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와 이게 나오네?’.. 페라리 뺨 치는 쉐보레 슈퍼카, 드디어 실물 포착

김예은 에디터 조회수  

최초의 미드쉽 콜벳
C8의 끝판왕 ‘ZR1’
신형 출시를 앞두고 포착

쉐보레-슈퍼카-콜벳

2020년 데뷔한 콜벳 C8 스팅레이는 쉐보레 콜벳 최초의 미드쉽 엔진 구조를 지닌 스포츠카로 큰 인기를 끌었다. 전통적인 앞 엔진 뒷바퀴굴림 구조에서 벗어난 첫 콜벳에 호불호가 갈렸지만 데뷔 후 차량의 인기는 엄청났다. 오죽했으면 출시 당시 향후 2년간의 생산 수량까지 감당하기 벅찰 정도였다.

2023년 현재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는 쿠페와 컨버터블 중에 고를 수 있으며, 트림은 1LT, 2LT, 3LT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콜벳의 하드코어 버전에는 Z06과 ZR1이 있는데, ZR1이 더 고사양이다. Z06은 지난 2021년 데뷔한 바 있고 ZR1이 데뷔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테스트 중인 스파이샷이 포착되어 화제를 낳고 있다.

쉐보레-슈퍼카-콜벳
쉐보레-슈퍼카-콜벳

테스트 중인 콜벳 ZR1
독특한 모양의 스포일러

콜벳 동호회의 회원인 닉네임 imxz28은 며칠 전 캘리포니아에서 테스트 중인 콜벳 ZR1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각각 유카 밸리와 샌디에이고에서 포착된 차량들은 각기 다른 모양의 리어 윙을 장착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가장 눈길이 가는 포인트인 리어 윙은 스포일러의 높이가 높은 사양과 낮은 사양,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높이가 높은 사양의 경우 콜벳 Z06의 스포일러와 비슷한 모양을 갖췄다. 아직 어떤 스포일러의 디자인이 적용될지는 알 수 없다.

사진 출처 = ‘autoevolution’

터보차저 엔진 적용
전면에는 새로운 덕트

미쉐린에서 공급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가 적용되었으며, 스포일러 외부와 엔진 양쪽에 더욱 많은 공기 흡입구를 갖추고 있다. 터보차저 엔진은 자연흡기 엔진보다 훨씬 고온이기 때문에 많은 냉각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GM은 또한 통풍구를 볼 수 있는 전면에 마법을 부렸다. 페라리가 2018년 488 피스타에 도입한 S-덕트처럼 가변으로 작동될 가능성이 있다. 전면의 통풍구를 통과하는 공기는 앞 차축쪽을 누르는 다운포스를 만든다.

Z06과 ZR1
차이점은 무엇인가

콜벳에는 Z06 ZR1의 두 가지 하드코어 버전이 있는데, 콜벳의 이름 체계를 잘 알지 못한다면 Z06과 ZR1이 헷갈릴 수 있다. 한 세대 전인 스팅레이 C7 기준으로 두 버전은 차체와 변속기, 서스펜션 세팅까지 동일하나 결정적으로 엔진 세팅이 다르다.

두 버전 모두 6,200cc로 배기량이 같지만 슈퍼차저 시스템에서 차이를 보인다. 이 차이는 결과적으로 완전히 다른 출력을 만들어낸다. Z06는 650마력인 반면 ZR1은 무려 755마력을 뽑아낸다. C8 Z06 콜벳의 출력은 670마력인데, 머슬카 매니아라면 곧 출시될 끝판왕 ZR1의 성능을 기대해 봐도 좋겠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author-img
김예은 에디터
k_editor@newautopost.co.kr

