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가 GM의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을 고객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지상 2층 규모의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GM이 국내 시장에 도입 중인 쉐보레, 캐딜락, GMC 등 다양한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 스페이스다.
GM은 캐딜락 리릭(Cadillac LYRIQ)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예술작품과 같은 리릭의 디자인과 엔지니어들의 창의적인 발상에 영감을 받아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을 차량 전시와 아트 콜라보가 함께한 신개념 체험형 전시공간 ‘아틀리에 리릭(Atelier LYRIQ)’으로 변경하고 많은 고객들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운영을 종료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변화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단순히 차량을 관람하고 시승하는 전시장의 개념을 넘어, 방문객들이 GM의 브랜드 및 제품을 통해 자동차 문화를 함께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의 역할까지 담당할 예정이다.
윤명옥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 겸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고객들이 GM의 브랜드와 제품을 보다 자연스럽게 접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면서 “리뉴얼을 계기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을 방문해 국내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도입하고 있는 GM의 차별화된 헤리티지와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의 1층은 차량 전시 공간과 차량 구매를 위한 컨설팅 공간, 고객이 자유롭게 차량을 관람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고객 라운지 공간으로 탈바꿈됐으며 GM이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차량을 시승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보다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꾸며진 2층에서는 차량 관람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뮤니티 행사가 열리는 이벤트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리뉴얼을 마친 지난달부터는 고객 판매에 돌입한 차세대 콜로라도를 만나볼 수 있다. 신형 콜로라도는 내외관 디자인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파워트레인, 편의 및 안전 사양 등 대대적인 상품성 개선으로 새롭게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풀체인지 모델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직접 차량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한편, GM은 새롭게 리뉴얼 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시즌별 테마 시승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RC카 만들기, GM 엔지니어들과 함께하는 커리어 토크와 같은 커뮤니티 미팅을 개최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창구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더 하우스 오브 지엠 홈페이지(https://thehouseofgm.com) 및 쉐보레, GMC, 캐딜락 각 브랜드 소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GM은 올해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GM은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온스타(OnStar)를 국내 도입해 신모델에 적용하는 한편, 부품 판매 서비스 ACDelco의 제공 범위를 국산 브랜드까지 확장했다. 또 최근 GM의 모든 브랜드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센터인 서울 서비스센터를 오픈하는 등 고객 서비스 경험 확대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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