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특장업체 캐리보이
토요타 하이럭스 챔프 활용해
새로운 캠핑카 모델을 선보여
지난 몇년 사이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캠핑카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정말 다양한 형태의 캠핑카가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수요를 맞추기 위해 캠핑카를 만드는 특장 회사들이 전 세계적으로 많이 증가했다.
태국에도 캠핑카를 만드는 특장 업체가 있다. 그중 하나로 캐리보이라는 업체가 있으며, 최근 토요타 하이럭스 챔프를 활용해 개조한 캠핑카를 공개했다. 어떤 모습인지 아래에서 살펴보자.
토요타 하이럭스 챔프
어떤 모델인가?
우선 시작하기 앞서 토요타 하이럭스 챔프가 어떤 모델인지 간단히 살펴보자. 하이럭스는 토요타의 중형급 픽업트럭으로, 국산차 중에서 렉스턴 스포츠와 동급이다. 1968년 첫 출시되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우수한 내구성으로 유명하다. 그 덕분에 개발도상국에서는 이 차를 국민차 수준으로 많이 볼 수 있다.
하이럭스 챔프는 하이럭스를 기반으로 만든 다목적 차량으로, 일반적인 픽업트럭보다는 특장 개조에 최적화된 차량이라고 볼 수 있다. 2023년 첫 출시되었으며, 전체적인 디자인이 하이럭스와 다르다.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 2.7리터 가솔린, 2.4 디젤만 탑재되며 변속기는 5단 수동변속기, 6단 자동변속기 중 선택할 수 있다.
캠핑카로 개조된
하이럭스 챔프
위에서 언급했듯 하이럭스 챔프는 특장개조에 특화된 차량이다. 따라서 뒤쪽에 아무것도 얹지 않은 섀시 캡 모델을 따로 판매하고 있다. 태국의 캐리보이는 이 차량의 롱 휠베이스 모델을 활용, 캠핑카로 개조해 공개했다.
가격은 태국에서 기본 199만 7천 바트에서 시작해 옵션을 추가하면 최대 238만 9,500바트까지 올라간다. 한화로 약 7,900만 원부터 시작해 9,500만 원까지다. 더 저렴한 모델을 원한다면 투어링 패키지가 있으며, 대략 100만 바트(약 4천만 원)부터 시작한다.
캠핑카 구조를 살펴보면
이렇게 되어있다
실내로 들어오면 편안한 거실 공간이 있으며, 평소에는 소파와 테이블로 활용하다가 잠잘 때는 침대로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운전석 윗 공간에도 별도로 취침 공간이 존재하며, 창문이 설치되어 있다. 그 외 천장에는 수납함들이 길게 배치되어 있어 다양한 물품을 넣을 수 있다. 편의 시설로는 80리터 냉장고, 주방 가전제품, 싱크대, 32인치 TV, 에어컨 등이 있으며, 외부에는 전동 사이드 스텝, 전동 차양막, 슬라이드 아웃 주방 옵션이 있다.
뒤쪽에는 화장실이 존재하며, 100리터 청수를 담을 수 있는 통이 존재한다. 캠핑카에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 용량은 기본 9,600Wh이며, 옵션을 통해 19,200Wh, 28,800Wh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그리고 천장에 태양열 발전기를 설치해 발전이 가능하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4
고작? 뭐여 이따이 제목이 월급 주는 회사가 아깝다
고작? 뭐여 이따이 제목이
별 시덥잖은 기사 다보네...
태양광인지 태양열 인지도 모르는 기사선생 전기는 태양광 더운물은 태양열 이라 칭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