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고 가기도 포기하기도 애매한 성적
현대차 라인업 전동화에서 답 찾는다
내연기관 G70, 역사 속으로 사라지나

제네시스 G70 차세대 모델이 내연기관 없이 전기차로만 출시될 것이라는 정보가 유출되었다. 제네시스는 현대차의 고급 승용차 브랜드로, 중후한 디자인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해 왔다. 하지만 이러한 브랜드 방향성이 청년층에게 강한 어필을 하지 못했다는 지적이 있었다.
기존 G70은 뛰어난 성능과 호평에도 불구하고 기대만큼의 판매량을 기록하지 못했다. 이는 제네시스 브랜드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대체로 G70보다 더 큰 모델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과연 전동화된 G70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까?
전 라인 전동화 계획
자연스러운 흐름 중 하나
G70의 전동화 소식은 의외라고 보기 어렵다. 현대차는 2025년 이후 제네시스 신차를 전기차로만 출시할 계획이라고 이미 발표한 바 있다. G70의 전동화는 이러한 전략의 일환일 뿐, 예측 불가능한 결정은 아니라는 분석이다.
눈여겨볼 점은 G70의 타켓 연령층이 변했다는 것이다. G70의 전동화는 전기차에 관한 관심이 높은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기존 제네시스 브랜드의 차량이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던 것과 달리, 전기 G70은 한층 더 넓은 시장을 공략하려는 시도로 해석된다.
새 플랫폼 적용돼
마그마 모델도 출시되나
차세대 G70은 현대차가 개발한 새로운 전기차 전용 플랫폼 eM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될 전망이다. 이는 기아 EV8, 현대 아이오닉 3, 제네시스 GV90등과 공유될 가능성이 높다.
제네시스 G70이 전기차로 출시된다면, 마그마 모델도 함께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이 역시 퍼포먼스를 중요하게 여기는 청년층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함으로 보인다. G70의 마그마 모델이 출시된다면,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 모델의 좋은 경쟁상대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현대의 새로운 시도
악수인가, 묘수인가?
현대차가 제네시스 브랜드의 타켓 연령층을 넓히기 위해 G70 전동화를 결정한 것은 논리적으로 타당하다. 하지만 모든 논리적인 시도가 성공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제네시스의 브랜드 이미지가 확고한 탓이다. 그러나 이를 무작정 중화하는 것 또한 악수가 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그 때문에 G70 전동화 계획은 사업적인 방향을 결정할 시금석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전기 G70이 성공한다면, 제네시스의 전동화 전략은 더욱 속도를 낼 것이다. 반면, 기대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한다면 현대차는 다시 내연기관 또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검토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과연 G70의 전기차 전환은 제네시스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까? 아니면 단순한 실험적 시도에 그치고 말 것인가? G70의 미래에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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