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무슨 자신감이지?’ 美 진출 아이오닉 5 N, 비싼 가격에 현지도 난리

김예은 에디터 조회수  

현대차 아이오닉 5 N
미국에서 가격 논란
“차라리 테슬라를 산다”

아이오닉-테슬라
현대차 아이오닉 5 N / 사진 출처 = 네이버 카페 ‘N Club Korea’

현재 가장 빠른 국산차로 꼽히는 현대차 아이오닉 5 N. 고성능 전기차인 해당 모델은 국내 판매 중인 고성능 차량 중 압도적인 가성비를 자랑한다. 친환경차 세제 혜택 적용 기준 7,600만 원부터 시작하며, 보조금 적용 시 서울 기준 7,256만 원에 살 수 있다.

물론 7천만 원대 금액이 적은 돈은 아니다. 하지만 비슷한 성능을 내는 자동차는 대부분 수입차인 데다가 1억 원대 가격이 기본이다. 그런데 미국에서는 유독 해당 모델이 비싸다고 난리다. “이걸 탈 바엔 테슬라를 산다”라는 말도 나오는데, 어떻게 된 일일까?

아이오닉-테슬라
아이오닉-테슬라
테슬라 모델 Y 퍼포먼스

모델 Y 퍼포먼스 가격은?
무려 2,800만 원 더 저렴

현대차는 최근 미국에서 아이오닉 5 N을 출시했다. 국내 기준 풀옵션 사양으로 구성된 단일 트림만 판매되며, 가격은 6만 6,100달러(약 8,700만 원)로 책정됐다. 하지만 일부 외신은 “테슬라 모델 Y 퍼포먼스보다 훨씬 비싸다”며 가격 경쟁력을 우려했다. 아이오닉 5 N의 유력 라이벌인 해당 모델은 5만 2,490달러(약 6,900만 원)부터 시작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모델 Y 퍼포먼스는 자국산 차량인 만큼 7,500달러(약 1천만 원)의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본 사양 기준으로 2,800만 원에 가까운 실구매가 격차가 벌어지는 셈이다. 향상된 오토 파일럿(6천 달러)이나 풀 셀프 드라이빙(FSD) 베타(1만 2천 달러) 등 옵션을 더해도 여전히 우위에 있다.

동력 성능은 아이오닉 5 N
효율은 모델 Y 퍼포먼스

하지만 파워트레인 스펙은 아이오닉 5 N이 우위에 있다. 모델 Y 퍼포먼스의 듀얼 전기 모터는 최고 출력 490마력, 최대 토크 67.3kgf.m를 발휘하며, 0~100km/h 가속 3.7초, 최고 속도 250km/h로 달릴 수 있다.
반면 아이오닉 5 N은 최고 출력 609마력, 최대 토크 75.5kgf.m로 격차가 상당하다.
이마저도 N 그린 부스트(이하 NGB) 활성화 시 각각 650마력, 78.5kgf.m로 오른다.

0~100km/h 가속 시간은 기본 3.5초, NGB 사용 시 3.4초며, 최고 속도 역시 260km/h로 소폭 앞선다.
다만 완충 시 주행 가능 거리는 미국 EPA 기준 수치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모델 Y 퍼포먼스는 449km를 달릴 수 있어 국내에서 복합 351km를 인증받은 아이오닉 5 N이 이를 앞서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오닉 5 N 특장점
업계 유일한 옵션 있어

반면 아이오닉 5 N의 가격이 적절한 수준이라는 반응도 나온다. 8단 DCT를 모사하는 N e-쉬프트, 다양한 가상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는 N 액티브 사운드+를 비롯한 고성능 전기차 최적 사양이 다양하게 적용됐기 때문이다. 모델 Y 퍼포먼스에는 이와 비슷한 사양이 탑재되지 않는다.

