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카 용도로 딱이라는
출시 예정 대형 전기 SUV 3종
걸출한 라인업에 기대감 UP!
자동차의 표준으로 여겨졌던 세단이 예전 같은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넓은 실내 공간 및 편리함으로 무장한, 더 나아가 패밀리카 용도로 쓰기 좋은 SUV의 인기가 시장을 잠식한 것이다. 이에 업체들은 공격적인 신차 출시로 해당 세그먼트에서 각자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중이다.
업체들은 전기차 수요 둔화의 답을 SUV에서 찾고 있다. 파워트레인 특성상 실내 공간 확보에 용이해, 패밀리카로서 장점이 배가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수많은 전기 SUV 출시가 예고되어 있는 자동차 시장,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대형 모델 3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화제의 아이오닉 9
EV9 사례 따라갈까?
국내 시장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대형 전기 SUV는 아이오닉 9일 것이다.
해당 모델은 아이오닉 세븐 컨셉으로 첫 등장을 한 바 있으며, 기아 EV9과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어 있다. 현대차가 공식적으로 언제 출시할지 밝히지는 않았지만, 업계는 내년 중반기에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경쟁 모델인 EV9과 플랫폼, 배터리, 전기 모터 등 다양한 구성을 공유할 예정인 아이오닉 9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산이 존재한다. 기아의 대형 전기 SUV의 경우 비싼 가격으로 시장에서 미비한 성과를 기록했다. 유사한 구성의 아이오닉 9도 고가의 가격에 출시된다면, 실패를 맛보게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럭셔리 SUV 수준 증명할
제네시스 GV90 EV는요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 대표로 군림 중인 제네시스도 드디어 대형 전기 SUV 시장에 뛰어든다.
지난 3월 네오룬 컨셉트의 GV 90 EV의 모습이 공개된 것이다. 해당 모델은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화하는
환원주의 디자인을 채택해, 깔끔한 인상을 전해주고 있을 뿐 아니라 웅장함과 고급감을 강조할 수 있었다.
벤츠 마이바흐, 롤스로이스 등이 연상되고 있는 GV 90 EV는 럭셔리 SUV 시장을 긴장시키고 있다.
특히 고급스러운 외관만큼이나 엄청난 성능을 발휘할 예정으로 알려져,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높아지는 기대에 따라 상상 이상의 파격적인 가격대도 예상되고 있다.
국내 출시 간절히 바라는
캐딜락 대형 전기 SUV는?
23일 캐딜락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리릭의 사전 계약이 시작됐다. 고급스러운 외관, 안정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성능 등을 앞세운 해당 모델의 등장 이후 라인업 내 출시가 예상되는 다른 전기 SUV에도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그중 대형 럭셔리 전기 SUV인 에스컬레이드 IQ는 올해 여름부터 양산이 시작될 예정으로 알려지며,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에스컬레이드 IQ는 GM의 얼티엄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800V 아키택처를 갖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구성을 통해 최대 750마력, 0-100km/h 5초라는 놀라운 성능을 발휘할 예정이며, 가격은 약 1억 7,822만 원에서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출시로 알려진 바는 없지만, 리릭이 안정적인 성과를 보인다면 불가능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존재하고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