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상당한 인기 끄는
벤츠 대표 SUV GLE 클래스
드디어 신형 모델 포착됐다?
메르세데스 벤츠 GLE 클래스는 SUV와 ‘벤츠’라는 타이틀을 앞세워 국내 시장에서 활달한 수요를 이끌어내고 있는 모델이다. BMW X5와 아우디 Q7과 함께 수입 준대형 SUV 세그먼트에서 경쟁 중이고 국산 프리미엄 SUV 제네시스 GV80과도 경쟁 구도에 있다.
현재 GLE 클래스의 부분 변경이 준비 중이다. 여러 외신에 따르면 최근 독일에서는 도로 주행 시험을 진행 중인 GLE 클래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포착되어 화제다. 우리나라에서도 상당한 수요가 있는 모델인 GLE는 어떤 모습이 달라졌을까?
이번이 페이스리프트 두 번째
풀체인지를 미룬 이유는?
메르세데스 벤츠 GLE 클래스는 2023년에 한 차례 부분 변경을 거쳤다. 이번 부분 변경은 두 번째다. 두 번째 부분 변경을 진행하는 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음 세대 또는 다음 모델의 개발 비용을 줄이고, 현행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GLE 모델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한 처사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는 전기차 부진 현상이 전체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판매량이 저조한 전기차 모델보다 하이브리드와 내연기관의 수명을 연장하는 편이 택한 모습이다. 특히 메르세데스 벤츠의 경우 기존 내연기관 라인업과는 별도로 EQ 모델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전략적 판단이 더 중요할 것이라고 점친다.
현행 모델과 대동소이
기존 디자인 고수 노력
GLE 클래스 부분 변경 모델의 경우 전면부의 전체적인 디자인 요소는 현행 모델과 큰 차이가 없는 듯하다. 다만 그릴과 헤드램프의 디자인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신형 내연기관 모델처럼 새롭게 변경될 예정이다.
그릴과 헤드램프의 경우에는 두 부분이 맞닿는 디자인을 채택했는데, 최근 출시한 현행 E 클래스와 유사한 듯한 모습이다. 그릴의 패턴과 램프 디자인, 그리고 범퍼의 작은 디자인 요소 등의 변화도 눈에 돋보인다. 전작에서 큰 변형을 거치진 않되, 최신 디자인 기조를 적극 반영한 모습이다.
사이드미러 카메라 개선
파워트레인 변화는 없음
사이드미러의 변화는 크다. 측면에 두 개의 카메라를 부착해 디자인과 구조가 크게 달라진 모습이다. 향상된 카메라 시스템은 차량 내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동되어 더 개선된 시야와 자율 주행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실내는 기존의 12.3인치 디스플레이 두 개를 연결한 형태를 벗어날 예정이다. 현행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대신 신형 E 클래스처럼 계기반과 중앙 디스플레이가 분리된 형태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최신 MBUX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진행될 것이라고 추측된다. 부분 변경 모델의 경우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부분 변경 모델은 이르면 올해 또는 내년 출시할 전망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3
어디밧데리 입니까
중국 밧데리
중국밧데리면 안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