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부분 변경 모델이?
BMW 7시리즈 스파이샷
어떤 점이 달라지나 보니
다양한 문화권에서 숫자 7은 행운을 상징한다. 7이 무려 두 개나 붙은 대형 세단이 있다. 문자 그대로 ‘행운 덩어리‘다. 현행 BMW 7시리즈는 7세대 모델이다. 2022년 4월 공개된 7세대 7시리즈는 전작 대비 엄청난 변화를 가져와 큰 관심을 끌었다.
출시 당시 파격적으로 바뀐 외관이 한동안 화제였다. BMW 고유의 디자인 정체성인 키드니 그릴 테두리에 LED를 적용해 현행 X7 모델과 유사한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했다. 플래그십 모델 대우를 적잖이 해주는 BMW만의 방식을 엿볼 수 있다.
S클래스보다 더 길다
고스트에 가까운 체급
현행 모델 전면부의 강인한 인상과 달리 후면부는 간결한 느낌이다. 후면 중앙부를 가로지르는 크롬 라인을 지웠다. 독보적인 디자인만큼 돋보이는 점은 덩치다. 경쟁 모델인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보다는 롤스로이스 고스트에 가까워졌다. 초대형 세단에 대한 기술 노하우가 그 어느 브랜드보다 깊은 BMW다운 행보였다. 플래그십 세단 간 치열한 경쟁 속에서 체급으로 치고 나가는 모습이다.
이러한 7세대 7시리즈가 등장한 지 고작 2년여가 지난 최근, 벌써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스파이샷이 포착돼 눈길을 끈다. 외신에 따르면 위장 커버가 적용되어 있어 자세한 사항을 파악하는 것은 어렵지만, 주요 디자인에 변경이 있을 것이라는 소식이다. 어떤 점이 달라졌을까?
전면부 대폭 변경?
새로운 키드니 그릴
7세대 7시리즈 페이스리프트에는 BMW가 제시하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이다. 전면부에는 한층 더 커진 키드니 그릴이 배치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헤드램프에는 임시 조명이 부착된 관계로 자세한 파악이 어렵지만, 플래그십 모델에만 적용되는 분리형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을 제시하는 방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부분 변경 모델 특성상 측면부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을 것이다. 새로운 디자인의 대구경 휠이 적용될 예정이다. 현행 7시리즈의 덩치를 그대로 이어받은 거구에 각종 세련된 디자인을 입은 듯한 모습이 느껴진다. 대형 세단에서도 운전의 즐거움이라는 정체성을 잃지 않고, 럭셔리한 쇼퍼드리븐까지도 가능하게 만드는 팔방미인 7시리즈다.
출시 시기는 언제쯤?
주기로 보면 2026년경
현행 7시리즈가 공개된 시점은 2022년. 약 4년을 주기로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는 BMW의 타임라인을 생각해 봤을 때 7시리즈의 부분 변경 모델이 출시될 시점은 대략 2026년쯤이 될 가능성이 높다.
대형 세단은 꾸준히 치열한 경쟁을 이어 나가고 있다. 각 자동차 제조사의 기술과 노력이 잔뜩 들어간 세그먼트이니 자동차 제조사 간 자존심 싸움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경쟁자 메르세데스-벤츠는 플래그십 세단을 내연기관 S클래스와 전기차 EQS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 BMW는 현행 7시리즈로 내연기관과 순수 전기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 다음 세대의 경쟁 구도는 과연 어떻게 변화할지 기대가 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