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볼보트럭코리아에서 ‘볼보트럭 부여 사업소’의 확장 개소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충청남도 부여군에 있는 ‘볼보트럭 부여 사업소’는 기존 부지에서 약 1km 내에 있는 신규 부지를 확보하여 스웨덴 볼보 본사 표준에 따라 최신 설비로 신축하여 확장, 이전했다. 이를 통해서 서비스의 역량을 대폭 확대하고 소비자의 편의성을 한 단계 높였다.
특히, 고객 만족도 설문 조사에서는 전국 31곳의 볼보트럭 서비스 네트워크 중 가장 높은 서비스 품질과 평점을 받으며 줄곧 1위 자리를 지켜왔다. 2002년 개소 이후부터 23년간 충남 지역의 서비스 거점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이번 확장 이전 개소 이후 서비스 규모를 대폭 확대하며 충남은 물론 인근 지역들의 고객에게 더 전문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새 단장을 마친 볼보트럭 부여 사업소는 기존 대비 4배 이상 사업소 규모가 커졌다. 또 서천공주고속도로에 근접해 고객 접근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평택-부여-익산 간 고속국도에도 인접해 충남 지역 고객의 접근성이 기존보다 쉬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그뿐만 아니라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과 강화와 동시에 영업 지점도 함께 신규로 개설하여 사업소를 방문한 고객들은 구매 상담까지 모두 한 자리에서 받을 수 있게 됐다.
여기에 트럭 설비를 위한 최신식 시설과 설비를 늘렸다. 트럭을 정비할 수 있는 워크베이의 숫자를 기존 4개에서 7개까지 증설했다. 첨단시설을 통해 작업 효율성을 대폭 높였다. 또 고객을 위한 별도의 대기 공간과 전담 정비사 및 캠페인 전담 정비사 제도를 도입하여 고객들이 숙련된 정비사로부터 빠르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볼보트럭코리아와 지난 역사를 함께 하며 충남 지역 서비스 거점 역할을 충실히 해 온 부여 사업소가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들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라며 “이번 새 단장을 통해 부여 사업소가 앞으로도 수준높은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 실현은 물론 지역경제를 함께 발전시키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