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아빠들 충격의 도가니.. G80 VS E클래스, 반전 비교 결과 일동 ‘깜짝’

김예은 에디터 조회수  

새롭게 출시된 제네시스 G80
내달 출시 예정한 신형 E클래스
두 차량 비교 결과, 모두 놀란 이유

G80-E클래스

지난 26일 판매에 돌입한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연일 관심을 끈다. 올해 1~11월 판매량 4만 448대로 최다 실적을 올린 해당 모델은 개선된 상품성을 앞세워 지난날의 돌풍을 이어 나갈 전망이다. 신형 판매 가격은 300만 원 이상 오른 5,890만 원부터 시작하며, 풀옵션 사양은 9천만 원을 넘어선다.

라이벌 중 하나인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는 현행 모델 중 AMG를 제외한 세단 기준 7,050만~1억 1,570만 원에 판매 중이다. 내달 풀체인지를 앞둔 만큼 G80와 E클래스 중에서 고민 중인 소비자들도 적지 않을 것이다. 두 신차 사이에는 어떤 차이점과 장단점이 있을까?

차체 크기, 휠베이스는 G80 압승
파워트레인은 E클래스가 다양해

먼저 차체 크기를 살펴보았다. G80는 전장 5,005mm, 전폭 1,925mm, 전고 1,465mm, 휠베이스 3,010mm의 덩치를 갖췄다. 반면 E클래스는 전장 4,950mm, 전폭 1,880mm, 전고 1,408mm, 휠베이스 2,961mm다. 전체적으로 G80보다 조금씩 작은 편이며, 휠베이스는 49mm 짧다.

G80는 2.5L 4기통 가솔린 터보, 3.5L V6 가솔린 트윈 터보 등 2가지 파워트레인이 마련됐다. E클래스는 곧 출시될 신형 기준 E200, E300 4매틱, E450 4매틱, E220d 4매틱 등 4종류가 우선 출시된다. 고성능 모델인 AMG,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 사양은 향후 추가 도입될 예정이다.

비슷한 파워트레인끼리 비교
연비는 E클래스가 소폭 높아

G80에는 없는 디젤을 제외하고 비슷한 파워트레인끼리 비교한다면 G80 2.5 vs E300, G80 3.5 vs E450 구도가 형성된다. G80 2.5 가솔린 터보는 최고 출력 304마력, 최대 토크 43kg.m를 발휘하며, 복합 연비는 9.5~10.6km/L다. E300은 각각 258마력, 40.8kg.m를 내고 연비는 인증 전이다. 같은 사양의 현행 모델이 9.9km/L를 기록했으니 신차도 G80와 비슷한 수준의 연비를 낼 전망이다.

G80 3.5 가솔린 터보는 최고 출력 380마력, 최대 토크 54kg.m를 내고 8.2~9.0km/L의 복합 연비를 인증받았다. E450은 각각 381마력, 51kg.m를 낸다. 최고 출력은 소폭 높고 최대 토크는 약간 낮지만 대체로 비슷한 수준이다. 연비는 현행 모델이 9.7km/L로 G80와 유의미한 차이를 보인다. 신형 역시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 차이 더 벌어질 전망
옵션과 브랜드의 등가교환

가격은 상당한 차이를 보인다. G80 2.5 가솔린 터보는 5,890만 원, 3.5 가솔린 터보는 6,550만 원부터지만 E클래스는 현행 기준 E250 7,050만 원, E350 9,170만 원, E450 1억 1,570만 원부터다. G80 풀옵션 사양을 기준으로 한다면 2.5 가솔린 터보 8,624만 원, 3.5 가솔린 터보 9,254만 원까지 올라간다.

