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미니밴 시장에 SUV를?
현대차 팰리세이드로 도전
무려 ‘이것’까지 달고 나온다
이제 현대차가 최고급 미니밴 시장도 넘본다. 최고 8천만 원대 팰리세이드 특장차를 투입하며 토요타의 알파드와 렉서스의 LM500h에게 맞불을 놓기로 결정했다. 서울경제의 지난 11일 단독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가 개발 중인 ‘팰리세이드 하이루프‘ 특장차에 최고 8천만 원 수준의 가격이 확정되었다.
하이루프를 통해 전고를 200mm 가까이 높이고, 소프트터치 마감재와 고급 조명 등으로 럭셔리한 내·외관을 보여준다. 또한 고급 오디오 시스템과 마사지 시트, 대형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편의 사항을 탑재했다. 이 때문에 기존 팰리세이드 모델의 최고가와 비교해도 1,500만~2,000만 원 더 비싼 것이다.
대중화 모델을 넘어
럭셔리 미니밴과 경쟁?
기아 카니발과 현대차 스타리아는 대중화 모델로서 지금까지 프리미엄 미니밴 시장에 대응하기 어려웠다. 업계 관계자는 “수요가 많지 않을 것이라고 여겼던 최고급 미니밴 시장에서 일본 브랜드가 계속해서 약진을 기록하자, 현대차도 경쟁에 나서는 것으로 풀이된다”라고 설명했다.
실제 현대차가 팰리세이드 하이루프를 높은 가격에 선보인 데에는 토요타의 알파드, 렉서스 LM500h의 영향이 크다고 분석된다. 알파드는 1억 원 수준의 높은 가격에도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 959대를 판매하며 신바람을 불렀다. 렉서스 LM500h의 가격은 더 비싸다. 하지만 2억 원가량의 가격임에도 출시 한 달째 벌써 사전 예약 500대를 돌파했다.
제네시스의 판매량처럼
미니밴으로도 재미 볼까
고부가가치 차량이 현대차의 성적표에도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도 현대차가 프리미엄 미니밴 시장에 뛰어든 원인 중 하나로 보인다. 럭셔리 미니밴은 한 대당 판매 가격이 매우 높으므로, 점유율만 확보할 수 있다면 높은 이익을 거둘 수 있다. 현대차는 글로벌 판매량 감소에도 이러한 전략으로 수익을 극대화했다.
전기차 판매가 크게 줄어들었지만, 한 대당 판매 가격이 높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나 제네시스의 모델들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어 수익률을 견인했다. 현대차의 대표 SUV 중 하나인 투싼의 올해 상반기 미국 판매량은 9만 2,146대로,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제네시스 GV80도 전년 대비 22.2% 판매량이 상승했다.
출시에 기대 모으지만
비싼 가격 지적하기도
팰리세이드 하이루프는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과 동일하게 올해 말 혹은 내년 초쯤 출시 될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준비 중인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은 새롭게 개발 중인 2.5L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장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7인승과 8인승을 넘어 9인승 차량도 추가된다.
하지만 가격에 대한 우려도 존재한다. 비싼 가격 책정에 소비자들이 반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자동차 업계의 또 다른 관계자는 “제네시스가 아닌 현대차에서 8천만 원 이상의 자동차가 나온다면, 대중화 모델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갔던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에 혼란이 올 수도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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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8
터보하브로 렉서스LM이랑 붙자는거잖아? 스타리아는 포기해쒀?
VOLATO
펠리세이드 살돈이면 GV80산다
내가볼땐 싼타페랑 비슷하겠구만~
미친넘들. 자국민한테는 30%이상 비싸게 팔고 수출하는건 원가에 팔고 ... 도둑넘들... 그 가격에 BMW 사지 ... 난 돈이 없어 독일차 살란다
8천이면 다른거 타죠 국산차 안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