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의 판다 미니 EV
고 카트 에디션 공개
변경점과 가격 정보는?
중국 자동차 업체 지리의 라인업 중 가장 작은 차량, 판다 미니 EV.
판다와 유사한 비주얼, 그리고 독보적으로 저렴한 가격 덕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해당 차량. 중국 내에선 판다기사라고 불리는 해당 차량이 최근 새로운 에디션 출시 소식을 전했다. 바로 고 카트 에디션의 출시다.
지리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바디킷과 특별한 리버리가 특징인 새로운 에디션의 판다 미니 EV를 중국 시장에 출시한다. 공격적인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이번 고 카트 에디션은 어떤 특징을 갖고 있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스페셜 에디션 고 카트
디자인과 차체 차이는?
지리 판다 미니 EV 고 카트 에디션에는 탑 테일 윙과 강렬한 색상이 새롭게 적용된다.
또한 전면부에는 더 큰 흡입구와 뚜렷한 스플리터가 특징인 새로운 범퍼가 장착된다.
고 카트 에디션의 강렬한 색상은 흰색, 검은색 또는 회색으로 제공되며, 선택 색상과 함께 분홍색 그래픽이 결합된다.
고 카트 에디션 판다 EV는 표준 모델과 차체 사이즈가 다르다.
해당 에디션을 적용할 경우 표준 모델보다 85mm 길어져 3,150mm의 전장을 갖는다. 또한 전폭의 경우에도 팬더 몰딩으로 인해 18mm 넓어지며, 전고도 85mm 높아진다. 휠베이스의 경우에는 2,015mm로 변경이 없다.
디자인은 특별하지만
성능은 변화 없어
안타깝게도 지리는 새로운 에디션의 추가 출력이나 주행 거리 증가 소식은 전하지 않았다. 판다 미니 EV 고 카트 에디션은 여전히 40마력과 11kg.m의 토크를 내는 단일 전기 모터로 구동되며, 일반과 스포츠 두 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주행 거리에 대해서도 자세한 사양을 밝히지는 않아 표준 모델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표준 판다 미니 EV는 17.03kWh 배터리 팩이 장착되어 있으며, CLTC 프로토콜에 따라 최대 20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충전 같은 경우에는 AC 완속 충전과 DC 급속 충전 모두 지원되며, 급속 충전 이용 시 3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30분이 소요된다.
실내도 동일하지만
가격 차이는 존재
실내도 큰 변화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 카트 에디션에도 8인치 중앙제어 화면과 9.2인치 LCD 계기판, D자형 스티어링 휠 등이 탑재된다. 중앙 제어 디스플레이 또한 동일하게 무선 연결, 음성 제어, 내비게이션 및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를 지원한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원격 제어도 지원하며, 에어컨 제어는 물론 차량을 원격으로 열고 잠글 수도 있다.
판다 미니 EV는 이미 판다 나이트, 옐로 덕, 드래곤 에디션 등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 중이다.
이번 고 카트 에디션도 다른 에디션들과 동일하게 소폭 가격 상승이 예상된다.
표준 모델의 경우에는 한화 약 723만 ~ 1,031만 원의 가격을 형성 중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