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신형 이쿼녹스 출시
르쌍쉐 중형 SUV 3파전 속
어떤 성적 거둘 수 있을까?
최근엔 국내 중견 자동차 제조사와 관련된 소식으로 국내 자동차 업계가 연일 화제다. 르노코리아에서 오랫동안 준비해 왔던 오로라 프로젝트의 결과물인 그랑 콜레오스는 차량과 상관 없는 직원의 혐오 논란으로 얼룩졌고, KG 모빌리티는 액티언 이름을 내걸고 쿠페형 SUV를 등장시켰다.
쉐보레도 하반기 다양한 신차 출시를 예고한 바와 같이 첫 스타트를 콜로라도로 끊었는데,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하면서 강렬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같이 주목받는 SUV 차량이 있는데, 쉐보레 중형 SUV 이쿼녹스다. 최근 들어 국내 포착이 많아진 만큼 기대가 되는데, 이쿼녹스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자.
풀체인지로 완성도 높였다
중견 3사 SUV 경쟁 돌입
서두에서 간단히 언급했듯이 국산 중형 SUV 시장은 현재 쏘렌토와 싼타페가 꽉 쥐고 있다. 소비자들은 새로운 대안을 찾고 있지만 두 차량을 넘어설만한 모델이 나오지 않아 아쉬워하고 있다. 그런 와중에 르노코리아에서 그랑 콜레오스를 출시했고, 가장 훌륭한 대안으로 지목됐다.
이외로도 KG 모빌리티에서는 액티언을 공개하며 중견 제조사의 중형 SUV 경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쉐보레의 이쿼녹스 풀체인지가 더욱 중요해졌다. 국내 시장에 등장할 이쿼녹스는 부드러운 실루엣을 가진 기존 모델보다 한 층 더 뚜렷한 모습으로 탈바꿈하며 디자인 완성도를 더욱 끌어 올렸다.
국내에서 종종 포착된다
이쿼녹스 EV와 출시될 듯
2025년 중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이쿼녹스는 최근 국내에서 위장막을 벗은 모습이 종종 포착되기도 해 출시 일정이 조금 앞당겨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도 돌고 있지만 아직 구체적인 정보는 전해지지 않고 있다.
이쿼녹스 EV와 함께 등장할지도 모른다고 하며 쉐보레의 국내 판매 라인업이 이전보다 높은 완성도로 고객들에게 선택 폭을 넓혀줄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와 함께 중형 SUV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 인상률이 관건
가성비 타이틀 지킬 수 있나
그러나 이쿼녹스의 국내 출시가 확정된다면 가장 중요하게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다. 바로 차량의 가격이다. 이전 세대 이쿼녹스의 가격은 일반적인 가격으로 등장했고, 이번에도 역시 크게 인상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최근 국내 출시된 콜로라도의 가격이 급격하게 인상된 것으로 미뤄보았을 때 긴장을 늦출 수는 없는 노릇이다.
현재 예상 가격은 3천만 원대 후반에서 4천만 원대로 비교적 평범한 수준이다. 그러나 국내 생산하는 쉐보레 차량이 아닌 미국에서 수입해 오는 모델이기에 정확한 가격은 공식적인 출시 이후에나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쿼녹스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를 알아봤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2
돈없어서 르쌍쉐 타는 맛 ㅋㅋㅋ
아주 까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