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가 대형 프리미엄 순수전기 SUV ‘더 뉴 아우디 Q8 e-트론’.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e-트론’, 그리고 아우디 Q8 e-트론의 고성능 모델인 ‘더 뉴 아우디 SQ8 스포트백 e-트론’을 한국 시장에 출시하고 10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Q8 50 e-트론 콰트로는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298km의 주행이 가능하며, Q8 55 e-트론 콰트로는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368km의 주행이 가능하다.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는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각각 351km의 주행이 가능하며, SQ8 스포트백 e-트론’은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303km의 주행이 가능하다.
Q8 e-트론은 강력한 출력과 고효율 에너지 회수 기능이 특징이다. Q8 50 e-트론 콰트로는 두 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를 차량의 전후방 액슬에 각각 탑재해 최고 출력 340마력과 67.71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최고 속도는 200km/h(안전 제한 속도),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6.0초다.
Q8 55 e-트론 콰트로와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는 최고 출력 408마력과 67.71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최고 속도는 200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5.6초다.
역동성과 정밀함을 함께 지닌 전기 모터는 두 구동 액슬 사이에 토크를 필요에 따라 빠르게 분배한다.
SQ8 스포트백 e-트론은 최고 출력 503마력과 99.24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최고 속도는 210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4.5초가 소요된다.
Q8 55 e-트론 콰트로와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에 탑재된 114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는 셀이 12개씩 내장된 36개의 배터리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가정과 공공, 또는 아우디 네트워크 내에 설치된 충전소에서 완속(AC) 및 급속(DC) 충전이 가능하며, 급속 충전 시 55 e-tron 콰트로 및 SQ8 스포트백 e-트론 기준 최대 170kW의 출력으로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아우디는 안전을 위해 고속 충돌을 대비한 안전한 배터리 배치 구조를 적용했으며 중앙에 낮게 자리 잡은 배터리는 안전성, 정확한 핸들링에 도움을 준다.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에 기본으로 탑재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시스템 역시 돋보인다.
조수석 측면 추가 완속 충전구가 마련되어 총 두 개의 충전구로 충전의 편의성이 증대되었고
차량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로 차량과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하여 MMI 디스플레이에 표시해 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과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와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는 보다 쉬운 주차를 가능케 한다.
‘360도 카메라’는 차량에 총 4개의 카메라를 설치하여 차량 주변에 있는 환경을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여주어 정밀한 주차를 도와준다. 또한,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 오면 감지하여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하차 경고 시스템과 교차로 보조 시스템 등이 적용된 ‘프리센스 360°’, 교차로에서 전, 측면 차량 인식하여 충돌 가능성이 있을 시 위험을 경고하는 ‘교차로 보조 시스템’, 보행자에게 차량이 근방에 있음을 알리는 ‘가상 엔진 사운드’(AVAS) 등 운전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해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아우디 Q8 50 e-트론 콰트로의 가격은 ‘1억 860만 원’. Q8 55 e-트론 콰트로는 ‘1억 2,060만 원’. Q8 55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은 ‘1억 3,160만 원’.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는 ‘1억 2,460만 원’.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은 ‘1억 3,560만 원’. SQ8 스포트백 e-트론은 ‘1억 5,46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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