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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발유도 금지’.. 친환경에 미친 EU, 충격 결정에 업체들 난리 났죠

박현욱 에디터 조회수  

EU, 친환경 정책 고수
최근 충격 결정 내려
과연 실행 가능할까?

EU-친환경

유럽연합( EU)이 내연 자동차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이들은 2035년까지 새로운 휘발유 및 디젤 자동차 판매를 금지하겠다는 소식을 전했다.
동시에 유럽연합은 업계로부터 어떠한 반발도 받지 않겠단 강경한 태도를 유지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럽 자동차 제조업체 협회(ACEA)도 유럽연합에 강경한 태도에 한 수 접는 모습을 보였다. ACEA는 2035년까지 휘발유 및 디젤 자동차 판매 금지에 대해 어떠한 반발도 하지 않고 수긍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EU-친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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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연합의 강경책에
ACEA 한 수 접었다

로이터 통신은 유럽 대륙에 기반을 둔 모든 주요 자동차 브랜드를 대표하는 유럽 자동차 제조업체 협회(ACEA)가 6월 유럽의회 선거 이후 제정될 예정인 자동차 규제 법안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이라고 보도했다.

ACEA 회장이자 르노의 CEO인 루카 드 메오는 이 법안에 대해 ’우리는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 일을 시작해야 합니다’라는 입장을 표했다. 이후 자동차 업계의 책임은 ‘규제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2035년부터 유럽 대륙에서 유일하게 전기자동차와 배기가스 무배출 자동차가 생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전기차 수요 둔화
극복할 수 있나?

세계적으로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둔화하고 있다. 미국 같은 경우 내연 기관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며, 전기차 시장을 장기적으로 관측하겠다는 입장을 취하고 있다. 이를 비추어 봤을 때 새로운 법안에 대한 유럽연합의 태도와 ACEA의 동참은 매우 이례적인 결정으로 보인다.

2023년 전기차 판매량은 신차 시장의 15%를 차지하여 전년 대비 37% 증가했으며, 디젤 차량의 점유율을 넘어서며 성장성을 보였다. 그러나 가격과 가성비 측면에서 중국 업체들을 따라갈 수 없는 유럽 업체의 경우 이 규제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볼 것으로 예측된다.

유럽 전기차 시장
변화 맞이할까?

유럽 제조업체들은 많은 보조금을 통해 신차 구매자들을 전기차로 유도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유럽 최대 자동차 시장인 독일은 최근 리베이트 프로그램을 폐지했고, 프랑스는 한국, 미국, 중국산 모델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했다.

또한 유럽의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신차 구매자들이 플러그인 차량으로 이동하도록 정부에서 인프라에 더 많은 투자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법안에 대해 네티즌들은 부족한 인프라와 구체적 방안이 없는 것을 근거로 실행 가능성에 대해 의구심을 표현하고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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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욱 에디터
p_editor@newautopost.co.kr

댓글6

300

댓글6

  • 저러다 유럽은 통째로 후진국이 될거다.

  • 산유국. 이제. 끝났음

  • 광식

    불과 수십년안에 지구라는 행성이 임계점에 다다른다는데 긴 수십년도 아니고 30-40년이면 더이상의 희망이 보이지 않음에도 그러든 말든 미쳤다는 표현을 쓰는 기사라 ㅋ 이런 분들 덕택에 한국의 친환경 기술이 선두에 있음에도 양산을 못하지...겁나 한심하네

  • 지구라는 행성이 되돌릴수 없는 임계점에 다다르는게 불과 수십년 남았다는데 미쳤다는 표현을 쓰는 박현욱씨 트럼프나 강용석 수준이라서인가? 나무 한그루나 심었을지 의심이 되는 분이 미쳤다니 참 과연 친환경 기술 상용화가 어디까지 개발 되었는지 알기는 할까? 이분야에서 한국의 기술이 상당한데도 이런 인식을 가지고 있으니 개발이 되어도 양산이 될리가 있나

  • 전기차 노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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