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5 페이스리프트
중국 시장 전용 모델 공개
5m 넘는 롱휠베이스 사양
BMW가 중국 시장만을 위한 신형 X5를 선보였다.
BMW와 재규어,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볼보 등 글로벌 주요 업체들은 현지 소비자 니즈를 충족할 롱휠베이스 모델을 중국 시장에 투입하고 있다. BMW 준대형 SUV X5 롱휠베이스 모델은 지난해 3월 최초 출시됐고, 약 1년여 만에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했다.
지난 25일부터 진행된 ‘2023 청두 오토쇼’에서 공개된 2024 BMW X5 Li 페이스리프트는 8월 초 국내 출시된 X5 부분 변경 모델의 휠베이스를 길게 늘인 버전이다. 신형 X5 Li는 9월 공식 출시되며 BMW 브릴리언스 오토모티브 합작법인의 다둥 공장에서 전량 생산된다.
휠베이스 130mm 확장
X7 버금가는 2열 공간
신형 BMW X5 Li는 넉넉한 2열 레그룸을 위해 휠베이스를 130mm 확장했다.
덕분에 차체는 전장 5,060mm, 휠베이스 3,105mm로 커졌고, 이는 페이스리프트 전과 같은 수치이다. 신형 X5 글로벌 사양의 경우 전장 4,935mm, 전폭 1,970mm, 전고 1,755~1,765mm, 휠베이스 2,975mm이다.
X5 Li는 상위 모델인 X7, XM에 버금가는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신형 X7의 크기는 전장 5,180mm, 전폭 1,990mm, 전고 1,835mm, 휠베이스 3,105mm로 두 바퀴 사이 거리는 X5 Li와 같다. 뒷좌석 도어를 길게 제작하여 2열 승하차성을 개선했고 특별히 설계된 전용 시트엔 각종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48V MHEV 엔진 탑재
가솔린 파워트레인 2종
BMW의 중국 전용 X5 Li는 2가지 파워트레인 선택지를 제공한다.
기본 모델인 X5 xDrive30Li는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 최고 258마력과 최대 토크 40.8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는 7.2초가 소요되며 연비는 11.4km/L 수준이다.
상위 X5 xDrive40Li엔 3.0L 직렬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된다.
최고 출력 380마력과 최대 토크 53kg.m를 발휘하는 파워트레인은 5.5초의 제로백과 11.2km/L 수준의 연비 성능을 갖췄다. 두 모델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지능형 사륜구동 장치 및 8단 스텝트로닉 자동 변속기가 표준 사양이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가격은 1억 초중반대 책정
신형 X5 Li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iDrive 8.5 OS로 구동된다.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4.9인치 센터 컨트롤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쪽으로 약간 기울어진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 패널로 통합된다. 최신형 iDrive 디스플레이에는 퀵셀렉트 기능이 탑재되어 하위 메뉴에 따로 접속하지 않고도 운전자가 원하는 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다.
X5 Li는 전면 그릴을 둘러싼 LED 조명 아이코닉 글로우와 중국 전용으로 설계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하만 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폰을 사용한 자동 주차 시스템 등 각종 고급·편의 사양이 적용된다. 신형 X5 Li의 가격은 ▲xDrive30Li 615,000위안(약 1억 1,161만 원) ▲xDrive40Li 729,000위안(약 1억 3,229만 원)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