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신형 AMG CLE 63
사라진 충전 포트 눈길
다양한 예측 등장했다
최근 자사의 상징인 삼각별을 남용하는 디자인으로 많은 비판을 듣고 있는 벤츠가 새로운 소식을 알렸다. 자사의 2도어 중형 쿠페 및 컨버터블인 CLE의 새로운 모델을 공개한 것이다. 해당 모델은 AMG CLE 63으로 예상하지 못한 모습이 공개되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작년 출시가 이루어진 CLE 53보다 더 극단적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CLE 63은 놀랍게도 충전 포트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정보를 통해 많은 예측들이 쏟아지고 있고, 벤츠와 신형 모델의 전망에 뜨거운 관심이 모이고 있다.
신형 모델로 보이지만,
충전 포트가 사라졌다
이전 CLE 63 SE 퍼포먼스의 스파이샷에서는 오른쪽 뒷범퍼에 충전 도어가 존재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모델에서 충전 포트가 사라진 것은 매우 큰 논란이 되고 있다. 구형 모델일 가능성도 제기됐지만, 사각형의 4-테일 파이프 배기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성은 적어 보이고 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이번 변화로 많은 네티즌들은 새로운 CLE 63에 어떤 파워트레인이 탑재될지 호기심을 표하고 있다. SL이 63과 63 SE 퍼포먼스 버전 구성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동일한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제공될 것이라는 예측이 현재 다수를 이루는 중이다.
예상하지 못한 변수로
다양한 예측 등장했다
SL 63은 577마력과 81.4kg.m 토크를 발휘하는 트윈 터보 4.0L V8이 탑재되어 있으며, 63 SE 퍼포먼스의 경우에는 트윈 터보 V8과 후방 장착 모터 및 6.1kWh 배터리 팩이 결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탑재되어 있다.
CLE 63 SE 성능은 671마력 및 103.8kg.m의 토크를 제공하는 C 63 SE 성능을 반영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번 예측의 신빙성이 높게 평가받고 있다. 하지만 CLE 53은 인라인 6을 사용하기 때문에 CLE 63이 이를 따를 것이며, 성능은 E 63 SE 반영할 수 있다는 추측도 존재하고 있다.
PHEV 강세 보이는 중인데
네티즌 의견은 엇갈렸다고
다양한 예측이 존재하고 있지만, 충전 포트 도어를 의도적으로 가린 것이 아니라면 PHEV로 출시될 가능성은 희박하다. 때문에 C63과 E63에 V8 엔진만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이 화제가 되고 있으며, 일부 네티즌들은 쾌재를 부르고 있다. 하지만 PHEV가 앞으로 몇 년 동안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해당 결정을 쉽게 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신형 AMG CLE 63의 파워트레인에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지만, 디자인 변경 또한 이루어졌다. 해당 모델은 파나메리카나 그릴과 스포티한 인테이크가 적용된 공격적인 프론트 페시아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프론트 펜더 통풍구, 상당한 크기의 리어 스포일러, 고성능 제동 시스템으로 뒷받침되는 경량 휠도 더해졌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1
무슨 연일 화제냐.. 그리고 나온지가 언젠데 사진이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