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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전용 모델 3종 동시 출시

이효익 에디터 조회수  

택시 모델 선보이는 KG 모빌리티
모두 전기차·LPG 차량으로 구성
각 차량 특징들 자세히 살펴보니..

KG모빌리티-택시

KG 모빌리티 (이하 KGM)는 ‘토레스 EVX 택시’, ‘코란도 EV 택시’,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 등 중형급 택시 전용 모델 3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차 3종은 장시간 운전하는 택시 운전자의 특성을 중심으로 안전∙편의 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했다.
부품 긴급 조달 운영 등 신속한 A/S를 비롯해 영업용 미터기와 방범등 설치를 위한 전용 배선이 기본이다.
여기에 바닥 오염 방지 및 클리닝이 용이한 친환경 소재 3D TPV 매트 등을 기본으로 지원하고,
겨울철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를 위한 별도 무시동 히터 시스템(전기 택시 차종 선택 품목) 탑재 등
택시 주행에 적합한 환경을 구현했다.

KG모빌리티-택시

전기차 택시 모델은 총 2종
첫 번쨰는 토레스 EVX 택시

전기 택시 모델로 ‘토레스 EVX 택시’와 ‘코란도 EV 택시’ 등 2종을 선보인다.
두 차량은 외부 충격 및 화재에 뛰어나 내구성과 안전성이 높은 73.4kWh 용량의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사용하며, 152.2kW 전륜 구동 모터와 최적의 토크 튜닝을 한 감속기를 통해 최고 출력 207마력(ps)과 최대 토크 34.6kgf·m의 동력 성능을 바탕으로 우수한 모터 출력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주행 거리가 많은 택시의 특성을 고려해 고전압 배터리 10년/100만km의
국내 최장 기간 배터리 무상 보증을 비롯, 구동 모터 10년/16만km 및 일반 부품 5년/10만km 등
업계 최고 수준 보증 기간을 자랑한다.

KG모빌리티-택시

‘토레스 EVX 택시’는 1회 충전에 복합 433km(도심 473㎞∙고속도로 385㎞)의 여유 있는 주행 거리는 물론,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국내 최고 수준의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했다. △4 코너 BSD(Blind Spot Detection) 시스템은 차량의 주변 상황을 전/후측방 4개의 레이더를 통해 360도로 주변 상황을 스스로 인식하고 제어해 사고를 방지한다. 여기에 탑승자 및 보행자 사고를 예방하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동급 최다 8 에어백, 다중 충돌 방지 시스템, 후진 경고음 등 다양한 안전 시스템을 적용했다.

넓은 러기지 공간과 편의 사양을 토대로 택시 비즈니스에 알맞은 용도성과 편의성 또한 자랑한다.
839ℓ(VDA 기준)의 넉넉한 트렁크 용량은 물론이고, 일반 전기차 대비 10~20mm 높은 최저 지상고(175mm)와 최적화된 시트 포지션을 바탕으로 넓은 운전석 시야각이 형성되어 안전한 운전이 가능하다.

‘토레스 EVX 택시’의 가격은 개인택시 간이과세자 4,150만 원, 법인/개인택시 일반과세자 4,565만 원이다.
지역별 전기차 택시 보조금에 따라 3,300만 원대(서울시 기준 842만 원, 국고 457만 원/지자체 105만 원/택시 보조금 280만 원 적용)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성능 더 업그레이드 된
코란도 EV 택시도 등장

‘코란도 EV 택시’는 가성비 있는 SUV 전기차를 콘셉트로 지난 2022년 출시된 코란도 이모션의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한 택시 모델이며 1회 충전 시 복합 401km(도심 433㎞∙고속도로 360㎞)를 주행할 수 있다.

해당 모델은 장시간 운전하는 운전자의 피로도를 낮추는 편의 사양 및 주행 안전 사양 등을 기본 적용했다.
오랜 운전에 도움을 주는 운전석 8 way 전동 시트 및 전동식 4 way 럼버 서포트를 비롯해, 운전석 통풍&히팅 시트, Full LED 헤드램프, 9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패키지 등이 기본 적용되었으며, 실외 V2L 커넥터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코란도 EV 택시’의 가격은 개인택시 간이과세자 약 3,939만 원, 법인/개인택시 일반과세자 4,330만 원이다.
지역별 전기차 택시 보조금에 따라 3,100만 원대(서울시 기준 771만 원, 국고 399만 원/지자체 92만 원/택시 보조금 280만 원 적용)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는 가솔린 엔진 성능과 경제성 높은 LPG를 동시에 사용해 각각의 연료가 갖는 장점을 누릴 수 있는 모델로, 가솔린 차종 대비 약 30%(연 137만 원 상당)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도넛형 LPG 봄베 58ℓ와 가솔린 50ℓ의 연료 탱크를 탑재해 완충 시 1,000km 이상의 주행이 가능, 장거리 운행에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운행 상황에 맞춰 버튼 하나로 손쉽게 연료 타입을 전환할 수 있다.
LPG 소진 시에는 가솔린으로 자동 전환되어 LPG 충전소를 찾아다니는 번거로움을 덜고 연료 소비를 최적화함으로써 유연한 운영이 가능하다.

겨울철 주행에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1.5 GDI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165ps, 최대 토크 27.3kg·m 및 복합 연비 8.9km/ℓ로 2.0 LPG 엔진 대비 우수한 출력을 선보이며 5년/10만km의 국내 최장 무상 서비스 기간을 보증한다.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 모델로는 첫 데뷔

해당 모델 기본 사양은 택시 운전자 특성을 고려해 편리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안전∙편의 위주로 구성됐다.
운전석 8 way 전동 시트와 전동식 2 way 럼버 서포트, 하이패스 시스템 및 ECM 룸미러, 운전석 및 동승석 통풍 시트, 전방 주차 보조 경고 등이 기본이다.

여기에 4WD 시스템,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옵션 적용할 수 있다.
실내 공간은 지난 8일 출시한 ‘더 뉴 토레스’의 완전히 변화한 인테리어를 그대로 적용해
기존 ‘토레스 바이퓨얼 LPG’ 모델에서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했다.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의 판매 가격은 개인택시 간이과세자 2,810만 원(LPG 개조 부가세 면제),
법인/개인택시 일반과세자 3,091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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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익 에디터
O_editor@newauto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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