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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D 시대 이제 끝.. 중국 내 인기 폭발했다는 ‘2천만 원대’ 전기 SUV

김예은 에디터 조회수  

중국 전기차 업체, 네타
네타 L EV 및 EREV 버전
올해 4월 배송 시작 예고

중국 전기차 업체, 네타(Neta).
이들는 호존(Hozon Auto)이 2018년에 출시한 중국 NEV 주류 브랜드다.
현재 라인은 Neta Aya, Neta X, Neta S 및 Neta GT의 네 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네타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장용(Zhang Yong)은 올해 4월에 네타 L 크로스오버의 인도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2023년 네타는 12만 7,496대의 차량을 판매했는데, 이는 판매 계획인 25만 대에 못 미치는 수치였다. 현지 시장의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 중 하나인 L 크로스오버는 네타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CRRC에서 만든 170kW 전기 모터 탑재
SVOLT의 69kWh LFP 배터리 팩 사용

네타 L은 네타의 Shanhai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중형 크로스오버다.
네타 L은 전장 4,770mm, 전폭 1,900mm, 전고 1,660mm, 휠베이스 2,810mm의 차체를 가졌다.
유력한 경쟁 모델인 BYD의 Song Plus(Seal U)보다는 전장이 15mm 짧고 전고가 8mm 더 낮다.

네타 L의 전기차 버전에는 CRRC에서 제조한 단일 170kW 전기 모터가 탑재되었고, 중국 만리장성 자동차(Great Wall Motor)의 자회사인 SVOLT의 69kWh LFP 배터리 팩으로 구동된다. 네타 L 전기차 버전의 주행 거리는 CLTC 사이클에서 510km에 이른다고 한다.

EREV 버전에는 동풍의 엔진 추가
배터리에 전원 공급하는 발전기 역할

EREV 버전은 동일한 전기 모터에 동풍(Dongfeng)의 1.5리터 67kW 엔진이 추가되었다. 해당 엔진은 배터리에 전원을 공급하는 발전기 역할만 수행하며, SVOLT의 30.1kWh, 30.4kWh 옵션과 CATL의 40.27kWh 팩의 세 가지 배터리 옵션이 준비되어 있다.

네타 L의 내부에는 5개의 좌석이 있다. 센터 콘솔은 대형 트윈 스크린 때문에 리 오토(Li Auto)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얇은 계기판과 기어 셀렉터가 장착된 D자형 스티어링 휠이 있고, 중앙에는 두 개의 컵 홀더와 무선 전화 충전 패드가 있어 미니멀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가격은 2천만 원대부터 시작
연간 해외 판매 10만대로 늘릴 것

네타 L의 시장 출시는 올해 3월로 예정되어 있고, 최근 네타의 CEO 장용은 중국의 소셜 미디어 웨이보에 좋은 제품을 만들겠다는 회사의 의도를 강조하며 네타 L의 배송이 4월에 시작될 것이라고 전했다.

네타 L의 가격은 아직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지만, 150,000~250,000위안(한화 약 2,760~4,600만 원)의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네타는 네타 SS라는 스테이션왜건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연간 해외 판매를 100,000대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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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예은 에디터
k_editor@newautopost.co.kr

댓글2

300

댓글2

  • 내다

    전기차는 무조건 배터리가 승부를 좌우한다!!!!

  • 중국이 세계을 지배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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