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쿠페
내년 1분기 출시 유력
최종 디자인 어떤 모습?
콘셉트카 공개 이후 국내외에서 뜨겁게 화제가 된 제네시스 GV80 쿠페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로젝트명 JX1 PE로 개발 중인 신형 GV80 페이스리프트는 오는 10월 1일 본격 양산에 돌입하며, 쿠페형 모델 역시 비슷한 시기 울산2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4인승 SUV로 설계된 GV80 쿠페 콘셉트는 강렬한 마그마 외장 컬러와 스포티하면서도 럭셔리한 디자인에 호평이 쏟아졌다. 최근 도로에서 위장막 테스트카가 포착되며 최종 양산형 디자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데, 최신 예상도에선 어떤 모습일까?
테스트카 특징 반영
실차에 가까운 예상도
신차 예상도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유튜버 뉴욕맘모스.
그는 최근 포착된 위장막 차량과 각종 리뷰를 토대로 GV80 쿠페 후측면 예상도를 제작했다. 양산성을 충분히 반영한 후측면 예상도는 콘셉트카 디자인과 거의 유사하지만, 다소 밋밋하다는 반응도 주를 이뤘다.
유려한 루프라인과 독특한 모양의 리어 윈도우 스포일러, 쿼드 배기 팁을 품은 리어 범퍼 등 위장막 테스트카에서 확인된 특징은 예상도에 모두 포함되었다.
다만, 기존 GV80과 같은 형상의 두 줄 리어 램프 및 콘셉트카 대비 줄어든 볼륨감은 소비자들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GV80 쿠페 전측면부
콘셉트카 분위기 물씬
앞서 공개된 GV80 쿠페 전측면부 예상도는 콘셉트카와 비슷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현행 G90의 듀얼 레이어드 매시 패턴 그릴과 에어홀, 거대한 에어 인테이크가 돋보이는 전면부는 22인치 5-스포크 휠과 조화를 이뤄 고성능 모델임을 강조했다.
크레스트 그릴 양쪽엔 더욱 얇고 촘촘하게 바뀐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제네시스가 향후 모든 신차에 적용하는 MLA(Micro Lens Array) 타입 풀 LED 헤드램프는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GV80 쿠페는 전측면부에서 바라봤을 때도 유선형 루프라인이 가장 돋보인다.
상품성 강화할 스포츠 쿠페
가격은 1억 원 쉽게 넘을까
내년 1분기 출시가 유력한 GV80 스포츠 쿠페는 서스펜션 등 일부 구성을 차별화해 기본 모델 대비 고성능을 강조할 것으로 알려졌다. 파워트레인 선택지는 기본 모델과 같을 예정이며, 플래그십 세단 G90에 탑재됐던 3.5L 가솔린 터보 기반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이 추가된다.
또한 실내엔 27인치 통합형 OLED 디스플레이와 레벨3 수준의 자율주행기술(HDP) 등 첨단 사양을 대거 장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스포츠 쿠페 전용 디자인 패키지 등 유상 옵션을 모두 추가하면 출고가가 1억 원을 넘길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이다.
댓글16
제네 살돈도 없는것들이 입만 둥둥
권영락
기자 욕 존나이 묵네 ㅎㅎ
ㅋㅋㅋ결함이나 처리해라ㅋㅋㅋ 비빌때을비벼야지ㅋㅋ포르쉐 발이나 건들겠어ㅋㅋㅋㅋ 기자야 그럼니까 1빠로사라ㅋㅋㅋㅋ
제목이 아빠들 흥분폭발ㅋㅋ구글은 구라 사기 광고가 너무많어ㅡㅡ;; 글쓴이나 많이 흥푼하고 폭발하세요 차같지도않은 껍데기 변신만하는 국내차 노 임~~
정몽x
니들 호구 만들려고 만들었다.