울 뺨치는 수준, '美친 비주얼' 캠핑카 등장에 아빠들은 '화들짝'
  • 다마스-사고
    면허 반납해라.. 급정거로 사고 유발한 다마스, 그 황당 이유는요
  • '억 소리'가 절로.. 캐딜락 끝판왕 전기차, 가격 공개에 아빠들 난리
  • 르노-콜레오스
    "그냥 쏘렌토 살란다" 논란의 르노 그랑 콜레오스, 이 가격 실화야?
  • 급발진-사고
    만만한 게 급발진.. 놀이터 돌진 70대 운전자, 황당 변명에 일동 분노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아파트서 나온 돈다발, 금괴 가져가도 ‘세금’ 내야 한다고요?
    아파트서 나온 돈다발, 금괴 가져가도 ‘세금’ 내야 한다고요?
  • “퇴직금 주세요”…정부, 전공의 사직 시점 두고 갈등 ‘폭발’
    “퇴직금 주세요”…정부, 전공의 사직 시점 두고 갈등 ‘폭발’
  • “관리비 다 내세요?”…클릭 한 번에 3만 원 돌려받았습니다
    “관리비 다 내세요?”…클릭 한 번에 3만 원 돌려받았습니다
  • 12,000주 보유한 ‘삼성전자 주주’의 2024년 배당금 금액
    12,000주 보유한 ‘삼성전자 주주’의 2024년 배당금 금액
  • “좋은 건 혼자 다 하네?”.. 대통령 의전차, 이런 비밀 있었습니다
    “좋은 건 혼자 다 하네?”.. 대통령 의전차, 이런 비밀 있었습니다
  • ‘가격 진짜 선 넘네?’.. 서민들 희망 박살냈다는 요즘 경차, 충격 근황
    ‘가격 진짜 선 넘네?’.. 서민들 희망 박살냈다는 요즘 경차, 충격 근황
  • ‘제발 국내 도입합시다’ 말 나오는 속도 제한 ‘이 법’에 아빠들 난리
    ‘제발 국내 도입합시다’ 말 나오는 속도 제한 ‘이 법’에 아빠들 난리
  • 진짜 폭망 직전.. 잘 나가던 포르쉐, 처참한 판매량 수준 드러났죠
    진짜 폭망 직전.. 잘 나가던 포르쉐, 처참한 판매량 수준 드러났죠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아파트서 나온 돈다발, 금괴 가져가도 ‘세금’ 내야 한다고요?
    아파트서 나온 돈다발, 금괴 가져가도 ‘세금’ 내야 한다고요?
  • “퇴직금 주세요”…정부, 전공의 사직 시점 두고 갈등 ‘폭발’
    “퇴직금 주세요”…정부, 전공의 사직 시점 두고 갈등 ‘폭발’
  • “관리비 다 내세요?”…클릭 한 번에 3만 원 돌려받았습니다
    “관리비 다 내세요?”…클릭 한 번에 3만 원 돌려받았습니다
  • 12,000주 보유한 ‘삼성전자 주주’의 2024년 배당금 금액
    12,000주 보유한 ‘삼성전자 주주’의 2024년 배당금 금액
  • “좋은 건 혼자 다 하네?”.. 대통령 의전차, 이런 비밀 있었습니다
    “좋은 건 혼자 다 하네?”.. 대통령 의전차, 이런 비밀 있었습니다
  • ‘가격 진짜 선 넘네?’.. 서민들 희망 박살냈다는 요즘 경차, 충격 근황
    ‘가격 진짜 선 넘네?’.. 서민들 희망 박살냈다는 요즘 경차, 충격 근황
  • ‘제발 국내 도입합시다’ 말 나오는 속도 제한 ‘이 법’에 아빠들 난리
    ‘제발 국내 도입합시다’ 말 나오는 속도 제한 ‘이 법’에 아빠들 난리
  • 진짜 폭망 직전.. 잘 나가던 포르쉐, 처참한 판매량 수준 드러났죠
    진짜 폭망 직전.. 잘 나가던 포르쉐, 처참한 판매량 수준 드러났죠

추천 뉴스

  • 1
    어떻게 이게 1억..? 제네시스 'GV60 마그마' 드디어 그 실물 등장

    밀착카메라 

  • 2
    EV9 차주들 '멘붕'.. 폴스타 역대급 패밀리카, 드디어 그 실물 공개

    밀착카메라 

  • 3
    기술력 수준 미쳐버렸다.. 벤츠도 깜짝 놀랐다는 중국차 옵션 근황

    밀착카메라 

    중국차-옵션
  • 4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미래 자동차 인재 대학생과 독일 본사 탐방

    오토뉴스룸 

  • 5
    면허 정지도 면한다고? 운전자라면 무조건 잡아야 할 최고의 기회

    밀착카메라 

    면허-마일리지

지금 뜨는 뉴스

  • 1
    기아, 지역 기반으로 한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 확대 나선다

    오토뉴스룸 

  • 2
    아이 픽업용으로 딱! 캐스퍼 일렉트릭 vs 레이 EV 비교한 결과는..?

    밀착카메라 

  • 3
    4기통 탑재한 AMG SL 신차, 욕먹어도 대박 확정이라는 이유는요

    밀착카메라 

  • 4
    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GT3, 10년 만에 '브라질 FIA WEC' 출전

    오토뉴스룸 

  • 5
    본전 뽑고도 남겠는데? 캐스퍼 전기차, 예상 유지비 계산해 봤더니

    밀착카메라 

공유하기

0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