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다 ‘EZ-6’ 프로토타입 포착
중국, 유럽 시장 공략 돌입 예정
자세한 차량 특징을 살펴보니
마쓰다는 일본의 고급스러움과 재밌는 주행을 느낄 수 있어 ‘열도의 BMW’라고 불린다. 북미 시장에서도, 내수 시장에서도 인기를 끄는 마쓰다 특유의 디자인과 럭셔리함은 세단과 SUV 모든 라인업에서 느껴진다. 특히 마쓰다 6 세단은 후륜구동 플랫폼으로 4세대 출시를 앞뒀다.
그와 함께 주목받는 마쓰다 6의 전기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 마쓰다 EZ-6는 24년 공개 후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최근 유럽에서 주행 중인 모습이 포착됐다고 한다. 중국 시장 공략 모델로 데뷔한 EZ-6. 새롭게 알려진 정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중국, 유럽에서 판매할 듯
후면부 리어 스포일러 눈길
프로토타입 차량이 포착된 곳은 독일이다. 별 의미 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마쓰다의 기존 계획은 해당 차량을 중국에서 생산해 출시까지 이뤄질 예정이었지만, 중국뿐만 아니라 유럽까지 진출한다는 것을 예측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미 중국에서 공개된 적이 있는데 위장막을 씌운 이유는 무엇인지 알 수 없었다. 외관상으로 보이는 뚜렷한 특징은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와 올 블랙 컬러의 합금 휠이 대표적이다. 그 외의 모습은 공개됐던 모습과 동일할 것으로 추측된다.
EV와 EREV 버전 모두 출시
EREV는 최대 1,000km 주행
올해 4월 공개 후 상당한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 구체적인 성능은 밝혀지지 않았다. 그러나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EV 버전의 주행거리는 약 600km (CLTC 기준), EREV 버전은 약 1,00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EV 버전의 파워트레인은 후륜에 장착된 전기 모터가 215마력의 출력을 발휘하고, EREV 버전은 1.5L 가솔린 엔진과 함께 구동된다고 한다. EV 버전의 공차중량은 약 1,855kg, EREV 버전은 1,820kg으로 EV 버전보다 약간 가벼운 무게를 보유했다.
실내 정갈하고 고급스러워
24년 가을 이후 출시할 듯
EZ-6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대형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탑재, 운전자가 차량 외부에서 제어 가능한 ‘지능형 주차 기술’ 적용, 파노라마 선루프 등이 있다. EV 버전은 50:50 무게 배분을 이뤄낸 점도 눈여겨 볼 만하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다양하게 적용된 최신 기술, EV와 EREV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EZ-6는 아쉽게도 북미 시장에선 관세를 비롯한 여러 가지 제약 때문에 출시가 이뤄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중국과 유럽 시장에선 가을 이후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한다. 출시는 2024년 가을 이후 이뤄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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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6
안들어오는 게 아니고 못들어와 누가사
이기자 지금 제정신인가 맞죠 다른메이커도 아닌 마즈다 이젠 일본도 기껏해야 도요다 렉서스 말고는 현기 제네시스 한테 비빌 메이커 없는데.
마즈다는미국에서밴1번 승용1번타보다다시는안탄다고바꿔보엿다부속은2년지나니고장나기시작하고딜러보증기간에부속없다소라잘하고보증기간끄나니애들차밴은고장이줄줄이애뜨차팔고다른차로바쿠엇다
쪽팔린거지, 닛산 인피티니처럼 개폭망 할까봐 안들어 오는거지
쭝국한테만 마이 팔어라 ㅋㅋ 일본차는 공짜로도 안탄다ㅋ 죽어도 일본은 싫거든 쪽바리 차타고ㅇ개폼잡는것들은 길에서 양보 불가니까 운전조심하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