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준대형 SUV
싼타페 VS 쏘렌토
후회 없을 선택 방법은?
지난 8월, 국내 자동차 시장에 큰 이슈가 있었다.
바로 싼타페 풀체인지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가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점이다. 싼타페는 쏘렌토에 뺏긴 SUV 1위 자리를 다시 찾아와야 하는 입장이며, 쏘렌토는 SUV 자리 1위를 지켜야 하는 입장이다 보니 처음으로 싼타페와 쏘렌토 신모델이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었다.
그렇다 보니 국산 중형 SUV 구매를 생각하고 있던 소비자들은 고민에 빠졌다.
두 차량의 매력 포인트가 완전히 다른 데다 쏘렌토가 페이스리프트임에도 불구하고 상품성은 풀체인지인 싼타페 부럽지 않은 정도로 잘 나왔기 때문이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둘 중 어떤 차를 고르는 것이 좋을지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터프한 매력
레저를 많이 즐긴다면
싼타페를 추천한다
지난 몇 년 사이 SUV 열풍 덕분에 다양한 SUV가 출시되었지만 진정한 SUV라고 할 수 있는 정통 SUV는 많지 않다. 풀체인지 된 싼타페는 성격상으로는 도심형이지만 차체 디자인은 각진 모습을 한 정통 SUV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도심형 SUV 사이에서 돋보이는 매력을 가지게 된다.
또한 레저에 최적화된 부분이 몇 가지 있다. 테일게이트가 좌우로 더 넓은 와이드 테일게이트가 적용되어 차박이나 캠핑할 때 뒤쪽으로 드나들기 편안하다. 또한 히든 타입 어시스트 핸들로 루프에 올라가기 편리해졌다. 또한 2열과 3열 모두 평평하게 접히며, 2열에서도 오픈 가능한 양방향 멀티 콘솔이 적용되었다.
무난하면서
가성비를 중시한다면
쏘렌토를 추천한다
쏘렌토는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세로형 헤드 램프를 적용하는 등 기존 대비 더 강인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그래도 전형적인 도심형 SUV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무난함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알맞은 선택이다.
또한 전 트림 싼타페보다 100만 원 이상 저렴하면서 옵션 구성이 싼타페 풀체인지에 전혀 밀리지 않는다.
그리고 싼타페는 캘리그래피에 기본 추가되는 옵션이 많은 반면, 쏘렌토는 시그니처 트림이 노블레스 대비 기본으로 추가되는 부분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노블레스 트림을 선택한 후 품목을 추가하는 형식으로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실제로 노블레스 트림에 선택 품목을 많이 추가할 경우 풀옵션 대비 약 700만원 저렴하면서 옵션 구성은 풀옵션 못지 않은 수준으로 구매 가능하다.
개인적으로는 쏘렌토
구매는 충분한 고민 후에…
즉 정리하자면 터프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 레저를 많이 즐기는 소비자라면 싼타페 구매가 좋은 선택이며, 무난하면서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라면 쏘렌토를 추천한다.
글쓴이 개인적으로는 레저를 그다지 즐기지 않는 편이며, 무난한 스타일, 그리고 쏘렌토의 인테리어가 싼타페 대비 더 고급스럽다고 생각해 쏘렌토의 손을 들어주겠다.
물론 해당 포스트는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하나의 길을 제시해 줄 뿐이다.
그러니 자신이 두 차량 중 어디에 맞을지 충분히 고민해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겠다.
아 참고로 디젤 차량을 원한다면 쏘렌토밖에 없으니 쏘렌토가 답이겠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