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통령 딸, 문다혜
만취한 상태로 운전하다 사고
운전 중 이상 행동 반복하기도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문다혜 씨가 만취 상태로 차를 몰다가 교통사고를 일으켜 입건됐다. 이 가운데 술에 취한 문다혜 씨가 캐스퍼 차량에 탑승하는 장면서부터 택시와 사고를 내기까지의 과정이 CCTV를 통해 공개됐다.
문 씨는 4일 저녁 6시 51분경 차량을 주차하고,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소고기 식당으로 향한다. 이곳에서 식사를 하다 가게가 문을 닫자, 5일 새벽 0시 38분, 동행인과 요리주점으로 자리를 옮겨 음주를 이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골목길 위태롭게 주행해
행인과 부딪힐 뻔한 상황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로 술에 취한 문 씨는 약 7시간 30분여 만에 차량으로 돌아왔다. 비틀거리며 걷던 그녀는 차량에 오르더니 시동을 걸고 운전하기 시작했다. 골목길을 위태롭게 주행하는 과정에서 가게 앞에 있는 행인과 부딪힐 뻔한 순간이 발생하기도 했다.
그녀가 운전한 캐스퍼가 행인 3명이 서 있는 곳을 향해 그대로 부딪힐 듯 위태롭게 지나가는 장면이 보이기도 했다. 일행으로 추정되는 이가 행인의 옷깃을 잡아 끌어당겨 차량을 피하며 사고로 이어지진 않았다. 문다혜 씨는 뒤늦게 브레이크를 밟아 멈춰 섰고, 행인들이 그녀를 향해 항의하는 듯한 모습도 CCTV 영상에 담겼다.
우회전 차로에서 좌회전 시도
적색불에 교차로 진입까지 해
이후 문다혜 씨는 앞 차량이 출발하는 데도 30초간 멈춰 서는 하는 등 이상 행동을 이어갔다. 얼굴을 문지르던 문다혜 씨는 브레이크를 밟은 발에 힘이 풀린 듯, 차량이 앞으로 나가자, 급브레이크를 밟기도 했다. 골목길 약 170m를 지나 문다혜 씨가 운전한 캐스퍼는 이태원역 부근 도로에 진입한다.
우회전 차로에 진입한 캐스퍼가 좌측 방향지시등을 점등한 채로 좌회전을 시도한다. 적색불에 교차로에 진입한 캐스퍼를 다른 차량들이 피해 가는 상황이 보이기도 했다. 결국 캐스퍼 차량이 진로를 변경하려다가 뒤따르던 택시 옆면과 충돌하는 사고로 이어진다. 사고 후 경찰의 음주 측정 결과 문다혜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4%로, 면허 취소 기준인 0.08%를 크게 초과했다.
사고 난 캐스퍼, 알고 보니
과거, 문재인 전 대통령 소유
이 사고로 인해 택시 기사는 경미한 부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음주 운전 사고를 낸 문다혜 씨를 입건하고 소환조사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한편 문다혜 씨가 운전한 캐스퍼는 이전 문재인 전 대통령이 소유하고 있던 차량으로 알려졌다. 문재인 전 대통령은 ‘광주형 일자리’ 홍보를 위해 2021년 당시 캐스퍼를 구매했고, 이후 딸인 문다혜 씨에게 양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문재인 전 대통령은 임기 당시인 2018년, ‘음주 운전 사고는 실수가 아니라 살인 행위가 되기도 하고, 다른 사람의 삶을 완전히 무너뜨리는 행위가 되기도 한다’라며 ‘초범이라 할지라도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며, 음주 운전 행위를 강력하게 비판하고 처벌 강화를 지시한 바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56
문다혜법. 만들자
감방가자
문죄인
참 민주당 스럽고 민주당 다운 행동입니다 칭찬 합니다 원래 민죄당 문죄인 이죄명 민죄노총 등 종북주사파 김일성 충성둥이들 이런게 당연하지요 다께문둘 캐스퍼 타고 다닌다고 맘 아프다고 재너시스 뽑아주자고 모금 운동하자네요 ㅋㅋ 종북이 득세하면 이렇게 됩니다
술많마신건지마약도한건지반드시검사해야된다고봅니다
권영식
전직 대통령따님께서 스트레스를 받으셔서그러신가? 일단은 정신감정을ㅇ받아보시는것이 좋을듯 하고요 꼭 그런것을 지난대통령 자녀까지 전부 메스컴과 경찰에서 수사해야하면 역대 대통령자녀들 전부를 해야하지 않을까요? 이제 자유인이 되시고 여유를 찾으시려는데 자꾸먼가를 만들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