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카로(FESCARO)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Quality Management System, QMS)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페스카로의 품질 경영 능력과 체계가 국제적인 수준에 도달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페스카로는 인증 획득을 위해 개발 부서부터 운영 및 관리 부서까지 전사적 차원에서 밀접하게 협력했다. 기존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점검하며 ISO 9001 요구사항과의 차이점을 파악했다. 이후 절차서 및 산출물을 준비하고 실제 업무에 품질경영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인증 심사에 체계적으로 대비했다.
품질경영시스템은 고객 만족이 최우선 목표이다. 고객의 요구 및 기대사항을 면밀히 파악하고, 이를 충족하기 위한 품질 목표를 설정한 후 성과 측정 및 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해야 한다.
페스카로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과정을 프로세스로 관리하고, 각 프로세스 간 상호 연관성을 고려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모든 구성원이 품질 목표 달성을 위해 적극 참여해 고객만족 경영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홍석민 페스카로 대표이사는 “ISO 9001 인증 획득은 고객에게 글로벌 수준의 품질과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성과”라며 “인증 목적을 넘어 실질적인 품질 경영에 활용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고, 이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글로벌 고객사의 기대도 충족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ISO 9001 프로젝트를 총괄한 신명섭 페스카로 품질관리팀 팀장은 “보통 ISO 9001은 하드웨어 기반 제조업에서 많이 획득하는 인증이지만 페스카로는 이번 계기를 통해 소프트웨어에 최적화된 품질 프로세스를 수립했다”며 “당사의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의 신뢰성을 인정받고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페스카로는 미래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자동차 전장 시스템 전문가와 화이트해커들이 모여 차량 사이버보안 및 IT 인프라, 그리고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를 위한 차세대 제어기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