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V10 엔진
단종과 함께 찾아온
PHEV 슈퍼카 정체는?
역대급 모델이라고 평가받는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의 후속 모델, 우라칸이 9일을 끝으로 생산이 중단됐다. 해당 모델을 끝으로 폭스바겐 그룹의 V10 엔진의 시대는 끝이 났으며, 새로운 시대에 알맞은 새로운 후속 모델이 주목받고 있다.
우라칸의 DNA가 이식될 모델은 람보르기니 테메라리오다.
해당 모델은 전부터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고 있었지만, 이번 소식으로 인해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탑재되는 이번 람보르기니의 슈퍼카, 어떤 디자인과 성능을 뿜어낼 수 있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람보르기니 우라칸을 이을
슈퍼카 기대주의 디자인은?
이번에 공개된 테메라리오는 기존 람보르기니에서 볼 수 있었던 디자인 대신 색다른 시도가 적용됐다. 전면부는 날렵한 헤드라이트와 직사각형 중앙 공기 흡입구의 배치와 조화가 이루어져 우라칸과 다른 느낌을 풍기고 있다. 그 외에도 각진 친과 육각형 주간 주행등은 전 모델과 차이점을 만들어 주고 있다.
후면부는 우라칸과 마찬가지로 각진 부벽 옆에 수직 창이 달린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한 육각형 중앙 배기 장치와 가느다란 LED 테일라이트가 탑재되어 있어, 전 모델과 같이 강력함과 파괴적인 모습을 잘 강조하고 있다.
이번 스파이샷
실내 공개됐다
람보르기니 테메라리오의 실내에 대해 알려진 정보는 많이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공개된 사진에 의하면 인테리어는 레부엘토와 유사한 것으로 보이며, 해당 모델은 9.1인치 크기의 조수석 디스플레이와 각진 액센트가 있는 대시보드가 결합되어 있다.
실내의 나머지 부분은 보이지 않지만, 차량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8.4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바닥이 평평한 스티어링 휠과 스포티한 스위치기어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PHEV 슈퍼카인
테메라리오 성능
테메라리오는 엔진 구성에 있어 레부엘토를 참조하지만, 서로 다른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다. 레부엘토는 V12 자연흡기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 출력 1,015마력의 고성능을 자랑하는 모델이다. 테메라리오의 경우에는 해당 엔진 대신 트윈터보 4.0L V8 엔진이 탑재된다.
성능 또한 구체적인 정보로 밝혀진 것은 없지만, 테메라리오는 전륜구동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기 동력의 경우 전면에 장착된 전기 모터와 상대적으로 작은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될 예정이다. 해당 구성을 통한 전기 전용 주행거리는 매우 짧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