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랜드 크루저 프라도
15년만 에 풀체인지 진행
더욱 정교해진 디자인과 성능
토요타 뉴질랜드는 2024년 11월 8일, 신형 랜드 크루저 프라도(일본명 랜드 크루저 250)를 공개했다. 이번 프라도는 15년 만에 풀체인지된 모델로, 더욱 정교해진 디자인과 향상된 성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랜드 크루저는 1951년 등장한 BJ형 토요타 지프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플래그십, 헤비듀티, 라이트듀티 계열로 나뉜다. 프라도는 이 중 라이트듀티 계열에 속하며, 도심과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다재다능한 모델로 자리 잡았다.
디젤 마일드 하이브리드 장착
연비와 성능 모두를 잡았다
이번 뉴질랜드 사양 프라도는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 500Nm를 발휘하는 2.8리터 직렬 4기통 디젤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된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추가로 65Nm의 토크를 지원하며, 환경 성능과 주행 효율을 동시에 높였다.
또한 방수 설계로 최대 700mm 깊이의 물을 건널 수 있는 도하 성능을 제공한다. 모든 트림에서 스노클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오프로드 주행에서 강한 성능을 발휘한다.
새로운 그릴 디자인과
프라도 전용 색상 추가
프라도는 GXL, VX, 어드벤처, VX 리미티드로 나뉘는 4가지 등급으로 출시된다. VX 계열은 일본 사양과 달리 세로형 프런트 그릴을 채택해 강인한 이미지를 더했다. 여기에 이전 세대의 디자인 요소를 적절히 반영해 기존 팬들에게도 친숙함을 제공한다.
차체 하단 범퍼와 휠 아치 몰딩은 VX 계열에서 차체와 동일한 색상으로 마감되며, 전용 색상인 스모키 블루와 회색 루프의 투톤 컬러는 어드벤처 등급에만 적용된다.
더욱 커진 차체 크기
가격 정보는 어떤 상황?
프라도의 차체 크기는 전장 4,990mm, 전폭 1,980mm, 전고 1,984mm로 이전 세대보다 약간 커졌다. 휠베이스는 2,850mm이며, 최소 지상고는 205mm로 다양한 주행 환경에 적합하다. 승차 정원은 5인승과 7인승으로 나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뉴질랜드 시장에서의 시작가는 8만 3,990뉴질랜드 달러(약 760만 엔)이며, 차량 인도는 2025년 중반으로 예정돼 있다. 새로운 프라도는 성능, 디자인, 실용성 모두를 충족시키며 다시 한번 랜드 크루저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