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밀착카메라 이래도 탈 만하네? 현대차 싼타페 견적 ‘4천만 원’으로 종결!

이래도 탈 만하네? 현대차 싼타페 견적 ‘4천만 원’으로 종결!

김예은 기자 조회수  

인기 많은 현대차 싼타페
약 4천만 원 내외의 예산대로
가성비 좋게 구매할 수 있다?

사진 출처 = ‘현대차’

싼타페 풀체인지가 출시된 지 어연 1년이 넘었다. 물론 여전히 쏘렌토의 판매량을 넘지 못하고 있지만 그래도 이전보다는 확실히 잘 팔리고 있다. 각진 디자인과 풀체인지로 대폭 적용된 신기술이 시너지를 일으켜 현재 월평균 6천여 대 정도 팔리고 있다.

싼타페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싼타페 모델의 옵션을 어떻게 구성할까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풀옵션을 구매할 수 있으면 가장 좋겠지만 그러면 5천만 원 중반대라는 가격이 나와버린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싼타페를 가성비 좋게 대략 4천만 원 정도로 구매하는 구성을 살펴보자.

사진 출처 = ‘현대차’
사진 출처 = ‘현대차’

익스클루시브 트림에
모든 선택 품목 선택하기

지난 8월 말, 싼타페가 2025년형으로 연식변경되었지만 익스클루시브 트림에는 기본 옵션 추가가 없었다. 그래도 기본적으로 적용된 옵션 사양이 꽤 좋은 편이다. ADAS 기능에는 전방 충돌 방지, 차로 유지 보조 2와 같은 기본적인 옵션 외에도 고속도로 주행 보조는 물론 스티어링 휠 그립을 감지하는 기능까지 기본으로 들어갔으며, 시트는 인조가죽 재질이라 아쉽지만 운전석 전동 시트, 1열 열선 및 통풍 기능, 2열 열선 기능, 2열 슬라이드 및 리클라이닝 기능, 2열 리모트 폴딩까지 기본이다. 편의 사양에는 스마트키, 듀얼 풀 오토 에어컨, 레인센서, 하이패스, 전좌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지문인식, 12.3인치 내비게이션까지 기본이다. 이 기본 가격이 3,536만 원이다.

선택 품목은 다 선택해도 4천만 원을 넘지 않는다. 선택 품목에 새롭게 신설된 베스트 셀렉션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12.3인치 컬러 LCD 계기판,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디지털 키 2, 스마트폰 듀얼 무선 충전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외 별도의 선택 품목으로 동승석 전동 시트, 듀얼 와이드 선루프+루프랙, 빌트인 캠 2+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이 있다. 여기까지 3,845만 원이며, 악세사리로 선택 가능한 사이드 스탭과 라이프 스타일(리버서블 러기지 매트+트랜스버스 트림+LED 도어스팟 램프)까지 합하면 3,932만 원이다. 3열이 추가되고 2열 시트가 좌우 전동 독립형으로 변경되는 6인승 옵션으로 변경해도 4,036만 원으로 4천만 원을 조금 넘는 편이니 기호에 맞게 선택해도 되겠다.

사진 출처 = ‘현대차’
사진 출처 = ‘현대차’

프레스티지 트림에서는
두 가지 선택지가 있다

상위 트림인 프레스티지에는 프로젝션 타입 풀 LED 헤드 램프, 2열 도어 이중 접합 차음유리,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12.3인치 클러스터, 동승석 전동시트, 2열 수동식 도어 커튼, 듀얼 스마트폰 무선충전, 후진 가이드 램프,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등이 추가된다. 이후에는 두가지 선택지가 있다. 첫번째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프레스티지 플러스 트림으로 업그레이드한다.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1에 포함된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에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추가된다. 프레스티지 트림에서 해당 옵션을 추가하는 것보다 대략 35만 원 저렴하며, 가격은 4,005만 원이다.

