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출시와 가격 인하
동시에 진행하는 Ram
파격적 인하폭 공개돼
신차 출시 뒤에는 항상 가격 인상 소식이 관행처럼 따라오고 있다. 가격이 동결된다고 하면 감사하다고 해야 할 수준까지 온 현 상황에서, 신차 출시 소식과 3천만 원 이상의 가격 인하를 진행하는 모델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Ram 1500 TRX는 픽업트럭의 나라 미국에서 고성능 픽업트럭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모델이었다. 하지만 해당 모델은 자리는 이제 2025 Ram 1500 RHO가 대체할 예정이다. 해당 업체의 모델들이 병행 수입 업체를 통해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신차와 가격 인하 소식을 소개하려 한다.
고성능 Ram 픽업 신차
RHO의 외관 특징은?
픽업트럭 시장에서 가장 유능한 경량 픽업으로 평가받는 Ram 1500 RHO는 표준 모델보다 전폭이 203mm 더 넓혀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152mm의 트랙을 수용할 수 있도록 더 넓은 펜더와 복합 펜더 플레어도 장착되어 있으며, 51mm의 리프트를 통해 300mm의 지상고를 얻게 됐다.
전면부에는 더 커진 Ram 배지가 특징인 변경된 그릴과 함께 새롭게 디자인이 적용됐다.
그중 가장 눈길이 가는 디테일은 LED 클리어런스 라이트가 통합된 스쿠프가 특징인 독특한 후드다.
후면부의 경우 테일게이트와 범퍼 사이에 마커 라이트가 통합됐을 뿐 아니라 팁과 앞에서 뒤로
이어지는 듀얼 파이프를 갖춘 스포츠 튠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는 듀얼 배기 시스템이 탑재된다.
내부 인테리어와 성능
고급 SUV 안 부러워
내부 인테리어는 표준 모델 사양과 매우 유사하지만,
RHO에는 콘솔에 장착된 시프터와 액세서리용 다기능 스위치 뱅크가 장착됐다. 또한 알루미늄 패들 시프터, 조수석 쪽 대시보드의 RHO 배지, 차량 식별 번호가 새겨진 맞춤형 센터 콘솔 배지가 특징이다. 이외에도 해당 모델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2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0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된다.
성능으로 눈을 돌리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후방 교차로 감지 기능이 있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이 존재하며, 전방 충돌 완화 및 파크 센스도 추가됐다. 고급 옵션으로는 레인 센싱 와이퍼와 더 큰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포함하는 RHO 장비 그룹을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앞좌석 열선, 통풍 및 마사지 기능과 뒷좌석 열선 및 통풍 기능이 선택 옵션으로 제공된다.
파워트레인 아쉬움 있지만
파격적인 가격 인하도 있다
외관과 실내의 업그레이드 및 훌륭한 성능에도 불구하고, 파격적인 가격 인하가 진행된 이유는 파워트레인에 숨어있다. RHO는 트윈 터보 3.0L 직렬 6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540마력과 71.9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해당 성능은 702마력과 89.7kg.m의 토크를 내는 슈퍼차저 6.2L V8을 사용하던 이전 모델에 비해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2025 Ram 1500 RHO는 약 1억 3,281만 원부터 시작했던 TRX보다 무려 3,631만 원가량 인하된 9,645만 원의 가격대를 형성할 예정이다. 해당 가격으로 인해 경쟁 모델로 평가받던 1억 797만 원의 가격대의 포드 F-150 랩터보다 가성비 측면에서 이점을 갖게 됐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3
전폭 203mm 장난감도 아니고 쓴글 마무리 제대로하고 내보내세요.
1억짜리 트럭 주차는 단독주택에서만 잘못하면 민폐
르노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