아울러 열선, 통풍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버킷 시트는 완성차 업계 전체를 통틀어 극히 드물다.
대중차 브랜드에서는 전례가 없다고 봐도 지나치지 않다. 외신 오토에볼루션은 해당 차량에서 가장 눈에 띄는 옵션으로 버킷 통풍 시트를 꼽기도 했다. 해당 매체는 풀패키지와 고성능 특화 사양을 원한다면 아이오닉 5 N, 보다 저렴한 가격과 오토파일럿을 원한다면 모델 Y 퍼포먼스가 이상적인 선택일 것으로 평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author-img
김예은 에디터
k_editor@newautopost.co.kr

댓글4

300

댓글4

  • 기자가 미친게 분명하다. 모델 Y pf 최고 출력 490마력, 최대 토크 67.3kgf.m 반면 아이오닉 5 N은 최고 출력 650마력, 78.5kgf.m 정상인들은 이런걸 급이 다른 차라고 한다

  • 또라이같은기사 성능 버터리충방전.회생제동o,6g 비교값을 대야지~에이감자야 배

  • 어차피 미국에선 현대 기아는 아직 5만불 이상 주고 사기 아까운 브랜드, 그돈으로 다른거 사지 ㅋㅋ 도난 당하기 쉬운 브랜드 1등 을 놓치지 않는 자랑스러운 브랜드들 ㅋㅋ

  • 아오n짱

    테슬라 산다구요? 뉘르 2랩 돈데요??? 성능으로 말하세요.

[MSN] 랭킹 뉴스

  • "벤츠 진짜 비상" 신차 폭탄 예고한 BMW, 무려 '이 모델'도 출시?
  • '왜건도 장난 없네' 한국 노리는 BYD, 그 수준 이 정도였어?
  • 테슬라 모델 Y 대위기.. 중국, 무려 '590마력' 전기 SUV 꺼냈다
  • "진짜 괜히 샀다" 충격적 결함 터진 수입차 근황에 차주들 '멘붕'
  • 폭스바겐-미니밴
    "한국은 언제쯤?" 결국 미국 땅 밟은 폭스바겐 미니밴 근황
  • 성능 미쳤네? 드디어 판매 시작한 '939마력' 중국 SUV 정체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최강야구’ 정근우 “김성근 감독, 매년 징크스 몇 십 개씩 늘어나”
    ‘최강야구’ 정근우 “김성근 감독, 매년 징크스 몇 십 개씩 늘어나”
  • 백지영, 무대에서 쌍절곤을? “당시 대표가 소품 좋아해서”
    백지영, 무대에서 쌍절곤을? “당시 대표가 소품 좋아해서”
  • ‘수사반장 1958’ 이제훈→윤현수 종영 소감 “따뜻했던 현장, 그리울 것”
    ‘수사반장 1958’ 이제훈→윤현수 종영 소감 “따뜻했던 현장, 그리울 것”
  • 박명수, 지상렬X정준하와 그룹 ‘지하수’ 결성 “음원은 내가…” (사당귀)
    박명수, 지상렬X정준하와 그룹 ‘지하수’ 결성 “음원은 내가…” (사당귀)
  • 나연 “영케이, 연습생 시절 최상위권…회사에서 해외 연수까지” (일일칠)
    나연 “영케이, 연습생 시절 최상위권…회사에서 해외 연수까지” (일일칠)
  • 이정재 “‘오겜2’, 막바지 촬영 중…시즌1보다 시나리오 재밌어” (지금백지연)
    이정재 “‘오겜2’, 막바지 촬영 중…시즌1보다 시나리오 재밌어” (지금백지연)
  • “와, 걸렸는지 바로 알겠네” 경찰, 초스피드 과태료 뜯는 방법 개발!
    “와, 걸렸는지 바로 알겠네” 경찰, 초스피드 과태료 뜯는 방법 개발!
  • “현대야, 차라리 이걸 팔아” 한국 예비오너들 환장할 ‘이 차’의 정체
    “현대야, 차라리 이걸 팔아” 한국 예비오너들 환장할 ‘이 차’의 정체
  • “일본 참 답 없다” 전기차 늦은 일본 ‘이 브랜드’ 돈으로 밀어 붙인다 선언!
    “일본 참 답 없다” 전기차 늦은 일본 ‘이 브랜드’ 돈으로 밀어 붙인다 선언!
  • 하루 4시간 근무에 500 버는 진짜 ‘신의 직장’은 여깁니다
    하루 4시간 근무에 500 버는 진짜 ‘신의 직장’은 여깁니다
  • ‘에루샤’ 명품보다 가치높다는 재테크…지금 시작해도 될까?
    ‘에루샤’ 명품보다 가치높다는 재테크…지금 시작해도 될까?
  • 46년 만에 경영에서 물러난다는 ‘한화그룹 2인자’ 누구나면요
    46년 만에 경영에서 물러난다는 ‘한화그룹 2인자’ 누구나면요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최강야구’ 정근우 “김성근 감독, 매년 징크스 몇 십 개씩 늘어나”
    ‘최강야구’ 정근우 “김성근 감독, 매년 징크스 몇 십 개씩 늘어나”
  • 백지영, 무대에서 쌍절곤을? “당시 대표가 소품 좋아해서”
    백지영, 무대에서 쌍절곤을? “당시 대표가 소품 좋아해서”
  • ‘수사반장 1958’ 이제훈→윤현수 종영 소감 “따뜻했던 현장, 그리울 것”
    ‘수사반장 1958’ 이제훈→윤현수 종영 소감 “따뜻했던 현장, 그리울 것”
  • 박명수, 지상렬X정준하와 그룹 ‘지하수’ 결성 “음원은 내가…” (사당귀)
    박명수, 지상렬X정준하와 그룹 ‘지하수’ 결성 “음원은 내가…” (사당귀)
  • 나연 “영케이, 연습생 시절 최상위권…회사에서 해외 연수까지” (일일칠)
    나연 “영케이, 연습생 시절 최상위권…회사에서 해외 연수까지” (일일칠)
  • 이정재 “‘오겜2’, 막바지 촬영 중…시즌1보다 시나리오 재밌어” (지금백지연)
    이정재 “‘오겜2’, 막바지 촬영 중…시즌1보다 시나리오 재밌어” (지금백지연)
  • “와, 걸렸는지 바로 알겠네” 경찰, 초스피드 과태료 뜯는 방법 개발!
    “와, 걸렸는지 바로 알겠네” 경찰, 초스피드 과태료 뜯는 방법 개발!
  • “현대야, 차라리 이걸 팔아” 한국 예비오너들 환장할 ‘이 차’의 정체
    “현대야, 차라리 이걸 팔아” 한국 예비오너들 환장할 ‘이 차’의 정체
  • “일본 참 답 없다” 전기차 늦은 일본 ‘이 브랜드’ 돈으로 밀어 붙인다 선언!
    “일본 참 답 없다” 전기차 늦은 일본 ‘이 브랜드’ 돈으로 밀어 붙인다 선언!
  • 하루 4시간 근무에 500 버는 진짜 ‘신의 직장’은 여깁니다
    하루 4시간 근무에 500 버는 진짜 ‘신의 직장’은 여깁니다
  • ‘에루샤’ 명품보다 가치높다는 재테크…지금 시작해도 될까?
    ‘에루샤’ 명품보다 가치높다는 재테크…지금 시작해도 될까?
  • 46년 만에 경영에서 물러난다는 ‘한화그룹 2인자’ 누구나면요
    46년 만에 경영에서 물러난다는 ‘한화그룹 2인자’ 누구나면요

