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매력이란 이런 것
500마력대 출력 자랑하는
BMW 신형 M4 살펴보니..
고성능 자동차에 대한 수요는 항상 존재한다. 5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뿜어내는 자동차는 자동차 제조사의 이미지와 직결된다. 자존심이라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닌데, 메르세데스-AMG, 아우디 RS, 그리고 BMW M이 존재하는 이유다.
최근 BMW M4의 신형 모델이 공개되었다. 이름은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와 컨버터블 모델로 출시되며 2021년 출시한 2세대 M4의 부분 변경 모델이다. 퓨어 스포츠를 지향하는 M답게 성능은 그야말로 최고 수준이다. 신형 M4에 대한 모든 것, 이번 시간을 통해 알아보자.
새로운 헤드램프 적용
제로백은 무려 3초대
이번 신형 M4에는 트원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전작보다 20마력이 증가해 최고 출력 530마력을 발휘한다. 최대 토크는 66.3kg.m다. 제로백 성능은 쿠페 모델이 무려 3.5초이고, 컨버터블의 경우는 3.7초다.
이번 부분 변경 모델에서 가장 눈이 가는 부분은 헤드램프다. 새로운 분위기의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와 레이저 리어라이트가 적용됐다. 현행 BMW 차량의 것처럼 날렵한 형상으로 다듬어진 LED 라이트가 매력적이다. 특히 리어램프에는 얇은 펜으로 아름다운 곡선을 그려넣은 듯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후륜 편향 사륜구동 지원하고
반자율 주행 옵션도 기본 제공
이번 M4는 사륜구동을 지원한다. 동력을 전부 후륜으로 보내는 방식으로 완벽한 후륜 구동 모드도 지원한다. M 더블 스포크 단조 휠을 장착하는데 전륜은 19인치, 후륜은 20인치 휠을 사용한다. 또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과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을 적용해 최고 성능을 발휘한다.
최신 차량답게 기술 옵션도 높은 수준이다. 정차와 재출발 기능을 지원하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어시스트 등을 포함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서라운드 뷰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최고 수준의 스포츠카의 신차 가격은 얼마일까?
가격은 1억 원 중반
PHEV 없는 마지막 모델?
신형 M4 쿠페는 1억 3,700만 원, 컨버터블은 1억 4,200만 원이다. 현행 M3 컴페티션이 1억 3,770만 원인데, 가격이 비슷한 수준이다. 같은 후륜구동 기반 500마력이 넘는 고성능 스포츠카인데, 두 차량에 대한 수요층은 명확히 구분되는 편이다.
만약 고성능 스포츠카에서도 2열 수요가 확실하다면 M3를 구매하면 된다. 고성능 세단 M3 뿐만 아니라 왜건 M3인 투어링 모델도 있다. 투도어 스포츠카와 쿠페 실루엣에 대한 환상이 있다면 M4다. 최근 공개한 M5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탑재했다. PHEV가 아닌 마지막 M4는 이번이 마지막일지도 모른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4
하
m4타는데 딱지끊으면 욕나오던데
m4 타는데 딱지끊어도 웃진않음........ 저런거내는돈은 아까워요
뭐하긴
뭘 500마력이면 뭐하노야 좋지
500마력타면뭐하노 밞을때도없다 고속도로? 카메라도많고 요즘은 암행순찰도 많아져서... 하긴 저런차 타고다니는 사람정도면 딱지끈어도 웃겠지만 그냥 아반떼 쏘나타 그랜져 타고 정속주행하고 다니는게나을듯 아님 벤츠 BMW 세단타고 안전운전.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