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외모와 상품성
소형 SUV 판매 2위 코나
인기 옵션 살펴봤더니
현대차 소형 SUV 코나. 해당 모델은 매력적인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증가하는 SUV 수요와 맞물리며 2024년 7월 기준 국산 소형 SUV 중 판매량 2위를 달리는 중이다. 코나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는 닮은 모델을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독보적인 디자인이다.
여기에 현대차는 코나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다채로운 외장 색상을 제공한다. 자동차 종합 정보 플랫폼 다나와 자동차에 따르면 코나의 외장 색상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건 아틀라스 화이트다. 2위는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3위는 어비스 블랙 펄로 나타났다.
터보와 하이브리드 사양 인기
트림 중 1위는 인스퍼레이션
코나의 파워트레인은 2.0L 가솔린 자연흡기, 1.6L 가솔린 터보, 1.6L 가솔린 하이브리드까지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많이 선택받은 파워트레인은 1.6L 가솔린 터보며, 1.6L 가솔린 하이브리드가 뒤를 잇는다. 친환경 트렌드에 맞게 과급기 엔진과 하이브리드 사양이 주류를 이루는 모습이다.
트림 중 가장 인기가 높은 것은 상위 트림에 속하는 인스퍼레이션이다. 1.6L 가솔린 터보 기준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선택률은 약 41%로 나타났다, 해당 사양의 가격은 3,120만 원부터 시작한다. 2위와 3위는 각각 모던 플러스(2,580만 원)와 프리미엄(2,779만 원)이 차지했다.
1위는 파킹 어시스트
2위는 빌트인 캠 2
코나 1.6 가솔린 터보 인스퍼레이션의 선택 품목 순위를 알아보자. 가장 많이 선택받은 품목은 파킹어시스트다. 선택률은 약 35%이고, 가격은 99만 원이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사양을 한데 묶어놓은 구성이다. 서라운드 뷰, 후측방 모니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그리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가 포함되어 있다.
2위를 기록한 품목은 빌트인 캠 2 &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이다. 가격은 45만 원이고, 선택률은 30%다. 현대차그룹의 최신 모델에 탑재되는 빌트인 캠 2가 탑재된다. 빌트인 캠 2는 고해상도 전후방 카메라로 우수한 품질의 주/야간 영상을 녹화하는 기능으로 순정형 블랙박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3위는 실내 컬러 패키지
20만 원에 실내 고급화
세 번째로 많이 선택된 옵션은 실내 컬러 패키지다. 코나는 다채로운 외장 색상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도 세련된 느낌으로 꾸밀 수 있다. 실내 컬러 패키지의 가격은 20만 원으로, 기본으로 제공되는 색상 외에도 세이지 그린 컬러 패키지 또는 베이지 컬러 패키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사양 적용 시 도어 센터 트림 및 동승석 오픈 트레이 우븐 패브릭 감싸기, 1열 시트에 펀칭과 디자인이 추가된다. 에어 벤트 노브 및 가니쉬, 스티어링 휠 및 키 컬러에도 포인트가 적용된다. 비록 경쟁 모델인 셀토스보다는 가격대가 높지만 그만큼 다양한 선택지와 만족도를 주는 코나. 소형 SUV 2위에 머무르기는 아쉬운 모델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2
미션은 어떤방식을 쓰나요? 설마또 dct쓰는건아니져?
나대로
차품질과 차급에 비해 바가지가 그냥 바가지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