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2025년형 TX 공개
F 스포츠 핸들링 트림 신설
풍부한 사양과 럭셔리한 외관
렉서스가 미국 시장에서 3열 대형 SUV ‘TX’의 2025년형 모델을 공개했다. 2023년 6월 처음 공개된 렉서스 TX는 렉서스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요소와 함께 역동적인 주행, 큰 차체 크기에서 나오는 쾌적한 실내 거주성, 넉넉한 적재 공간을 기반으로 미국 시장을 공략해 온 모델이다.
NX 및 RX, 토요타 라브 4 등에 사용된 바 있는 TNGA GA-K 플랫폼이 동일하게 적용됐으며, 북미 시장에서 판매되는 토요타 그랜드 하이랜더의 형제차이다. 2025년형 TX는 미국 시장에서 아우디 Q7, 볼보 XC90, 링컨 에비에이터 등 고급 SUV와 경쟁을 이어 나간다.
스포티한 헤드램프 디자인
날렵한 주간주행등과 조화
차체 크기는 전장 5,159mm, 전폭 1,989mm, 전고 1,780mm, 휠베이스 2,949mm이며, 외관은 RX와 상당 부분을 공유한다. 전면부에는 렉서스 특유의 유니파이드 스핀들 그릴을 채용했다. 공기역학 성능을 고려해 디자인된 그릴은 큰 크기에도 다이내믹한 프로포션을 지녔다.
그릴 내부에는 5개의 얇은 수평 패턴이 적용되며, 범퍼에 배치된 공기흡입구와 일체감 있는 레이아웃으로 배치된다. 상단에는 ‘T’자 형태의 날렵한 주간주행등과 스포티한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후면부에는 수평의 테일램프가 배치된다. 여기에 직선적인 디자인을 채용해 대형 SUV의 견고함을 보여준다.
어댑티브 가변 서스펜션 통해
향상된 승차감과 핸들링 제공
TX350 사륜구동 모델에 추가된 F 스포츠 핸들링은 외관에 에어로 범퍼, 블랙 컬러의 루프 레일 및 도어 미러와 함께 22인치 블랙 무광 휠이 장착된다. 주행 부분에서는 F 스포츠 핸들링에 어댑티브 가변 서스펜션(AVS)이 장착되어 있다. 각 바퀴에 달린 쇼크 업소버를 통해 노면 상태가 고르지 않은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승차감과 향상된 핸들링 감각을 제공한다.
실내에서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4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 열선 스티어링 휠,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 2열 공조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3열에는 컵홀더와 7개의 USB 충전 포트가 배치되어 있어 탑승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적재 용량의 경우 3열 시트를 폴딩 시 1,625리터이며, 2열과 3열을 모두 폴딩할 경우 2,746리터까지 확장된다.
렉서스 세이프티 +3.0 지원
가격은 873만 엔부터 시작
풍부한 안전 및 편의 사양도 제공된다. 파노라마 선루프, 3열 시트 전동 폴딩 기능,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충돌 방지 시스템, 레이더 기반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프로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가 포함된 렉서스 세이프티 +3.0, 다양한 주차 보조 기능이 제공된다.
파워트레인은 2.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한 TX 350, 동일한 엔진에 전기 모터를 결합한 TX500h 사륜구동 하이브리드 모델, 3.5L V6 엔진을 탑재한 TX550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포함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TX350은 전륜구동과 사륜구동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다른 트림은 사륜구동 단일로 제공된다. 2025년형 TX의 가격은 5만 6,490달러(약 873만 1,620엔, 7,867만 원)부터 시작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1
어이없
글 제목에 팰리세이드 필요 없다 ??? 난 렉서스도 필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