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SNS 앰배서더(홍보 대사) ‘기아 큐레이터’를 모집한다.
기아는 전기차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 혁신을 주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기아 큐레이터’ 2기를 모집한다고 21일(금) 밝혔다.
기아 큐레이터는 기아의 모빌리티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브랜드와 고객 사이 접점을 확대하는 홍보 대사 역할을 수행한다.
작년 선발된 1기 큐레이터들은 2달의 활동 기간 동안 자사 차량을 활용한 웨딩 촬영, 캠핑 등 정해진 틀에 얽매이지 않고 본인 SNS 채널 특징과 기아의 매력을 모두 살린 참신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기아 큐레이터 2기는 만 26세에서 35세 사이 운전 면허증을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또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라면 누구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21일(금)부터 7월 8일(월)까지로, 심사를 통해 선발된 16명의 큐레이터들은 7월 27일(토)부터 10월 18일(금)까지 활동하게 된다.
선발된 큐레이터들은 기아의 E-GMP 기반 전용 전기차 모델을 직접 경험하고 색다른 EV 라이프를 담은 영상 및 콘텐츠를 자신의 SNS 채널에 소개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기아는 큐레이터들에게 EV3, EV6, EV9 시승 기회를 제공해 전용 전기차만의 혁신 기술 등 차별화된 상품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활동비와 앰배서더 웰컴 키트, 브랜드 한정판 굿즈도 지원한다.
또한, 차량 체험 뿐만 아니라 EV 캠핑 데이를 비롯해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등 다양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초청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큐레이터들 중 뛰어난 콘텐츠 제작 역량을 보여준 우수 활동자에게는 상금도 수여할 계획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기아 큐레이터는 여행, 스포츠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로 전기차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전기차 등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애정과 창의적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가진 많은 분들의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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