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5시리즈 출시 임박
M 퍼포먼스 파츠도 출시
고성능 모델 분위기 물씬
BMW는 8세대 5시리즈 글로벌 출시에 앞서 차체에 장착할 수 있는 M 퍼포먼스 파츠를 공개했다.
오는 10월 출시될 신형 BMW 5시리즈는 세계 주요 시장 가운데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된다.
BMW코리아는 현재 출시를 위한 막바지 인증 절차에 한창이며, 디젤 모델인 523d와 전기차 i5는 이미 판매 준비를 모두 마쳤다. BMW는 주력 모델 출시 후 M 전용 액세서리 및 M 퍼포먼스 파츠 등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를 추가로 선보이는데, 신형 5시리즈엔 어떤 고성능 파츠가 추가될지 알아보자.
공격적인 외관 완성
M 퍼포먼스 카본 파츠
BMW는 레이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5시리즈 전용 M 퍼포먼스 파츠를 최근 공개했다.
풀체인지를 거쳐 더욱 스포티한 외관을 갖춘 신형 5시리즈는 고성능 파츠로 더욱 강력한 인상을 풍긴다.
이번에 공개된 M 퍼포먼스 파츠는 대부분 전기차 i5와 내연기관 모델 모두에서 호환 가능하다.
실내외에 적용될 M 퍼포먼스 카본 파츠는 모두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으로 제작되었으며, 고품질 마감을 위해 투명 광택제를 적용했다. 카본 패턴이 선명한 경량 부품은 전면부 하단 스플리터와 후면부 상단 스포일러 및 하단 디퓨저에 적용된다.
측면부에도 대거 적용
역동적인 바디라인
M 퍼포먼스 카본 파츠는 측면부에도 적용된다. 하단부 외곽엔 카본 패턴이 뚜렷한 M 퍼포먼스 사이드 스커트가 부착되며 안쪽 사이드 스커트에는 매트 그레이 색상의 M 퍼포먼스 전용 필름을 적용할 수 있다. 사이드 스커트 필름은 프론트 펜더부터 리어 펜더까지 쭉 이어진 M 퍼포먼스 엑센트 스트라이프 데칼과 대칭을 이룬다.
카본 패턴은 사이드미러와 안테나 커버에도 적용된다. M 사이드미러 캡과 M 퍼포먼스 아라미드 안테나 커버는 시각적 및 기능적 이점을 동시에 갖췄다. i5를 제외한 내연기관 및 PHEV 모델의 경우 M 퍼포먼스 카본 주유구 캡을 추가할 수 있으며 고품질 나파 가죽으로 제작된 M 퍼포먼스 키 케이스는 공통 사항이다.
알로이 휠&브레이크 시스템
인테리어 부품은 제한적
M 퍼포먼스 경량 알로이 휠과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은 즉각적인 성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 19인치 및 21인치 크기로 제공되는 M 퍼포먼스 알로이 휠은 다양한 패턴과 블랙 또는 투톤 컬러가 적용된다. 극한 조건에서 높은 제동력을 제공하는 M 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은 시선을 사로잡는 빨간색 캘리퍼가 특징이다.
운전석에도 주행의 재미를 더해줄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M 퍼포먼스 카본 도어 실 플레이트와 바닥 매트엔 전용 레터링과 로고가 새겨졌다. 이번에 공개된 보도자료에는 이례적으로 M 퍼포먼스 스포츠 페달 및 스티어링 휠이 소개되지 않았다.
댓글2
응.자식없는.남자들은 사회.악 이니까..세금.축내고
아빠
요즘 신차 기사 죄다 왜 이래? 오글거리는 아빠타령 좀 그만했으면 좋겠다. 왜 아빠에 꽂힌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