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쏘렌토 떠오른다는
중국 5인승 준대형 SUV
가격이 무려 3천만 원대?
토요타, 혼다, 미쓰비시 등의 일본 업체와의 합자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는 광저우 자동차(이하 GAC)가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승용차 부문 산하 브랜드 추안지를 통해 쏘렌토 급 5인승 준대형 SUV를 출시한 것이다.
28일 출시가 진행된 추안지 GS8은 이전 6,7인승 모델로 시장에 나선 바 있는 모델로, 더 넓은 실내 공간을 통해 수요를 늘리려는 것으로 보이고 있다. 럭셔리 버전으로 소개되고 있는 해당 모델을 살펴보며, 중국 SUV 수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5인승으로 출시된 GS8
외관 및 디자인 특징은요
5인승 모델로 출시가 진행되는 추안지 GS8은 모델은 전장 5,015mm, 전폭 1,950mm, 전고 1,780mm, 휠베이스 2,920mm의 크기를 갖고 있다. 해당 치수는 이전 모델과 동일하여, 더 넓은 실내 공간 확보에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외관의 경우, 2024 추안지 GS8은 드래곤 스케일 윙과 전시용 윙 듀얼 스타일의 프론트 페시아를 유지하면서 전면 그릴을 더욱 과장되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ㄱ자형 헤드라이트도 특징이 되고 있는데, 해당 특징을 통해 쏘렌토와 유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후면부의 경우 기하학적 레이아웃의 세로형 테일라이트가 적용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고급 준대형 SUV
실내 수준 놀라워
실내는 클래식한 3-스포크 다기능 스티어링 휠과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14.6인치 중앙 터치스크린을 갖추고 있다. 또한, 2024년형 추안지 GS8 듀얼 하이브리드 6인승 버전에 탑재됐던, 운전석 및 조수석 마사지 기능, 2열 열선 시트, 운전석 및 조수석 4방향 요추 지지대, 조수석 보스 버튼이 포함된 이그제큐티브 럭셔리 시트 패키지도 제공된다.
신형 추안지 GS8에는 또한 사각지대 모니터링, 차선 변경 보조, 문 열림 경고, 후방 교차 제동 보조,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차선 유지 보조 기능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기존의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 시스템을 보완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6세대 보그-워너 토크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더욱 향상된 토크 핸들링과 빠른 응답성, 무게 감소가 이뤄졌다.
2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는
파워트레인과 가격은요?
파워트레인과 관련하여 새 모델은 순수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버전을 포함한 현재의 엔진 옵션을
그대로 계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솔린 버전은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40.7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2.0T GDI 터보차저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및 사륜구동 시스템이 결합된다.
하이브리드 버전은 2.0T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 E-CVT 변속기가 결합된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하 THS)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372마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추안지 GS8은 4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약 3,519만 원에서 시작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