두 번째는 프레스티지 트림에서 세 가지 선택 품목을 고르는 것이다. 우선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1은 무조건 제외해야 한다. 이걸 고를 거면 그냥 프레스티지 플러스에서 추가 선택 품목을 고르는 것이 더 좋다. 개인적으로는 시트 플러스, 헤드업 디스플레이, 빌트인 캠 2+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을 추천한다. 시트 플러스에는 운전중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에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레그레스트가 추가되는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운전석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이 추가되어 꽤 유용하다. 이렇게 하면 4,041만 원이다.

사진 출처 = ‘현대차’
사진 출처 = ‘현대차’

하이브리드 모델로는
가성비 구성을 어떻게?

요즘 인기 많은 하이브리드를 가성비 있게 구매하려면 어떻게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2.5 가솔린 터보보다 기본 가격이 비싼 만큼 무 옵션 깡통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면 4천만 원에 맞추기는 어렵다. 그나마 괜찮게 하려면 익스클루시브 트림에 베스트 셀렉션, 동승석 전동시트를 선택하면 4,186만 원이다.

예산을 4,500만 원까지 늘린다면 선택지가 더 늘어난다. 익스클루시브는 원하는 대로 선택하면 되며, 프레스티지 트림은 플러스로 업그레이드 후 시트 플러스와 플래티넘 혹은 디자인 플러스 2 중 택1 하면 4,500만 원에 맞춰진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author-img
김예은 기자
k_editor@newautopost.co.kr

댓글3

300

댓글3

  • 좋은남자

    저정도 스펙으로 우리나라 아니면 6~8천줘야함 가성비는맞음.

  • 어처구니가 없는 가격이네... 미친거 아니냐? 현대차는 차 가격만 올릴 생각인가?

  • 줘도안가짐

[밀착카메라] 랭킹 뉴스

  • 액티언-토레스
    '이미 산 사람들 어쩌고'.. KGM 액티언, 믿기 힘든 소식 전해진 상황
  • 한국 부자들 절대 못 산다는 '스페셜 페라리'.. 이 가격 수준 실화?
  • 포르쉐 "뺨 후려친다" 말 나오는 일본 스포츠카.. 그 정체 뭐길래?
  • 비싼 스포티지 대신 'KGM 액티언'.. 함부로 샀다간 후회하는 이유
  • BMW-X3
    [시승기] '비주얼 깡패' 인정.. BMW 신형 X3, 직접 본 실물 이런 느낌!
  • '주행거리 1,110km'.. 타스만 압살한 픽업트럭 끝판왕 '이 차' 뭐길래?

Hot Click, 연예가 소식

추천 뉴스

  • 1
    '이딴 걸 돈 주고 샀네'.. 테슬라 차주들 100% 폭발한 '이것' 뭐길래?

    이슈플러스 

  • 2
    "거지들은 타지마".. 3천에 판다던 테슬라 신차, 충격 발표 터졌다

    이슈플러스 

    테슬라-보급형
  • 3
    차주들 뒤통수 맞았다..! 국토부 '이것' 발표에 국산차 꼼수 싹 들통!

    이슈플러스 

  • 4
    '이게 다 윤석열 때문'.. 현대기아, 계엄령 덕에 마주한 충격적 상황

    이슈플러스 

  • 5
    까딱하단 '불 난다'.. 일본 초인기 SUV '화재 결함' 결국 터진 상황!

    Global 

지금 뜨는 뉴스

  • 1
    "일본 수준 보이죠?".. 토요타 충격의 신차, 그 정체에 열도가 발칵!

    Global 

  • 2
    끝판왕 SUV 결국 떴다! 아빠들 시선 확 잡은 '이 차' 정체가 뭐길래?

    이슈플러스 

  • 3
    "차를 발로 만들었나".. 아이오닉 9, 벌써 욕 나온다는 '이것' 뭐길래?

    이슈플러스 

  • 4
    제네시스 미쳤네.. 단종 예고했던 G70, 반전 근황에 전 세계가 '충격'

    이슈플러스 

  • 5
    '상상도 못했다'.. 교통사고, 밝혀진 원인 '이것'에 차주들 어쩌냐 난리

    이슈플러스 

공유하기

3

뷰어스 입점 신청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