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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체크 “비주얼 대박” 역대급 디자인 코나 N, 무려 전기차로 출시된다고?

“비주얼 대박” 역대급 디자인 코나 N, 무려 전기차로 출시된다고?

김예은 기자 조회수  

신형 코나에서 제외된 ‘N’
전기차로 부활할 가능성도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까?

현대차 코나 N / 사진 출처 = ‘Wikipedia’

지난 2월 출시된 2세대 코나는 더 이상 출시될 파생 모델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2.0L 가솔린 자연 흡기와 1.6L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일렉트릭까지 웬만한 파워트레인은 다 갖춰 선택의 폭이 상당하다. 그러나 기존 모델은 고성능 버전인 코나 N이 존재했던 만큼 일각에서는 N 모델의 부재가 아쉽다는 반응도 나왔다.

그런데 지난 3월, 모터원(Motor 1) 보도에 따르면 박상현 현대차 EV 전략실장은 이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코나 일렉트릭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코나 일렉트릭 기반의 새로운 N 모델이 출시될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에 몇몇 해외 매체는 새로운 코나 N의 예상도를 게재했는데, 신형 코나 N이 나온다면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까?

코나-예상도
사진 출처 = ‘WhichCar’
사진 출처 = ‘WhichCar’

일렉트릭에 더 가까운 모습
공격적인 후면부와 전용 휠

호주 자동차 전문 매체 위치카(Which Car)와 이탈리아 자동차 일러스트 전문 업체 아바바리(Avarvarii)는 각각 코나 N 예상도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위치카는 코나 일렉트릭 공개 직후인 2월 7일, 아바바리는 아이오닉 5 N의 필드 테스트가 한창이던 3월 9일에 공개했다는 점에서 소소한 디테일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우선 위치카의 예상도는 N보다는 일렉트릭 모델의 이미지가 더 짙은 느낌이다. 수평형 DRL 아래 중앙에 N 로고를 추가했으며 앞 범퍼는 배터리 냉각에 유리하도록 그릴을 과감히 키웠다.

현대 N의 상징적 디자인 요소인 빨간색 스트라이프가 퍼포먼스 블루 색상의 차체 하단 전체를 둘렀고 휠은 두 가지 디자인이 적용됐다. 첫 번째 사진은 1세대 모델의 것을 그대로 적용했으며 두 번째 사진은 신형에 어울릴 전용 휠을 상상해 적용했다. 사이드스커트와 트렁크 중앙에도 N 로고가 더해졌다.
공격적인 느낌의 디퓨저, 전용 스포일러와 뒤 범퍼에 자리 잡은 삼각형 보조 제동등이 정체성을 강조한다.

코나-예상도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 ‘avarvarii’
현대차 아이오닉 5 N / 사진 출처 = ‘현대차그룹’

메타 블루 펄 섞은 듯한 색상
아이오닉 5 N을 더한다면?

아바바리의 예상도는 스파이샷을 통해 아이오닉 5 N의 디자인이 어느 정도 드러난 시점에서 그려졌다.
고성능 전기차라는 공통점을 강조하듯 아이오닉 5 N의 휠을 그대로 가져왔으며 코나 일렉트릭의 메타 블루 펄과 N 고유의 퍼포먼스 블루를 섞은 듯한 외장 색상이 인상적이다.

위치카의 예상도와 마찬가지로 한껏 키운 앞 범퍼 그릴이 적용됐으나 그릴 중앙에 넓게 도색된 N 로고가 차이점이다. 빨간색 스트라이프는 아이오닉 5 N처럼 차체 최하단을 둘렀으며 사이드스커트의 N 로고 역시 빠지지 않았다. 이외에 사이드미러, 트렁크 등은 일반 모델과 동일한 모습이다. 아쉽게도 후면부 예상도는 없다.

현대차 코나 N 라인 인테리어
코나-예상도

출시 가능성 어느 정도?
아이오닉 5 N에 달렸다

한편 박상현 현대차 EV 전략실장은 “현재 코나 N에 대해 결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내연기관은 고려 사항이 아니며 일렉트릭을 기반으로 만드는 게 더 쉽다”, “아이오닉 5 N의 시장 반응에 따라 향후 결정을 내리겠다”라고 전했다. 최근 공개된 아이오닉 5 N의 국내외 반응이 상당한 만큼 판매량이 증명해 준다면 코나 N의 등장도 어렵지 않을 것이다.

만약 차세대 코나 N이 출시된다면 현행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혹은 풀체인지 모델로 나올 전망이다.
아이오닉 5 N에 먼저 적용된 가상 변속 시스템, 주행 목적에 따른 열 관리 최적화 시스템 등 고성능 전기차 전용 사양이 대거 탑재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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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예은 기자
k_editor@newauto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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