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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체크 “가격 미쳤다” 기름값 걱정 1도 없는 토요타 신차, 예상 가격이 무려..

“가격 미쳤다” 기름값 걱정 1도 없는 토요타 신차, 예상 가격이 무려..

김예은 기자 조회수  

올해 단독 모델 5종 도입
토요타 신차 릴레이 막바지
신형 프리우스 출격 대기

토요타-프리우스

토요타 코리아의 신차 공세가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다.
기존 중형 세단 캠리와 미니밴 시에나 등 볼륨 모델을 국내 도입했던 토요타는 올해 전략을 전면 수정했다. 1972년 이후 51년 만에 선보인 플래그십 모델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사전 계약 약 1개월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며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

또한 3열 준대형 SUV 하이랜더와 고급 미니밴 알파드 등 국내 최초 도입 모델 출시 소식은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상반기부터 총 4종의 신차를 쏟아낸 토요타는 4분기 또 다른 신형 모델을 내놓을 계획인데, 주인공은 국내 소비자에게도 익숙한 프리우스이다.

토요타-프리우스
토요타-프리우스

4분기 국내 출시 예정
토요타 최신 디자인 언어 반영

토요타코리아는 세계 최초의 양산형 하이브리드 모델이자 글로벌 시장 주력 차종 프리우스를 4분기 출시할 방침이다. 이번에 선보일 5세대 신형 프리우스는 지난해 11월 최초 공개된 풀체인지 모델이다.
토요타코리아는 상반기 판매 인증 절차를 일찌감치 마쳤고, 이미 각 딜러사가 대기 고객에 순번을 부여한 것으로 전해진다.

프리우스 풀체인지는 차체 강성 등을 보강한 2세대 TNGA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크라운 크로스오버, 전기차 bZ4X 등과 최신 패밀리룩을 이루고 있다. 배터리를 2열 바닥 면에 탑재하여 무게중심을 낮춘 신형 프리우스는 4,530mm로 전장을 대폭 줄인 대신 휠베이스를 2,750mm로 길게 뽑았다.

PHEV 모델 먼저 출시
예상 연비 20km/L 넘어
역시 토요타 다운 신차

5세대 신형 프리우스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프리우스 프라임이 올해 4분기 먼저 출시되는 것으로 전해진다.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자동 무단 변속기, 13.6kWh 용량 배터리와 모터가 결합한 파워트레인은 합산 223마력의 총출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는 6.6초가 소요되며 순수 전기 모드로 약 70km를 주행할 수 있다.

신형 프리우스 HEV 모델은 내년 상반기 출시가 유력하다.
일본 내수 시장에만 옵션으로 제공하는 1.8 HEV 모델을 제외하면 새롭게 선보인 2.0 HEV 모델이 도입될 예정이다. 2WD와 E-Four 사륜구동 등 2종으로 판매될 프리우스 하이브리드는 최고 196마력을 발휘하며 연비 성능은 22km/L를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운전자 중심 콕핏 탑재
4천만 원 전후 출시 예상

신형 프리우스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계기판은 운전대 뒤쪽 대시보드 상단에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형식으로 탑재된다. 기본 트렁크 용량은 575L 수준이며, 안전 사양으론 3세대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가 기본 적용된다.

신형 프리우스 2.0 HEV는 북미 기준 27,450달러(한화 약 3,613만 원)부터 시작하며, 프리우스 프라임의 기본 가격은 32,250달러(약 4,266만 원)이다. 2.0 하이브리드 기준 국내 출시 가격은 4천만 원 전후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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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예은 기자
k_editor@newauto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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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odud

    비싸다기엔 안정적인 정비선을 꾸준히 유지하는 회사. 큰하자없이 잔고장이 없는 자동차제작사로 알려진 관록이 돋보인다. 그게 판매량으로 이어지는 거겠지. 아시아 양산차중에 가장 먼저 미국에 진출했고 여러 사람들에게 인정받은 효율좋은 차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대체제가 없지 않아서 이정도 가격경쟁력으론 아반떼를 넘을 수 없겠지. 하지만 뭐 PHEV건 HEV건 하이브리드계에선 선구자니까 천만원 이상 툭! 얹어주고 사서 타려면 말릴 재간은 없다^^ 실물을 회사 저속 충전소에서 봤는데 앞디자인과 측면 실루엣은 합격. 뒤도 무난~하다.

  • 해영/e

    비싸다기엔 안정적인 정비선을 꾸준히 유지하는 회사. 큰하자없이 잔고장이 없는 자동차제작사로 알려진 관록이 돋보인다. 그게 판매량으로 이어지는 거겠지. 아시아 양산차중에 가장 먼저 미국에 진출했고 여러 사람들에게 인정받은 효율좋은 차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대체제가 없지 않아서 이정도 가격경쟁력으론 아반떼를 넘을 수 없겠지. 하지만 뭐 PHEV건 HEV건 하이브리드계에선 선구자니까 천만원 이상 툭! 얹어주고 사서 타려면 말릴 재간은 없다^^ 실물을 회사 저속 충전소에서 봤는데 앞디자인과 측면 실루엣은 합격. 뒤도 무난~하다.

  • 해영

    비싸다기엔 안정적인 정비선을 꾸준히 유지하는 회사. 큰하자없이 잔고장이 없는 자동차제작사로 알려진 관록이 돋보인다. 그게 판매량으로 이어지는 거겠지. 아시아 양산차중에 가장 먼저 미국에 진출했고 여러 사람들에게 인정받은 효율좋은 차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대체제가 없지 않아서 이정도 가격경쟁력으론 아반떼를 넘을 수 없겠지. 하지만 뭐 PHEV건 HEV건 하이브리드계에선 선구자니까 천만원 이상 툭! 얹어주고 사서 타려면 말릴 재간은 없다^^ 실물을 회사 저속 충전소에서 봤는데 앞디자인과 측면 실루엣은 합격. 뒤도 무난~하다.

  • 우노

    차하나 가주고 역사관운운하네... 현기차가 대한민국 국가에서만드는 차면 모를까 국민들을 급발진애 주행중멈춤애 엔진오일증가 테스트하는 흉기차를타라고강요하는건가???? 기술력이딸리면 배우던가 빛나는 직병렬 특허끝난지가언젠데 아직 만들지도 못하면서 되도않는 병렬식 1.6터보를 카니발에 언져서판누...공차중량은 생각도 안하나??안전하면 모를까... 죽고싶으면 흉기차 타라

  • 굥거늬

    독일 외제차는 모든 회사 어느 차종이든 다 성능이 엄청나게 좋다 돈있으면 무조건 독일 외제차 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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