추천 뉴스

  • 1
    '수입차 입문에 딱' 아빠들 현실 드림카라는 폭스바겐 SUV 정체

    밀착카메라 

  • 2
    중고가 무려 '10억' 렉서스 슈퍼카, 국내 포착에 네티즌 화들짝!

    밀착카메라 

    렉서스-슈퍼카
  • 3
    "국내 도입 시급" 르노 역대급 버스 공개, 그 성능 대박이네요

    밀착카메라 

  • 4
    "더는 안 만든다" 충격 단종 벤틀리, 결국 마지막 모델 꺼냈죠

    밀착카메라 

  • 5
    장윤정이 '120억'에 판 나인원한남, '전액 현금' 매수한 30대 정체

    오토뉴스룸 

지금 뜨는 뉴스

  • 1
    전재산 탕진... '이혼' 구혜선, 집 없어 주차장 차박+컵라면 근황

    오토뉴스룸 

  • 2
    "기대 100%" 출시 임박 지프 전기차, 마침내 '이 모델'도 포착

    밀착카메라 

  • 3
    결국엔 개발 중단? 벤츠 전기차 라인업, 충격의 근황 전했다

    밀착카메라 

  • 4
    "아반떼가 미국 1위?" 현대차 근황에 네티즌들 분노한 이유

    밀착카메라 

  • 5
    모터스포츠 대중화 이끈다.. KARA, 현대차와 파트너십 체결

    오토뉴스룸 

공유하기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