댓글10

300

댓글10

  • 황소개구리같이 생겼음

  • 제목 꼬라지

  • 굿굿

  • Z06 6200cc 아닌데... 기본적인 지식도 없이 막 글 올리네

  • 허허

    출시하면 머해 한국에선 안파는데 시밧거

[MSN] 랭킹 뉴스

  • 테슬람들 환장.. 중국판 모델 3 등장, 미친 성능에 테슬라 결국 비상
  • 중국서 등장한 '쏘렌토 급' SUV.. 성능도 대박인데 가격이 무려?
  • 한국엔 출시 없다? 폭스바겐 인기 SUV, 충격 근황에 아빠들은 '멘붕'
  • '갈 때로 예술로 간다' 부가티 시론, 드디어 최후의 모델 공개
  • 이게 무려 '5천만 원대'?.. X5 전혀 안 부럽다는 역대급 SUV 등장
  • '이러면 누가 사냐?' 가격만 무려 '2억'이라는 의문의 브롱코 등장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사소한 불편함을 넘기지 않았더니…매출 2,000억 회사 대표됐죠”
    “사소한 불편함을 넘기지 않았더니…매출 2,000억 회사 대표됐죠”
  • ‘옹졸 그 자체’ 보복하다 사고 낸 무개념 BMW, 그래 놓고 한다는 말이..
    ‘옹졸 그 자체’ 보복하다 사고 낸 무개념 BMW, 그래 놓고 한다는 말이..
  • “이용객 늘었다면서”…택시 기사도 길 못 찾는다는 공항의 위치
    “이용객 늘었다면서”…택시 기사도 길 못 찾는다는 공항의 위치
  • 켜는 순간 불법? 운전자들 의외로 모르는 자동차 ‘이것’ 충격 사실
    켜는 순간 불법? 운전자들 의외로 모르는 자동차 ‘이것’ 충격 사실
  • “전부 단종한다” 폭망 그 자체라는 재규어, 결국 최악의 근황 전했다
    “전부 단종한다” 폭망 그 자체라는 재규어, 결국 최악의 근황 전했다
  • 혜택이 전부 다르다? 복잡 그 자체 친환경차, 그 종류 싹 정리해보니..
    혜택이 전부 다르다? 복잡 그 자체 친환경차, 그 종류 싹 정리해보니..
  • 그랜저 표절 아니냐.. 럭셔리 끝판왕 링컨 세단, 결국 이렇게 부활?
    그랜저 표절 아니냐.. 럭셔리 끝판왕 링컨 세단, 결국 이렇게 부활?
  • 이게 왜 합법..? 도로 위 포착된 ‘이 차’, 그 정체에 美 전역이 ‘경악’
    이게 왜 합법..? 도로 위 포착된 ‘이 차’, 그 정체에 美 전역이 ‘경악’

Hot Click, 연예가 소식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사소한 불편함을 넘기지 않았더니…매출 2,000억 회사 대표됐죠”
    “사소한 불편함을 넘기지 않았더니…매출 2,000억 회사 대표됐죠”
  • ‘옹졸 그 자체’ 보복하다 사고 낸 무개념 BMW, 그래 놓고 한다는 말이..
    ‘옹졸 그 자체’ 보복하다 사고 낸 무개념 BMW, 그래 놓고 한다는 말이..
  • “이용객 늘었다면서”…택시 기사도 길 못 찾는다는 공항의 위치
    “이용객 늘었다면서”…택시 기사도 길 못 찾는다는 공항의 위치
  • 켜는 순간 불법? 운전자들 의외로 모르는 자동차 ‘이것’ 충격 사실
    켜는 순간 불법? 운전자들 의외로 모르는 자동차 ‘이것’ 충격 사실
  • “전부 단종한다” 폭망 그 자체라는 재규어, 결국 최악의 근황 전했다
    “전부 단종한다” 폭망 그 자체라는 재규어, 결국 최악의 근황 전했다
  • 혜택이 전부 다르다? 복잡 그 자체 친환경차, 그 종류 싹 정리해보니..
    혜택이 전부 다르다? 복잡 그 자체 친환경차, 그 종류 싹 정리해보니..
  • 그랜저 표절 아니냐.. 럭셔리 끝판왕 링컨 세단, 결국 이렇게 부활?
    그랜저 표절 아니냐.. 럭셔리 끝판왕 링컨 세단, 결국 이렇게 부활?
  • 이게 왜 합법..? 도로 위 포착된 ‘이 차’, 그 정체에 美 전역이 ‘경악’
    이게 왜 합법..? 도로 위 포착된 ‘이 차’, 그 정체에 美 전역이 ‘경악’

추천 뉴스

  • 1
    더클래스 효성, 임직원 '성장과 소통' 이끌 교육 프로그램 도입

    오토뉴스룸 

  • 2
    명지전문대학, '제이엠 로보틱스'와 MOU.. 인공지능 교육 역량 강화

    오토뉴스룸 

  • 3
    쏘렌토 있는데 싼타페 없다, 아빠들 호평 제대로 폭발한 '이 옵션'

    밀착카메라 

  • 4
    '라인업 진짜 미쳤다' 포르쉐, 카이엔 파워트레인 제품 전략 발표

    오토뉴스룸 

  • 5
    중고차도 보증이 대세? 케이카, 2명 중 1명 '보증 서비스' 가입

    오토뉴스룸 

    케이카-중고차

지금 뜨는 뉴스

  • 1
    제네시스 G90 뽑는 아빠들, 무조건 넣으라는 '이 옵션' 정체

    밀착카메라 

  • 2
    아빠들 맞춤 패밀리카, 팰리세이드 보다 '이 차'가 더 대박인 이유

    밀착카메라 

  • 3
    가진 돈은 단돈 3천.. 전기차 구매, '이 모델' 하나면 고민 끝?

    밀착카메라 

  • 4
    짜증나는 고라니 XX들.. 자동차 로드킬, 확실한 대처법 있었죠

    밀착카메라 

  • 5
    '차주들 탄식 터졌다' 위기의 전기차, 결국 눈물의 할인쇼 시작

    이슈플러스 

공유하기

10

뷰어스 입점 신청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