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오토뉴스룸 다임러 트럭, 초고하중 트랙터 악트로스 SLT 국내 출시

다임러 트럭, 초고하중 트랙터 악트로스 SLT 국내 출시

김선욱 기자 조회수  

250톤까지 견인 가능한
벤츠의 악트로스 SLT
국내 시장 공식 출시

사진 출처 = ‘벤츠’

다임러 트럭 코리아(대표이사 안토니오 란다조)가 최대 250톤까지 견인할 수 있는 초고하중 트랙터 ‘악트로스 SLT(Actros SLT)’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악트로스 SLT는 풍력발전, 조선소 등에서 중장비 운반과 특수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초고하중 트랙터다. 유럽 초고하중 트랙터 시장을 선도해 온 다임러 트럭의 악트로스 SLT는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편의성을 갖춘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사진 출처 = ‘벤츠’

강력한 엔진과
정밀한 변속 시스템

악트로스 SLT는 효율성이 돋보이는 엔진과 변속기, 자동 변속 시스템, 터보 리타더 클러치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초고하중 운송 작업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의 최고 성능 엔진인 OM473은 15.6리터 배기량, 최대 625마력(hp), 3000Nm의 토크를 발휘하는 유로6 엔진으로, 뛰어난 견인력을 자랑한다.

또한,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PowerShift) 3 자동 변속기는 ‘해비(Heavy)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정밀하게 조정된 16단 상시물림 기어가 짧은 변속 시간과 최적의 기어 선택을 제공한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자적인 2세대 터보 리타더 클러치는 초고중량 화물을 싣고도 정밀하고 마모 없는 시동을 가능하게 한다. 더불어, 720kW(979마력)의 강력한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 내리막길에서도 최대한의 안전성을 보장하며, 높은 토크에서도 안정적인 출발과 정밀한 조작이 가능하다.

사진 출처 = ‘위키백과’

초고하중도 견디는
강력한 구조 설계

악트로스 SLT는 다양한 고하중 화물 운송 작업을 견딜 수 있도록 강력한 기반을 갖췄다. 초고하중을 지탱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화 프레임과 대형 화물 운송에 최적화된 차축 및 서스펜션을 적용했다. 또한, 캡 후면에 정밀하게 밀폐된 냉각탑 시스템을 배치해 엔진과 터보 리타더 클러치의 효율적인 냉각을 지원한다.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인체공학적 설계도 돋보인다. 에어 서스펜션 시트를 적용해 장시간 운행 시 피로도를 최소화했으며, 저소음 캡 설계를 통해 쾌적한 운전 환경을 조성했다.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한 다기능 스티어링 휠과 새로운 디지털 계기반, 넓은 전면 유리, 디지털카메라 시스템 미러캠을 통해 운전자의 시야를 극대화했다.

또한, 최대 길이 2,200mm, 너비 750mm의 컴포트 침대가 제공되어 운전자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며, 침대 하단과 윈드스크린 상단에 넉넉한 적재 공간도 확보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author-img
김선욱 기자
kkw@newautopost.co.kr

댓글0

300

댓글0

[오토뉴스룸] 랭킹 뉴스

  • 벌써 계약 '3,200대' 돌파.. 역대급 소식 전한 KGM 무쏘 EV, 무슨 일?
  • KCC모터스, 찾아가는 시승 서비스 ‘Honda Easy Go’ 운영
  • 바스프, IOPLY 및 위라이온과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 팩 개발 협력
  • 기아, 국내 야구팬을 위한 ‘KBO 디스플레이 테마’ 공개
  • 벤츠 차주들 '배 아파 죽겠다' 난리 난 BMW 신차.. 얼마나 좋길래? 
  • 원디 배터리, 실리콘 음극재 기술, 탄소 배출 35% 감소 입증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잘 나가더니 결국.. 역대급 결함 터진 ‘아이오닉 5 N’ 충격의 근황
    잘 나가더니 결국.. 역대급 결함 터진 ‘아이오닉 5 N’ 충격의 근황
  • “올드카 아닙니다” 놀랍게도 25년 신차인 이 車.. 비주얼 대박이네
    “올드카 아닙니다” 놀랍게도 25년 신차인 이 車.. 비주얼 대박이네
  • 5M 대형 세단 ‘3천만 원’.. 그랜저 차주들 비상 걸린 대박 신차 정체
    5M 대형 세단 ‘3천만 원’.. 그랜저 차주들 비상 걸린 대박 신차 정체
  • 현대기아 날벼락 맞은 ‘르노, 깜짝 신차’.. 셀토스 차주들 제대로 멘붕
    현대기아 날벼락 맞은 ‘르노, 깜짝 신차’.. 셀토스 차주들 제대로 멘붕
  • 1,300마력에 ‘720km 달린다’.. BYD 괴물 세단, 가격도 ‘대박이네’
    1,300마력에 ‘720km 달린다’.. BYD 괴물 세단, 가격도 ‘대박이네’
  • “목숨도 위험하죠”.. 현대차 ‘이 결함’ 논란, 차주들 결국 폭발했다
    “목숨도 위험하죠”.. 현대차 ‘이 결함’ 논란, 차주들 결국 폭발했다
  • “2천만원대 아반떼급 전기차 출시” EV4 예비오너들 계약 취소 고민 깊어진다!
    “2천만원대 아반떼급 전기차 출시” EV4 예비오너들 계약 취소 고민 깊어진다!
  • “가장 이상적인 7인승 SUV” 2열 독립 시트의 디펜더 130, 디펜더 110과 어떻게 다른가
    “가장 이상적인 7인승 SUV” 2열 독립 시트의 디펜더 130, 디펜더 110과 어떻게 다른가

