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브랜드 전설의 세단 190E
최근 다시 생산에 돌입했다고
그 성능과 가격은 어떻게 될까?
벤츠의 가장 전설적인 세단 190E는 특유의 남성적인 디자인과 각진 모습으로 지금까지도 마니아층이 두터운 차량이다. 특히 파생형 모델로 잘 알려진 190E EVO는 당시 코스워스에서 튜닝한 엔진이 탑재되어 지금의 차량과 견주어도 뒤처지지 않는 성능을 자랑했다.
이토록 과거의 향수를 불러이르키는 190E가 새롭게 다시 생산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단 100대만 한정 생산하고, 한층 더 강화된 성능으로 튜닝되어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고 하는데, 과연 어느 정도 가격에 등장했는지, 성능은 어떤지 살펴보자.
레스토모드 차량으로
단 100대만 한정 판매된다
해당 차량은 자동차 제작 및 부품, 엔진 튜닝 업체 HWA가 만든 모델로, 벤츠의 고성능 디비전 AMG의 창업자 중 한 명인 Hans Werner Aufrecht의 이름을 따온 약자이다. 그간 벤츠의 모터스포츠 기술 발전에 큰 영향력을 선사했던 업체로, 이번에 벤츠의 가장 유명한 스포츠 세단 190E EVO II 레스토모드를 제작한 것이다.
여러 번 소개했다시피 벤츠의 190E를 바탕으로 완전히 새로운 드라이빙 머신 제작에 나섰다. 전면부 구조를 변경하고, 후면부도 강철과 알루미늄을 섞어 제작했다. 차량 외부에는 탄소 섬유로 곳곳을 장식했다.
빈티지한 분위기는 그대로
원작보다 더욱 강화된 성능
가장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파워트레인이다. 2.6L 자연 흡기 4기통 엔진이 탑재된 기존 모델과 다르게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벤츠의 3.0L 트윈 터보 차저 V6 엔진을 사용했다. 해당 엔진은 444마력의 동력 성능을 발휘하고, 추가 튜닝을 거치면 최대 493마력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성능을 지녔다.
레스토모드 프로젝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자동 변속기 대신 6단 수동 변속기를 적용했고, 최고속도는 약 270km/h까지 낼 수 있다. 엔진 무게 배분과 각종 세팅을 통해 50:50 무게 배분에도 성공해 더욱 뛰어난 주행 성능과 코너링 성능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10억 원 넘어가는 가격에도
절반 이상 판매되며 인기 증명
차량의 인테리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 190E와 거의 동일하게 복각한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레카로 시트도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스포츠카를 운전하는 분위기도 한 층 강조했다.
앞서 간단히 언급했듯이 해당 차량은 단 100대만 한정 생산되고 있다. 해외에서는 폭발적인 인기를 거두며 75%가 벌써 판매됐다고 한다. 기본 가격 76만 7천 달러(한화 약 10억 6천만 원)가 넘는 금액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것은 과거 벤츠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디자인과 성능도 큰 영향을 발휘했다고 느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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