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호 이유 다양해진 SUV
패밀리카 목적도 존재해
3열 시트 적용된 인기 모델은?
최근 들어 SUV 모델의 선호도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높은 선호도와 수요만큼 그 이유도 다양하게 존재하는데, 큼직한 차체에서 나오는 안정성과 안전함이 가장 큰 요인일 것이다. 두 번째로는 넓은 실내 공간과 세단보다 큰 적재 공간으로 활용도가 높아 캠핑이나 차박 등 아웃도어 활동에 용이하다는 점도 있다.
마지막으로는 2열과 더불어 3열 시트의 추가로 인해 탑승 인원의 확장이 가능해 여러 인원이 이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다는 점이다. 국산 SUV 중 3열 좌석이 있는 차량은 어떤 모델이 있는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아빠들 대표 SUV 쏘렌토
2열의 독립 시트가 장점
오랫동안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기아의 대표 SUV, 쏘렌토는 언제나 인기가 많은 모델이다. 특히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까지 탑재하면서 효율성도 높였고, 디자인적인 완성도를 높이며 한층 날렵하고 젊어진 분위기를 형성했다. 쏘렌토는 5인승과 6인승을 선택할 수 있다.
5인승을 선택할 경우 2열은 일체형 시트로 출고되는 반면에 6인승을 선택하게 되면 2열이 독립 시트로 구성되며 넓은 실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그로 인해 일부러 6인승 옵션을 선택 후 3열 시트를 폴딩해서 트렁크 공간으로 활용하는 사람들도 종종 볼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될 팰리세이드
9인승까지 늘어난 탑승 인원
현대차의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는 언제나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5인승과 7인승, 8인승 구성을 선택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차량처럼 3열 폴딩이 가능해 넓은 트렁크 공간도 확보할 수 있다. 팰리세이드는 풀체인지 모델의 출시를 앞두기도 해 위장막을 씌운 모습이 종종 인터넷에 떠돌아다니기도 한다.
새로 나올 팰리세이드는 기존 모델과 다른 3+3+3의 실내 구성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덤으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까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며 신형 모델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미국 느낌 물씬 난다
풀체인지 앞둔 트래버스
마지막으로 소개할 차량은 쉐보레의 준대형 SUV, 트래버스다. 앞서 소개한 두 차량에 비해 가격은 조금 더 비싸지만 7인승~8인승의 구성으로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또한 생산만 국내에서 이뤄지는 미국차에 가까운 성향이 있기 때문에 실내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추가로 쉐보레 트래버스는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이 이미 북미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어 국내에서도 그 모습을 곧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모델보다 차체도 커졌기 때문에 자연스레 실내 공간 확보도 추가로 이뤄졌을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3열 시트가 장착된 국산 SUV 3종을 알아봤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