Hot Click, 연예가 소식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잘 나가더니 결국.. 역대급 결함 터진 ‘아이오닉 5 N’ 충격의 근황
    잘 나가더니 결국.. 역대급 결함 터진 ‘아이오닉 5 N’ 충격의 근황
  • “올드카 아닙니다” 놀랍게도 25년 신차인 이 車.. 비주얼 대박이네
    “올드카 아닙니다” 놀랍게도 25년 신차인 이 車.. 비주얼 대박이네
  • 5M 대형 세단 ‘3천만 원’.. 그랜저 차주들 비상 걸린 대박 신차 정체
    5M 대형 세단 ‘3천만 원’.. 그랜저 차주들 비상 걸린 대박 신차 정체
  • 현대기아 날벼락 맞은 ‘르노, 깜짝 신차’.. 셀토스 차주들 제대로 멘붕
    현대기아 날벼락 맞은 ‘르노, 깜짝 신차’.. 셀토스 차주들 제대로 멘붕
  • 1,300마력에 ‘720km 달린다’.. BYD 괴물 세단, 가격도 ‘대박이네’
    1,300마력에 ‘720km 달린다’.. BYD 괴물 세단, 가격도 ‘대박이네’
  • “목숨도 위험하죠”.. 현대차 ‘이 결함’ 논란, 차주들 결국 폭발했다
    “목숨도 위험하죠”.. 현대차 ‘이 결함’ 논란, 차주들 결국 폭발했다
  • “2천만원대 아반떼급 전기차 출시” EV4 예비오너들 계약 취소 고민 깊어진다!
    “2천만원대 아반떼급 전기차 출시” EV4 예비오너들 계약 취소 고민 깊어진다!
  • “가장 이상적인 7인승 SUV” 2열 독립 시트의 디펜더 130, 디펜더 110과 어떻게 다른가
    “가장 이상적인 7인승 SUV” 2열 독립 시트의 디펜더 130, 디펜더 110과 어떻게 다른가

추천 뉴스

  • 1
    "아들, 엄마는 이거면 된다!".. 2천만 원으로 효자 등극한다는 이 車

    위클리 

  • 2
    "현대차 작정했다"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디자인 이렇게 나옵니다

    밀착카메라 

  • 3
    "모델 Y보다 싸다".. 작심한 테슬라, 역대급 신차 프로젝트 유출됐죠

    밀착카메라 

  • 4
    팰리세이드 돌풍 끝.. '3천만 원대' 대형 SUV 등장에 "말도 안 된다"

    밀착카메라 

  • 5
    마이바흐 "뺨 치는 수준".. 제네시스 GV90, 디자인 공개에 '이럴 수가'

    밀착카메라 

지금 뜨는 뉴스

  • 1
    "아빠들 쾌재 불렀죠" 더 싸지는 중고차, 5월부터 이렇게 바뀝니다

    위클리 

  • 2
    불 나면 "5억 드립니다".. 현대기아 보다 낫다는 KGM 파격 결단

    위클리 

  • 3
    도로 위 "암덩이 같은 존재들".. 양발운전 차주들, 욕 먹어도 싼 이유

    밀착카메라 

  • 4
    EV3 따위 "진짜 비교 안 된다".. 볼보 EX30가 역대급 전기차인 이유

    밀착카메라 

  • 5
    이자율 '5,124%' 악덕 사채업차 형량 공개.. 네티즌 '발칵 난리났다'

    이코노미 

공유하기

0

뷰어스 입점 신청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