신형 E클래스는 풀체인지 모델인 만큼 300만 원대 이상의 가격 인상이 예상된다. G80 풀옵션 사양을 기준으로 잡더라도 비슷한 파워트레인끼리 비교하면 1천만 원대의 격차가 벌어질 것이다. 하지만 달리 말하면 G80 풀옵션 가격에 E클래스 중간급 트림을 구매할 수 있다는 의미도 된다. 고성능 파워트레인과 몇 가지 옵션을 포기하는 대가로 삼각별을 얻는다면 합리적인 선택일까? 판단은 여러분들의 몫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author-img
김예은 에디터
k_editor@newautopost.co.kr

댓글4

300

댓글4

  • 제네시스면 뭐해 기술이 부족한데

    노조원30%할인데 노조원과협력업체 개인은 바본가 기업리스로 가

  • E클래스 풀체인지랑 비교하고 지금 단종 된 구형 제원 가져와서 ㅈㄹ을 떨어놨네 기레기가 ㅋㅋㅋㅋㅋ 신형 나오는건 앞뒤 길이가 5m 8센티정도인가? G80보다 더 크게 나오는데

  • 언제부터 동급이냐?

    전교일등한테 가서 라이벌이라고 외치면 다 라이벌이냐? 휸다이 짝퉁따위를 어디에 비비냐?

  • ㅋㅋㅋ

    대형이랑 중형이랑 비교하는 차알못

[밀착카메라] 랭킹 뉴스

  • 전기차-EV4
    저게 보급형이라고? 기아 신형 전기차 'EV4', K8 뺨치는 실물 등장
  • 아빠들 현실 드림카, 제네시스.. 드디어 하이브리드 '이 모델' 만든다
  • 국내 출시 임박? 논란의 BYD 전기차, 역대급 실물 드디어 포착!
  • 아빠들 세컨카로 딱이다! 우주 최강 하이브리드, '이 모델'로 종결
  • 단돈 '3억 원' 캐딜락 방탄 SUV 등장.. 강남 아빠들은 계약한다 난리
  • 욕 먹어야 X듣네.. 논란의 테슬라 고속 충전, 그 근황에 차주들 분통

당신을 위한 인기글

  • BMW 코리아, M 고객들을 위한 축제 ‘M 트랙 데이 2024’ 성황리에 종료
    BMW 코리아, M 고객들을 위한 축제 ‘M 트랙 데이 2024’ 성황리에 종료
  • 유럽연합, 2030년 배출량 목표 40% 달성 어려울 전망
    유럽연합, 2030년 배출량 목표 40% 달성 어려울 전망
  • ‘환상’ 아닌 ‘진상’의 나라? 디즈니월드 방문자들의 황당한 요구들
    ‘환상’ 아닌 ‘진상’의 나라? 디즈니월드 방문자들의 황당한 요구들
  • HJ중공업, 7900TEU급 친환경 컨선 2척 주문자는 ‘그리스 나비오스’
    HJ중공업, 7900TEU급 친환경 컨선 2척 주문자는 ‘그리스 나비오스’
  • 청담·이촌에서 공사 난항에 ‘소송’까지 당한 롯데건설···무슨일?
    청담·이촌에서 공사 난항에 ‘소송’까지 당한 롯데건설···무슨일?
  • 제네시스, 독일 뉘르부르크링에 트랙 택시 달린다
    제네시스, 독일 뉘르부르크링에 트랙 택시 달린다
  • BMW 코리아, M 고객들을 위한 축제 ‘M 트랙 데이 2024’ 성황리에 종료
    BMW 코리아, M 고객들을 위한 축제 ‘M 트랙 데이 2024’ 성황리에 종료
  • 유럽연합, 2030년 배출량 목표 40% 달성 어려울 전망
    유럽연합, 2030년 배출량 목표 40% 달성 어려울 전망
  • “중고차 단돈 2천만 원?! ” 아반떼보다 저렴한 팰리세이드 이유는?
    “중고차 단돈 2천만 원?! ” 아반떼보다 저렴한 팰리세이드 이유는?
  • ‘환상’ 아닌 ‘진상’의 나라? 디즈니월드 방문자들의 황당한 요구들
    ‘환상’ 아닌 ‘진상’의 나라? 디즈니월드 방문자들의 황당한 요구들
  • 현대자동차, 미국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서 양산형 전기차 최고 기록 달성
    현대자동차, 미국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서 양산형 전기차 최고 기록 달성
  • 한국앤컴퍼니,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드라이브’ 브랜드 전시관 운영
    한국앤컴퍼니,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드라이브’ 브랜드 전시관 운영

