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하반기 수입차 시장
일본 브랜드의 신차 공세
남은 기간 주목받는 수입차는?
얼마 전 2023년 하반기 예정 국산, 수입차 신차들 중 국산차 기대작에 대해 다룬 적 있었다.
하반기가 시작된 이후 싼타페 풀체인지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가 가장 주목을 많이 받았었고, 남은 신차 계획 중 가장 기대되는 차종으로 K5 페이스리프트,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G80 페이스리프트를 언급했다.
국산차를 살펴봤으니 이제 수입차를 살펴볼 때다.
지금까지 출시된 차로 벤츠 GLE 페이스리프트, 토요타 하이랜더, 토요타 알파드, 혼다 파일럿이 있다.
이제 2023년 남은 기간 출시 예정인 신차 중 가장 기대되는 차는 무엇일까?
BMW 5시리즈, i5
전 세계 최초 10월 출시
수입차 부분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신차는 바로 BMW 5시리즈 풀체인지와 i5다.
BMW는 한국 시장에 상당히 애정을 갖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금까지 시판한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2020년 아시아 최초 한국에서 공개 및 출시했었는데, 이번엔 아예 세계 최초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5시리즈 풀체인지는 기존 대비 대폭 커진 차체와 더불어 세련된 외관, 고급스러우면서 미래지향적인 실내, 각종 신기술이 들어가 있으며, i5는 이 5시리즈를 기반으로 만든 전기차로, 일반 iDrive40 40과 고성능 M60 둘 다 나온다. 현재 사전 예약을 받고 있으며, 10월 중 출시된다.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
10월 중 출시될 예정
올해 들어 일본 브랜드 신차 소식이 많다.
토요타에선 크라운, 하이랜더, 알파드를 출시했고, 혼다에선 CR-V, 파일럿, 렉서스는 RX와 RZ를 출시했다.
혼다는 추가로 올해 10월에 어코드 풀체인지를 국내 출시한다.
전면부는 얼마 전 출시된 CR-V, 파일럿과 패밀리룩을 이루고 있으며, 후면은 링컨 에비에이터를 닮은 테일램프를 적용한 모습이다. 실내는 일본차 특유의 깔끔함과 무난함을 보여주고 있으며, 1.5 터보와 2.0 하이브리드 두 가지가 있다.
토요타 프리우스 풀체인지
올해 연말 출시될 예정
토요타 프리우스 풀체인지도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프리우스는 현재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하이브리드차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차로, 공기역학, 무게 배분, 파워트레인 등 상당히 심혈을 기울여 만든 차량이다. 그 덕분에 3세대 모델이 국내에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될 5세대 모델은 콘셉트카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상당히 파격적인 외관을 가지고 있다.
이와 동시에 토요타 크라운과 어느 정도 패밀리룩을 맞춘 모습이다. 실내는 최신 트렌드를 따라 수평을 강조한 인테리어가 적용되었다. 국내에는 올해 연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댓글1
Ev6
엄마들을 공략해야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