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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체크 “경차 한 대 값 깎았다..” 결국 역대급 할인 시작했는 쉐보레 ‘이 차’

“경차 한 대 값 깎았다..” 결국 역대급 할인 시작했는 쉐보레 ‘이 차’

조영한 기자 조회수  

가성비 대형 SUV ‘타호’
올해 판매량은 반 토막
역대 최대 할인 앞세웠다

쉐보레-타호
쉐보레 타호 /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한국GM이 수입하는 쉐보레 풀사이즈 SUV ‘타호‘는 거대한 덩치 대비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다. 경쟁 모델인 포드 익스페디션이 1억 1천만 원을 넘기는 반면 쉐보레 타호는 9천만 원 초반에서 시작하며 풀옵션 사양도 1억 원을 넘지 않는다.

하지만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누적된 타호 판매량은 172대로 포드 익스페디션(89대)보다는 높지만 전년도 동기(321대)의 54%에 수준까지 떨어졌다. 한국GM은 최근 타호의 10월 프로모션 조건을 발표했는데, 최대 할인 조건을 적용할 경우 7천만 원대 구입도 가능한 것으로 전해져 관심이 뜨겁다.

쉐보레-타호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쉐보레-타호
쉐보레 타호 /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할부 최대 1,100만 원 할인
월 납입금은 어느 정도일까?

한국GM은 10월 한 달 동안 제공되는 할인 결합형 금융 상품, 무이자 할부, 최대 72개월 할부 등 프로모션 조건을 발표했다. 구체적으로는 1,100만 원 할인+12개월 콤보 할부, 900만 원 할인+36개월 콤보 할부, 800만 원 할인+72개월 콤보 할부, 800만 원 할인+무이자 12개월 콤보 할부, 200만 원 할인+무이자 36개월 콤보 할부, 무이자 최대 72개월 할부, 그리고 일시불 구입 시 15% 할인 총 7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은 1,100만 원 할인+12개월 콤보 할부다.
상위 트림인 다크 나이트의 정가는 9,500만 원이지만 해당 프로모션 적용 시 할부 원금이 8,400만 원까지 떨어진다. 여기서 선수금을 제외한 가격에 4.9% 금리 적용 시 1년 동안 월 718만 7,180원을 납입하면 된다. 콤보 상품의 할부 기간이 늘어날 경우 금리는 24개월(1,000만 원) 4.9%, 36개월(900만 원) 4.9%, 48개월(900만 원) 5.5%, 60개월(800만 원) 5.5%, 72개월(800만 원) 5.5%로 상향된다.

쉐보레 타호 인테리어 / 사진 출처 = ‘Cars.com’
쉐보레 타호 후석 / 사진 출처 = ‘Detroit Free Press’

무이자 72개월도 가능
한결 현실적인 납입금

무이자 프로모션 중에서는 800만 원 할인+무이자 12개월 콤보 할부가 가장 많은 금액을 할인해 준다.
해당 프로모션 적용 시 다크 나이트 트림 기준 할부 원금은 8,700만 원으로 떨어진다. 선수금을 납입하지 않은 가격을 기준으로 할 경우 1년 동안 월 725만 원을 납입하면 된다.

무이자 콤보 할인 역시 할부 기간에 반비례해 할인 금액이 줄어든다. 24개월 할부 시 500만 원, 36개월 할부 시 200만 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할부 기간은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하다. 다크 나이트 트림 가격의 30%인 2,850만 원을 선납하면 72개월 동안 월 납입금 39만 5,840만 원에 탈 수 있다.

쉐보레 타호 트렁크 / 사진 출처 = ‘Chevrolet’
쉐보레 타호 /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일시불은 7천만 원대도 가능해
“얼마나 안 팔리면 저렇게까지..”

하지만 최고 수준의 할인을 원한다면 답은 일시불이다. 무려 15%에 달하는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데, 하이 컨트리는 1,408만 5천 원 할인된 7,981만 5천 원, 다크 나이트는 1,425만 원 할인이 적용돼 8,075만 원에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1993년 1월 이후 출고한 쉐보레 차량 기준 최대 5대까지 50만 원 할인해 주는 로열티 재구매 혜택, 전시차 1% 할인 등 추가 할인 혜택을 중복 적용할 수도 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차 크기답게 할인도 화끈하네”, “기름값 때문에 그냥 줘도 못 탈 것 같다”, “얼마나 안 팔리면 저렇게까지 깎냐”, “저렇게 재고 물량 처리하고 나선 두 번 다시 안 들여올 듯“, “에스컬레이드랑 같은 플랫폼 쓰는 찬데 저 가격이면 거저 주는 수준 아닌가?”, “돈 있어도 크기 때문에 엄두가 안 나는 차”, “GV80보다 싸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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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한 기자
j_editor@newautopost.co.kr

댓글25

300

댓글25

  • 도로폭이 좁아 주행하는것도 힘들고 주차도 마찬가지다

  • 결국은뭐지..

  • 아! 곧 들어올 트레버스도 가격 높으면 잘 안 팔릴거야.. 사고는싶은데 고민들을 많이 하겟지

  • 차는 좋은차야 근데 서민들은 절대 못사지 만약 산다고한들 유지가 안돼 월300 유지비드는데 서민들 월급이300이 안되잖아 타고는 싶은데 못타 그리고 기레기야 얼마나 안파리면 저렇게 할인이 아니라 돈이 없어서 못사는거란다. 한국에서 잘 팔릴려면 가격 낮은배기량에 높은 마력 적당한디쟈인과 옵션 이기적이긴하지만 한국이 그래

  • 미국에서는 국민 차. ~~~ 한국에서는 시각. 차 ~~~~~ 어쩔 수 없어, 땅덩어리 크기가 너무 달라~~~~ 차가 나쁜게 아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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