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고성능 전기차 ‘JCW E’
공식 데뷔 전 유출됐다
자세한 성능 확인해 보자
작고 아담한 크기에서 뿜어져 나오는 훌륭한 성능, 주행 감성을 지닌 미니 브랜드의 차량은 마니아층이 두텁다. 일반 미니도 충분히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지만, 고성능 모델을 제조하는 ‘JCW(존 쿠퍼 웍스)’에서 만들어낸 미니는 차원이 다른 수준이다.
이번 가을에 새로운 고성능 JCW 모델을 준비 중이었던 미니는 공식 데뷔를 앞두고 유출됐다고 한다. 중국 산업부에서 유출된 미니의 고성능 전기 해치백, ‘JCW EV’는 어떤 성능인지 자세한 내용과 특징을 파헤쳐 보도록 하자.
부드러운 디자인 속에서
공격적인 분위기 느껴져
프로토타입 모델에서 볼 수 있던 친숙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미니가 가진 독특한 캐릭터 라인과 함께 체크무늬 깃발이 있는 JCW 로고가 적용된 점도 특징이다. 전기차답게 전면부 그릴은 밀폐되어 있다. 하단부는 스포티한 컬러감이 느껴지는 흡입구와 수직형 에어 커튼이 자리잡았다.
18인치 휠의 적용으로 공기 역학 성능을 최적화했으며, 공격적인 사이드 스커트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형태의 범퍼와 페인트 처리된 디퓨저가 포인트로 적용된 점이 눈에 띈다. 투톤 미러캡, 파노라마 선루프 등이 함께 옵션으로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 미니 모델보다 뛰어나
주행거리는 약 401km 육박
차량의 성능을 살펴보자. 미니 JCW EV는 리튬 이온 배터리와 255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는 전기 모터를 활용해 181마력을 발휘하는 기존 미니 쿠퍼와 215마력을 발휘하는 미니 쿠퍼 SE보다 더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체적인 성능 정보가 제공되진 않았지만, 최대 시속 200km/h, 배터리 용량은 49.2kWh 정도로 예상한다. 차량의 공차중량은 약 1,670kg으로 기존 미니 쿠퍼 SE와 비슷한 무게다. WLTP 기준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약 401km 수준으로 고성능 모델치고 효율성도 높은 편이다.
가을에 정식으로 출시될 듯
라인업 다양하게 확장하는 미니
구체적인 공개 일정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올가을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현재 미니는 기존 라인업을 정리하면서 전기차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과정에서 고성능 전기차 모델의 등장은 의미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출시에 대한 여부는 아직 전해지지 않았다.
한편, 현재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판매되는 미니 브랜드의 차량은 뉴 올 일렉트릭 미니 쿠퍼, 뉴 올 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 뉴 미니 컨트리맨, 뉴 미니 쿠퍼, 뉴 미니 쿠퍼 5도어, 미니 컨버터블 등이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