당신을 위한 인기글

  • BMW 코리아, M 고객들을 위한 축제 ‘M 트랙 데이 2024’ 성황리에 종료
    BMW 코리아, M 고객들을 위한 축제 ‘M 트랙 데이 2024’ 성황리에 종료
  • 유럽연합, 2030년 배출량 목표 40% 달성 어려울 전망
    유럽연합, 2030년 배출량 목표 40% 달성 어려울 전망
  • ‘환상’ 아닌 ‘진상’의 나라? 디즈니월드 방문자들의 황당한 요구들
    ‘환상’ 아닌 ‘진상’의 나라? 디즈니월드 방문자들의 황당한 요구들
  • HJ중공업, 7900TEU급 친환경 컨선 2척 주문자는 ‘그리스 나비오스’
    HJ중공업, 7900TEU급 친환경 컨선 2척 주문자는 ‘그리스 나비오스’
  • 청담·이촌에서 공사 난항에 ‘소송’까지 당한 롯데건설···무슨일?
    청담·이촌에서 공사 난항에 ‘소송’까지 당한 롯데건설···무슨일?
  • 제네시스, 독일 뉘르부르크링에 트랙 택시 달린다
    제네시스, 독일 뉘르부르크링에 트랙 택시 달린다
  • BMW 코리아, M 고객들을 위한 축제 ‘M 트랙 데이 2024’ 성황리에 종료
    BMW 코리아, M 고객들을 위한 축제 ‘M 트랙 데이 2024’ 성황리에 종료
  • 유럽연합, 2030년 배출량 목표 40% 달성 어려울 전망
    유럽연합, 2030년 배출량 목표 40% 달성 어려울 전망
  • “중고차 단돈 2천만 원?! ” 아반떼보다 저렴한 팰리세이드 이유는?
    “중고차 단돈 2천만 원?! ” 아반떼보다 저렴한 팰리세이드 이유는?
  • ‘환상’ 아닌 ‘진상’의 나라? 디즈니월드 방문자들의 황당한 요구들
    ‘환상’ 아닌 ‘진상’의 나라? 디즈니월드 방문자들의 황당한 요구들
  • 현대자동차, 미국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서 양산형 전기차 최고 기록 달성
    현대자동차, 미국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서 양산형 전기차 최고 기록 달성
  • 한국앤컴퍼니,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드라이브’ 브랜드 전시관 운영
    한국앤컴퍼니,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드라이브’ 브랜드 전시관 운영

추천 뉴스

  • 1
    "이게 천조국 클래스?" 미국서 등장한 비행기 자동차에 세계가 깜짝

    이슈플러스 

  • 2
    돈 앞에선 장사 없다.. 고객 협박에 강제로 만든 부가티 '이 모델'은?

    이슈플러스 

    부가티-슈퍼카
  • 3
    진짜 미개함 그 자체.. 모두가 경악한 중국 충돌 테스트 수준

    이슈플러스 

    중국-안전성
  • 4
    비주얼 실화야? 6년 만에 공개된 캐딜락 쿠페, 디자인 수준 '역대급'

    위클리 

  • 5
    "내 집 마련 고민 100% 끝" 독일이 만든 역대급 캠핑카 등장

    이슈플러스 

지금 뜨는 뉴스

  • 1
    제이홉, 120억 펜트하우스 '전액 현금' 매입... 김고은 이웃 됐다

    핫클릭 

  • 2
    벤츠 차주들 비상이다.. BMW, 무려 '1천 마력' 신차 소식 전했죠

    이슈플러스 

  • 3
    '피아노 만들던 그 브랜드?' 야마하 슈퍼카 등장에 일본 전역이 '발칵'

    이슈플러스 

  • 4
    민폐 끝판왕이다.. 사이버트럭 튜닝카에 비난부터 쏟아진 이유는?

    이슈플러스 

  • 5
    BMW그룹, BMW 드라이빙 센터 건립 '10주년' 기념식 진행한다

    오토뉴스룸 

공유하기

4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