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베스트셀러 모델 Y
부진 계속 이어지는 상황 속
의외의 소식을 하나 전했다
테슬라 엔트리 SUV, 모델 Y는 훌륭한 성능과 디자인, 저렴한 가격 등으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은 차량이다. 전통적인 내연기관 차량을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 1순위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여전히 1, 2위 권을 다투며 그 존재감을 과시한다.
그러나 최근 모델 Y의 성적은 생각보다 좋지 못하다. 기존 모델의 노후화로 인해 경쟁력을 자연스레 잃어가고 있다는 평가가 주된 원인으로 지목된다. 이런 부진을 벗어나기 위해 테슬라 모델 Y는 다양한 시도를 앞둔 것으로 전해졌는데, 어떤 소식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2025년 ‘주니퍼’ 출시 예정
7인승, 해치백까지 등장한다?
중국 언론에서 전해지는 소식에 따르면, 새로운 모델 Y ‘주니퍼’는 2025년 1분기에 5인승 모델로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는 기존에 전해진 소식과 크게 다른 바 없지만 놀라운 점은 기존 공개 예정이던 5인승 모델 Y와 함께 7인승 모델 Y, 모델 Y 기반의 소형 해치백 등이 로드맵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원래대로라면 모델 Y는 이렇게 오랜 기간동안 출시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그러나 테슬라는 올해 초 모델 Y 대신, 로보택시에 조금 더 집중하기 시작했고, 그로 인해 전략 개편이 불가피, 그 피해는 고스란히 모델 Y가 받게 됐다.
롱 휠 베이스로 3열 추가한 7인승
중국, 미국 등 높은 인기 예상된다
테슬라는 모델 Y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주니퍼’를 올해 생산할 예정이라고 밝혔지만, 2025년까지 출시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들어 미국, 중국 등 지역에서 종종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모델 Y 페이스리프트이기에, 더욱 기대가 큰 상황.
여러 소문이 무성했지만, 큰 성능나 디자인의 변화는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중국에서 전해지는 소식은 앞서 간단히 말했듯이, 모델 Y의 다양한 파생형 모델의 등장을 암시하고 있다. 특히 7인승 모델은 3열 시트의 추가로 길어지는 휠베이스가 특징이다. 중국 시장에서 롱 휠베이스 차량이 인기인 만큼, 테슬라 모델 Y의 롱휠베이스 모델도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모델 Y 기반의 해치백도 기대
2026년이면 모든 라인업 만나볼 듯
5인승 모델, 7인승 롱휠베이스 모델과 함께 주목받는 소형 해치백. 테슬라는 개발 비용 최소화 및 감소를 목적으로, 다양한 차량을 선보이기 위해 모델 Y를 기반으로 한 콤팩트 해치백을 만들 예정이다. 이전에 테슬라가 출시할 뻔했던 소형 모델과 유사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
모델 Y 기반의 해치백은 2025년 3분기에 생산에 돌입, 2026년 상반기에 고객 인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업계 관계자들은 전했다. 다양한 소문이 돌고 있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모델 Y의 새로운 모습이 곧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과연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파생형 모델 출시로 꾸준히 판매량 상위권을 지킬 수 있을까?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8
모델y보고 태클거는놈이 다있네?
요즘 세상 참 좋아 졌어
대충일해도 안짤리고 먹고 살아...그래도 이기사는 댓글이라도 열어놨지.. 오토포스? 먼가? 여튼 제목 뭐같이 써놓고... 내용은 쓰래기 수준보단 낫다.
제목으로 의도적으로 어그로 끌고 이딴걸 기사라고 쓰는거냐 제목만 보면 테슬라가 갑질하며 이것 저것 옵션으로 넣어서소비자 우롱하는 줄 알겠네 정확한 사실을 객관적으로 전달하는 의무를 다하길 바란다. 기레기라는 소리 듣고 싶지 않으면.
이딴걸 기사라고. 근데 기자 수준이 초딩?
테슬라 만큼만이라도 따라해바라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