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성능 발휘할 것
루디크러스 성능 수준은
이르면 이번 주 공개 예상
테슬라의 모델 3 퍼포먼스 ‘루디크러스(Ludicrous)’의 자세한 일부 사양이 유출되었다. 테슬라는 모델 3 루디크러스의 자세한 사양이나 변경 사항에 대한 세부 정보뿐 아니라 자세한 공개 시기도 언급하지 않는 등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그동안 몇 차례 모습이 포착되면서 성능을 두고 높은 관심이 이어졌는데, 일부 정보가 유출되면서 대략적인 수준을 짐작할 수 있었다. 유출된 정보에 의하면 가까운 시일 이내에 모델 3 퍼포먼스 루디크러스의 출시가 이뤄질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총출력 627마력 발휘한다
최신 세대 주행 모드 제공
유출된 문서에 의하면 모델 3 퍼포먼스 루디크러스의 파워트레인은
듀얼 모터 시스템으로 215마력의 전륜 모터와 412마력의 후륜 모터를 장착해 총출력 627마력의 엄청난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뿐만 아니라 뛰어난 차체 제어 시스템을 갖춘 맞춤형 소프트웨어로 구동되는 완전히 새로운 적응형 댐핑 시스템이 적용된다.
더불어 테슬라의 최신 세대 주행 모드가 댐핑 시스템과 조화를 이룬다.
적응형 서스펜션 제어 장치와 고성능에 맞게 최적화한 파워트레인을 통해 보다 자극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향상된 페달 반응과 열 관리 기능을 갖춘 개선된 브레이크 시스템이 탑재되어 다양한 조건에서도 일관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트랙에서도 높은 활용도
새로운 스포츠 시트 탑재
아울러 트랙 모드 V3는 출력과 적응형 서스펜션에 보정을 추가해 향상된 차체 제어 기능을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균형 있는 핸들링과 안정성 제어, 회생 제동의 세밀한 조정까지 설정할 수 있어 트랙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고성능 모델로 알려졌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새로운 전면 및 후면 범퍼가 적용된다. 전면 하단에는 스플리터를 장착해 스포티한 모습을 연출했다.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단조 휠은 기존보다 가볍게 설계되었다. 실내에는 측면에 지지대가 추가된 스포츠 시트를 탑재해 고속 주행 중에서도 운전자의 신체를 안정적으로 잡아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르면 이번 주 공개 예상
뛰어난 성능으로 기대 모아
정보가 유출되자 모델 3 루디크러스의 출시가 임박했다는 추측도 제기되고 있다.
최근 최소한의 위장막만 두른 채 주행하는 모습도 잇따라 포착되면서 이같은 추측에 무게가 실렸다.
일각에서는 이르면 이번 주에도 공개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예상하기도 했다.
해당 정보대로 출시가 이뤄지게 된다면 모델 3 퍼포먼스 루디크러스는 전기 세단 중에서도 가장 최상위의 성능을 발휘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3초 이내가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현행 모델 3 퍼포먼스보다 0.5초가량을 앞당긴 기록으로 성능 면에서 큰 차이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1
옆라인이 로드스터 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