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안재현이 타는 차량은
현대차 경형 SUV 캐스퍼
높은 연비와 가성비로 인기
결혼 4년 만에 구혜선과 이혼한 배우 안재현,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며 화제이다. 그는 이전 자신의 SNS를 통해 당시 주거지가 없는 이유에 대해 해명하기도 했다. 그는 ‘지금 주거지가 없는 이유는 학교 근처에 집을 짓고 있기 때문’이라며, ‘저의 교육비와 후배들 밥 사주느라 재산을 탕진 중이다’, ‘대학원을 준비하고 있어 앞으로도 전 재산을 쏟아부을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같은 상황에 놓인 안재현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자주 캐스퍼를 타고 나와 시선을 집중시켰다. 그는 일상 차량으로 캐스퍼를 사용한다 밝히며 “비싼 차를 타다 경차로 바꿨다. 너무 좋다 혜택도 많고, 주차장도 무조건 있고 기름값도 저렴하고”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캐스퍼는 처음 출시됐을 때부터 귀여운 외관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경형 SUV로 화제를 모았던 캐스퍼는 현재까지도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작은 차체 크기 통해
좁은 길에서도 편하다
프로필상 안재현의 키는 186cm이다. 굉장히 큰 키임에도 불구하고 경차인 캐스퍼를 잘만 사용하고 있다. 다소 불편할 것 같지만 그는 생각보다 불편하지 않다고 한다. 작지만 실용적인 캐스퍼는 실내 공간을 최적화해 헤드룸과 레그룸을 충분히 확보했다. 또 시트 위치와 각도 조절이 쉬워 몸집이 큰 사람들에게도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캐스퍼는 젊은 층을 타겟으로 출시됐다. 다른 모델에 비해 영한 느낌을 주면서도 개성 있고 콤팩트한 디자인을 지녔다. 전면부엔 원형 LED 주간주행등, 독특한 패턴의 그릴이 배치되어 있다. 또 측면부엔 부드러운 곡선과 크롬 장식 요소가 더해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스포티하면서도 모던, 날렵한 느낌을 준다.
최고 출력 76마력
최대 토크 9.7kg·m
성능은 어떨까. 가격과 크기 대비 실용적인 성능을 갖춘 캐스퍼는 1.0L 3기통 MPI 가솔린 엔진을 기본으로 최고 출력 76마력, 최대 토크 9.7kg·m를 발휘한다. 여기에 만약 1.0L 터보 엔진 모델을 선택한다면 더 다이나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현대차의 최신 경차 플랫폼으로 만들어진 캐스퍼는 승차감, 안전성 부문에서도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경차이기에 복잡하고 좁은 도로에서도 민첩한 주행이 가능하며 연비 또한 14.3km/L로 꽤나 경제적이다. 안재현이 왜 일상 차량으로 캐스퍼를 사용하는지 알 것 같은 부분이다. 가격은 기본 트림이 1,300만 원부터 시작한다. 옵션이 추가되면 될수록 가격도 같이 상승하며 대략 2,000만 원대까지 올라간다.
이국주, 혜림도 선택
11월의 차에 선정되기도
한편 캐스퍼를 선택한 연예인은 안재현 외에도 개그우먼 이국주, 원더걸스 혜림이 있다. 이국주는 “풀옵션을 넣어 제값 주고 지른 차”라며 캐스퍼를 소개했고 혜림 역시 30살 된 기념으로 첫 차를 장만했다며 인스타그램에 핑크색 캐스퍼를 자랑했다.
연예인들도 선택할 정도로 인기가 대단한 캐스퍼는 최근 11월의 차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에 따르면 “더 뉴 캐스퍼가 ‘더 뉴 링컨 에비에이터’,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 450d’와 함께 치열한 경쟁 끝에 11월의 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캐스퍼는 디자인, 안전성 및 편의 사양, 동력 성능, 에너지 효율성 및 온실가스 배출, 상품성 및 구매 의향 5가지 항목 중 3개의 항목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11월의 차에 발탁됐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4
기자님 아직도 이런고 있나요 엉터리 기사 쓰지말고 걍집에가세요 지ㅡ발
써니
기자가 팩트 알아보지 않고 기사 씁니까? 안재현이 대학원가고 집을 지어요? 이건 구혜선 이야기 입니다. 이런식으로 짜깁기 기사 쓰지 마세요. 정정하세요.
이봐요 팩트 알아보지 않고 기사 씁니까? 안재현이 대학원 진학하고 집을 지어요? 이건 구혜선 이야기입니다. 안재현이 아니라. 정정하세요.
마구니
결국 PP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